▏꼬맛집 ▪ 이정도면 선유기지 아니고 드롱기지▕

in #tasteem2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안녕하세요. 선유기지 지박령 꼬드롱 @ccodron 입니다.

선유기지 지박령, 선유기지 NPC, 선유기지 알바생 등등 여러 별명을 얻고 있는 꼬드롱입니다. 최근에는 선유기지 공동대표가 아니냐는 소리도 듣고 있는데요 ㅋㅋㅋㅋ 아니에요 ㅋㅋㅋㅋㅋ 오늘은 그만큼 제가 사랑하는 카페 선유기지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스팀페이 결제로 인해서 이미 스티미언들에게는 성지로 취급되기도 했었는데요. 아직 못 오신 분들을 위해 제가 한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선유기지 첫 만남


IMG_2294.JPG

" 언니, 여기 새로 생긴 카페 가보자 "

선유기지에 처음 방문한 것은 작년 겨울이었어요. 커피를 잘 못마시는 탓에 카페에도 흥미가 없었죠. 하지만 동생의 끈질긴 요청에 결국 집 앞에 새로 생긴 카페를 가기로 했습니다. 사실 그 곳이 카페라는 것도 그 날 처음 알았어요. 그도 그럴것이 선유기지의 외관을 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그렇게 생각할 거에요. 빨간 벽돌로 비밀스럽게 숨겨진 카페... 인식하지 않으면 그 곳이 가게인지 뭔지 알 수가 없어죠. 게다가 간판도 없는 카페라니...! 사장님은 대체 장사를 할 생각이 있는걸까하는 의구심이 들었어요.

실제로 이 곳을 처음 찾아 오시는 분들이 앞에서 서성이면서 못 찾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스티미언 분들 중에서도 찔리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그나마 간판이라고 부를만한 입간판이 가게 앞에 놓여 있는데요. 전에 간판인지 모르고 자동차에 치여서 찌그러진 이후로 요즘 가게 앞에는 나무 의자가 함께 놓여 있어요. 혹시 찾아 오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선유기지 내부 둘러보기


IMG_3920.JPG

가게의 안쪽벽은 통 유리로 되어 있었는데요. 비밀스러운 외관과는 달리 시원하게 내부가 보이도록 되어 있어서 더 독특한 느낌을 풍겨요.

처음 카페를 들어설 때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한 그루의 나무였는데요. 차가운 시멘트 벽과 대비 되는 생명력이 그 곳에 있었어요. 나중에 자세히 보니 작은 열매가 주렁주렁 달려 있었는데, 감이더라구요. 일본에서 온 이름모를 애기 감나무... 비록 먹지는 못하지만 주황색 감이 주렁 주렁 열리는 것을 보면 귀엽기도 하고 기분이 참 좋아져요.


나무의 옆쪽에는 작은 정원처럼 꾸며져 있어요.



전에는 선인장이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졌어요.


KakaoTalk_Photo_2018-11-15-23-05-35.jpeg

' 테... 테이블인가 ? '

안으로 들어가니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구조가 아니었습니다. 의자인지 헷갈리는 테이블과 서로 마주보게끔 되어 있는 낯선 구조 때문에 당황했죠.

테이블은 용도에 따라 편한대로 사용하면 된답니다. 의자로도 쓰고 홈에 끼워서도 쓰고 그냥도 쓰고... 긴 테이블도 마찬가지로 의자로 사용해도 된대요. 참 레고같은 카페죠. 선유기지가 비밀기지 컨셉이라서 이 곳에는 자신의 비밀기지를 적는 노트도 있어요. 또 곳곳에 여러 비밀들이 숨겨져 있는데 그걸 찾으면 사장...아니 대장님이 선물을 주기도 한답니다.











3. 선유기지 메뉴 살펴보기


IMG_4073.JPG

선유기지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메뉴는 딸기밀크티에요. 실제 딸기가 들어간건 아니구요. 딸기 향이나는 허브티에 우유를 넣은 거에요. 선유기지에는 다른곳에 잘 없는 수제맥주들도 있어서 가끔 맥주 한잔 하러 가기도해요. 하지만 이 곳의 재밌는 메뉴는 따로 있죠!



바로 위에 있는 사진의 두 음료가 주인공입니다. 이름은 비밀이라서 밝힐 수 없어요 :P 심지어 메뉴판에도 안나와 있는 시크릿 메뉴에요!! 궁금하신 분들은 방문하셔서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세요. 아, 참고로 스티미언들만 구매할 수 있는 스팀라떼라는 것도 있어요.






4. 선유기지 지하대관 PPL


KakaoTalk_Photo_2018-11-15-23-15-05.jpeg

깜빡하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지하공간을 빠뜨릴뻔했네요. 비밀기지의 컨셉에 걸맞게 지하는 1층보다 아담해요. 천장을 비롯해 모든 컨셉이 나무로 되어있어서 따뜻한 느낌이 물씬 난답니다. 한쪽에서는 나무벽을 타고 멋스럽게 영화가 상영되고 있구요. 이곳은 현재 파티룸으로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사람들이 북적이지 않는 평일 낮시간에 오면 대관 한 것처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P) 지하의 분위기가 아늑해서 다가오는 연말파티 장소로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맛집정보

선유기지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선유로51길 1


▏꼬맛집 ▪ 이정도면 선유기지 아니고 드롱기지▕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사랑한 카페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tasteem-curation
이곳.... 익숙한 곳이네요.. :) 지하공간이 최고인 선유기지!
@promisteem 이 이 글을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선유로51길 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뜨아~!

꼬막집으로 읽어버린 어리버리 블루엔젤 ㅋㅋ
꼬막 제철이라 급땡깁니드앙~♩♬

미약하나마나 풀봇~♥

행복한 불금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사랑한 카페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ccodron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딸기밀크티 먹으러 또 가야겠네요ㅋ 구석구석 예쁜 카페에요. 잔바람님은 이런 느낌있는 공간을 어찌 찾으셨는지😊

그래서 원고료는 얼마나 받으셨나요?ㅋㅋㅋ
c.png

선유기지 송년회 한번 하셔야죠 ㅋㅋㅋ

정성 가득한 리뷰~❤️
근처에 선유도공원이 있는데 피크닉세트를 대여해서 나들이 가도 좋을것 같아요~^^

선유기지에서 커피 테이크아웃해서 산유도 공원 산책도 아주 좋은데....미세먼지 어쩔 ㅠㅠ
요즘은 퀘스트 없나요~?

ㅋㅋ 꼬드롱님 오랫만이예요 ㅎ 저 회사 선유기지 근처니까 담에 오시면 저도 불러주세요 ㅋㅋㅋ 롱보드 들고 나갈께요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엔피씨 지박령

언젠가 방문해서 스팀라떼를 먹어봐야겠어요

와! 상당히 상세히 소개해 주셨네용! +.+
선유기지가 이런곳이었군요! 담에 꼭 한번 들러봐야 할 듯용~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선유기지는 이렇게 생긴 곳이군요~오호~^^

딸기 밀크티 맛을 상상해 보고 있네요 ㅎㅎㅎ

신선합니다. 설마 선유기지를 테이스팀에 소개할 줄이야. ㅎㅎㅎ 근데 글로만 알던 선유기지라서 새론 점이 많군요. ㅎㅎㅎ 가보고 싶습니다.

기회가 되면 가봐야겠네요. 고맙습니다.

스팀라떼 궁금하네요 ㅋㅋ

표현이 재미있네요 꼬맛집 ^^
한번 들러야겠네요 ~
꾸욱 ~ 하고 갑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Congratulations @ccodro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500 as payout for your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a total payout of 1000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아 이글에 좋아요를 했어야되는데!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