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o Academicus (공부하는인간)

in #study7 years ago (edited)
공부란 무엇인가?

_ 저는 부동산을 하고 있는 사람인데.. 이런일을 하고 있다보니 재미있는 사실을 하나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좋은학교가 있는 곳이나 학원들이 밀집되어 있는곳은 땅값이 비싸다는 점입니다. 신도시인데 학원들이 하나둘씩 들어오기 시작하고 앞으로 더 많은 학원이 생기는곳을 발견하신다면 미리 부동산에 투자하셔도 좋을정도로 한원이 많으면 땅값이 상승합니다. 물론 이사실을 증명할 방법은 없습니다만, 실제로 그렇더라구요.

제가 생각하는 공부는 학창시절 국어 영어 수학 등의 학교에서 정한 과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면 그것이 공부 잘하는 것이였습니다. 조금더 큰 후에는 그런것만이 공부가 아니구나 라고 생각하고 사회공부 사람공부 인생공부 이런생각을 하며 사회에 부딪하고 사람들과 부딪히고 치열하게 살아오면서 어른이 되어서 공부를 잘하고 있구나 라고 생각했던적도 있었지요.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그것도 잘모르겠습니다.

지금와서 든 생각은 저에게 있어서 공부란
내가 어디에서 무슨일을 하든 내가 하는일과 좋아하는일에 대해서 조금더 관심을 갖고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해 그것을 연구하고 탐구하는 일인것 같습니다. 저는 원래 부동산을 하니 매일 부동산 공부를 조금씩 하는데 기본적인 이론공부라기 보다는 요즘은 부동산 판례들을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권이 바뀌었으니 부동산 생태계가 어떻게 바뀌어 갈지 관심있게 찾아보고 탐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관심있게 블럭체인을 보고 있습니다. 물론 투자고 하고 있습니다. 그런쪽으로 투자도 하고있다보니까 자연스럽게 스팀잇에 까지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투자는 상당히 오래전부터 해오고 있었는데 아주 재미있는 상태가 아닐수 없습니다. 지금 돌아가고 있는 생태환경도 흥미진진하고 말입니다. 공부하면할수록 미래를 생각하게 하는 재미있는 녀석입니다. 4차 산업 혁명이 블럭체인 가상화폐에서 이뤄질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입니다.)
그래서 하나하나 공부를 해보기로 했어요. 저를위한 나의 공부 로그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든 생각이면 기왕이면 내실있는 좋은 내용을 올려 남에게도 도움이 되는 피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일도 그렇고 블럭체인도 그렇고 저에겐 너무 재미있고 관심이 가는 종목들이라 공부 한번 열심히 해볼생각입니다.

만약 이 글이 남에게도 읽혀진다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ort:  

스팀잇 사용에 도움이 되고자 정보를 모아놓았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https://steemit.com/guide/@woo7739/6qmlna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59364.52
ETH 2593.69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