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여행] 니들이 물회, 성게맛을 알아? 알아도 몰라도 "봉포 머구리집"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안녕하세요. 부추입니다.

일전에 살짝 맛보기로 속초 여행에 대한 글을 썼던 적이 있는데요. 그때 많이들 사진은 어디에 있냐고 여쭤보시더라고요. 프로 스티미언인 제가 사진을 안 찍었을리 없습니다. 다 준비해놨지요.

결코 테이스팀 우승을 위해서 아껴뒀던 것은 아니었어요. 물론 주시면 스달 맛있게.. 냠냠

여튼 지금 소개 할 맛집은 속초 여행의 꽃이었던 물회 맛집인 봉포 머구리집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제가 저날 주문했던 것은 전복물회(모듬 + 전복)와 성게알밥 이었는데요. 둘에 대한 리뷰 샅샅이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IMG_7145.JPG


일단 저의** 물회 경험은 단 1번**이었고요. 성게알밥은 전혀 경험이 없었습니다. 물회 같은 경우는 크게 좋은 인상을 저에게 주지 못하였었지요.

봉포 머구리집의 밑반찬은 생각외로 자극적인 것들이 별로 없었어요. 사실 물회가 워낙 자극적이니까 저런 밑반찬이 더 매력적이기는 하지요.


IMG_7146.JPG


먼저 성게알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께요. 개인적으로 바다향이 나는 해산물을 잘 못먹는 편이에요. 아마 성게나 멍게 같은 것들이 바다향이 많이 나는 해산물일텐데요.

그래서 그런지 제대로 먹어본적이 없었지요. 그래도 궁금한 건 잘 못참는 부추이기 때문에 성게 알을 젓가락으로 슬쩍 집어서 먹어봤습니다. 여전히 바다향이 심하게 나더라고요.


IMG_7147.JPG


그런데 재미나게도 밥과 함께 비벼보니 바다향이 조금 사라지고 성게 특유의 씁쓸한 향이 강하게 올라오면서 어라? 이거 무슨맛이지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뒤돌아보면 생각날듯 말듯 하면서 다시 한번 먹고 싶은 그런 맛있잖아요.

그래서 성게 자체는 불호 이지만 봉포 머구리집의 성게알밥은 호라고 표현하고 싶어요.


IMG_7148.JPG


이건 제가 주문한** 전복물회**인데요.

진짜 다양한 해산물과 함께 전복회가 저렇게 살포시 올라와져 있습니다. 중간에 있는 멍게는 저에게 있어서 복병이기는 했지만요.

일단 젓가락으로 쓱쓱 잘 비벼주세요. 아래에 있는 야채와 잘 비벼져야지만 끝까지 회를 맛있게 즐길 수 있으니까요.


IMG_7151.JPG


들어있는 회의 종류도 너무 다양해서 버라이어티한 식감을 즐길 수 있고요. 저는 전복회가 저렇게나 오독오독한 식감과 맛인지는 처음 알았다니까요.

다먹고 나면 소면까지 쓱쓱 먹으니 저는 이제 무섭더라고요. 다음번에 물회 먹으러 속초가는거 아닌가 싶은 마음때문에요.

라멘 먹으러 일본 가기는 힘들어도 물회 먹으러 속초 가기는 쉽잖아요.

장소 :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길 223


맛집정보

봉포머구리집

score

대한민국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영랑해안길 223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오늘 먹은 저녁이 맛이 없어서ㅋㅋ 물회 그릇을 뚫어지게 보다가 갑니다..ㅋㅋㅋ

속초 너무 좋아합니다. 맛집도 정말 많고 가깝고 관광지도많고..
닭강정,,, 물회,,, 해물찜.... 흐아..

봉포 머구리에 좀더 관심을 가지게 되네요. 글 잘 읽고 갑니다~

소개 감사합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boostyou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물회 ㅠ 진짜 맛있어보이네요
태국날씨가 더운만큼 저런 음식들만 보면 너무 먹고싶습니다 ㅠㅠ

저도 성게 비빔밥 정말 좋아해요~~지난주 제주여행에서 먹고 왔어요ㅎㅎ

저도 물회 좋아하는디 멍게는 정말이지 복병이에요 ㅋㅋ 멍게좋아하는 사람이랑 가서 언능 건져먹으라고 해야하는데 말이죠 ㅋㅋㅋ

오 비쥬얼 작살입니다.
물회 정말 좋아하는데 속초 갈일이 생기면 꼭 가보겠습니다 :D

오 비쥬얼 작살입니다.
물회 정말 좋아하는데 속초 갈일이 생기면 꼭 가보겠습니다 :D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038.60
ETH 3148.8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