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16_수원삼성U-18 훈련

in #suwonsamsung8 years ago

요즘 너무 바빠서 시간이 많이 없어 이제야 포스팅을 합니다..;;

오늘은 필드선수들 말고 골키퍼 훈련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사실 축구에서 가장 중요한 포지션이지만 필드선수들에 비해 적은 주목을 받기도 하죠

물론 뛰어난 선수들은 필드선수보다 더 주목 받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언제나 뒤에서 묵묵하게 골문을 지켜주는 포지션이기에 조금은 그 주목도가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처럼 가끔 골키퍼 훈련을 포스팅 하려합니다:)

먼저 워밍업을 실시하구요

1,2학년 두명의 골키퍼와 골키퍼 코치님과 함께 필드선수들과는 다르게 한곳에서 훈련이 진행됩니다

사실 저는 골키퍼 출신도 아니고 골키퍼에는 그렇게 많은 관심이 없어서요...
훈련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는 잘 모릅니다..
그래서 순서대로 영상만 올려드릴테니 재밌게 보세요:)ㅋㅋ

훈련을 보시면 보통
스텝, 점프, 캐칭, 다이빙, 순발력 등등의 훈련이 많습니다

골키퍼의 가장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부분들의 대한 훈련이죠:)

제가 촬영한 부분 외에도 더 많았지만 다 촬영하지는 못했습니다
골키퍼 훈련이 이렇게 다양한지는 몰랐네요:)

힘들어 보이긴 하지만 저도 한번쯤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ㅎ

그 다음은 필드선수들이 골문앞에서 득점훈련을 진행했는데요
거기에 맞춰서 슈팅 방어 훈련을 진행합니다
어찌보면 실전훈련과 비슷한 훈련이죠

이렇게 하고 PK훈련을 마지막으로 하고 훈련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골키퍼 훈련도 굉장히 다양하고 재밌다는걸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네요

다음에도 가끔씩 골키퍼 훈련 포스팅을 해볼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9926.69
ETH 2622.88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