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 선릉에서 함흥냉면의 끝을 보고 싶다면 '반룡산'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안녕하세요. 부추입니다.

이번 내가 소개하는 이번주 맛집에서는 제가 다니는 회사 근처에 있는 기가 막히는 함흥냉면 전문점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분명 선릉 근처로 회사를 다니신다면 한번쯤은 방문해봤을 만한 곳인데요.

수요미식회 맛집으로도 유명한 반룡산 입니다. 함경도 음식 전문점인데요. 저는 얼마전에 다녀왔으니 당연히 냉면을 먹어줬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다는 회냉면을 말이지요.


IMG_7126.JPG


사실 예전보다는 냉면하면 심심하지만 진한 육수가 일품인 평양냉면을 떠올리기 마련인데요.

저도 냉면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맛집이라고 불리는 몇 곳을 가보았으나 영 제 취향이 아니더라고요. 예전에 미슐랭 급 프랑스 레스토랑에서 한번 데인뒤로 내 취향인 음식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저는 육수가 자극적인 함흥냉면을 좋아하는 편이지요.


IMG_7125.JPG


재미나게도 면수 혹은 육수로 많이 불리는 것들도 함흥 냉면집과 평양 냉면집이 다르니까요.

차가운 냉면 먹으면서 저는 속을 뜨끈하게 해주고 싶을때 꼭 육수를 마셔주거든요. 보통 냉면집가서 2-3번은 꼭 리필해서 먹는 것 같아요.

회냉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자면 안에 들어있는 고명은 생각보다 작아서 살짝 실망이기는 했어요. 회 추가요! 를 외칠 뻔 했다니까요.

그런데 맛 자체는 진짜 엄지척이었습니다. 너무 맛있더라고요. 같이 먹었던 직원들에게 물어봤더니 물, 비빔 냉면도 전부 괜찮았다고 했었어요.


IMG_7128.JPG


뿐만 아니라 만두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일단 모든게 수제로 만들었다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냉면은 맛있는데 다른건 공장에서 떼어온거라면 실망스러울수 밖에는 없잖아요.


IMG_7129.JPG


속도 가득 차있고 만두피도 얇아서 밀가루 냄새도 안나더라고요. 냉면집에서 먹는 만두중에 손에 꼽을 정도라고 하면 이해가 쉬우실 것 같아요.

이제 여름이 슬슬 시작되는 기미가 보이는데요. 만약 선릉 가실일이 있으시다면 반룡산 한번 꼭 들려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꺼에요.

다만 가격대가 조금 있으니 그건 참고하시고요.

주소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4동 테헤란로78길


맛집정보

반룡산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4동 테헤란로78길 26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boostyou 님의 블로그에 들어오자마자 허기짐을 느낍니다. 야식각이네요 ㅎㅎ

츄릅... 새빨간 면발만 봐도 침이 흐르는군요.

부츠업님도 테이스팀에!!
1등하세요 !!!! ㅋㅋㅋㅋ

1등...은...너무 멉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boostyou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크.. 때깔부터가 다르네요.. 모든게 수제라는 것에서부터 이미 기대가 됩니다 먹고싶습니다.. 꼬르륵

저는 회냉면중에 홍어들어 있는 것이 제일 맛나더라구요 ^^
비냉을 좋아해서 빨간것만 보면 막 침이 나옵니다 ^^

으아 진짜 맛나겟네요 !

음식점은 역시 다 개취가 있죠. 저도 그래서 제가 가보고 먹어본곳을 선호합니다. 방송은 믿을게 못됩니다.

ㅋㅋㅋ 저도요
을밀대 뭐 이런 평양냉명집 가봤는데 심심해서..
자극적인 함흥냉면이 더 좋아요 ㅋㅋ

고명이 작다니 냉면은 냉면을 주로 먹으라는 의사표현인가봅니다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268.51
ETH 3201.96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