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두근두근 내 인생’

in #story7 years ago

저자 : 김애란

두근두근 내인생.jpg
두근두근 내 인생 영화로 본적 있는 책이라 처음엔 사실 그게 그거겠지 하고 보기 시작했다. 그러나 처음 아름이가 이야기를 풀어가는 방식인 줄 몰랐던 나는 이해가 잘 안되다가 어느 순간 깨달았다. 화자가 아름이구나.. 조로증에 걸린 아름이와 17살에 아름이를 낳고 35에 그 아이를 잃은 대수와 미라의 이야기 영화랑 다른 부분도 많았고, 디테일한 부분까지 묘사되어 있는 것이 나를 더 감동 시킬 수 있던 것 같다. 초반부의 미라와 대수의 하루를 보내고 아이를 가져버린 후의 가족과 주변 사람들의 태도 또한 자신들에게 닥친 그런 걸 겪으면서도 아이를 낳는 다는 생각을 한 것은 정말로 멋있던 것 같다. 차쿤 에네스의 눈물에 나오는 고등학생들은 아이를 가지고 자살 해 버렸지만, 이 아이들은 정말로 용기 있고 멋있는 것 같다. 그리고 그런 멋있는 부모였기에 그렇게 생각 깊고 아름다운 아름이가 나올 수 있던 것 같다. 아름이의 마음에 이입되어 읽다보니 조금씩 내가 그 상황이 된 것만 같이 느껴졌다. 초반 부분의 과거와 현재가 번갈아 나올 때는 어머니와 아버지의 스토리가 대부분이었다. 그 부분을 읽을 때는 엄마 아빠가 나를 낳기 위해 얼마나 고생했고, 또 나를 키우기 위해 나를 이렇게 까지 성장시키기 위해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리고 얼마나 많은 일을 하셨을 지 생각 할 수 있게 해주었다. 정말 그런 글을 쓰는 아름이를 보니 정말로 생각이 깊은 아이인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부모님의 스토리 후에는 아름이와 병과의 내용이 주를 이루었는데, 아름이는 병이 있지만 나보다도 더 생산적으로 꼭 필요하고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아가는 것 같았다.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시간은 다르다 나에게 얼마의 시간이 허락되어져 있는 지는 나는 절대로 알 수가 없다. 누가 알까 내가 언제 어떻게 이 세상을 떠날지를 나는 아름이의 모습을 보고 지금이 내 인생의 막바지이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해야한다는 생각을 항상 가지고 살아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에서 엄마가 임신한것을 보고 아름이가 했던 "응, 알아요. 그러니까 엄마, 언젠가 이 아이가 태어나면 제 머리에 형 손바닥이 한번 올라온 적이 있었다고 말해주세요."라고 말했을 대 나는 눈물이 나고 말았다. 나였다면 엄마가 너무 원망스럽고 미웠을지도 모른다. 내가 죽는 다니까 아이를 가지고 싶었어요? 아 그렇겠죠 하면서 엄마를 많이 원망하고 떠났을 지도 모른다. 그러나 아름이는 그렇지 않았다. 그 아이를 가진 부모님을 이해했고, 자기에게 했던 많은 사람들을 다 이해했다. 서하..라고 했던 그 사람이 찾아왔을 때도 나는 가만있지 못했을 것 같다. 아름이같이 생각이 깊지는 못하니까... 아름이의 생각이 깊은 모습으로 결국 아름이는 두근두근 하던 인생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멋있는 모습으로 떠날 수 있던 것 같다. 그 아이가 그런 아픈 환경에도 그렇게 바른 생각을 가지고 살았던 것처럼 나는 멀쩡한 몸이니까.. 더 멋있는 바른 생각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정말 이 책은 남녀노소 불문 하고 추천을 해주고 싶은 책이었던 것 같다.

Sort:  

책은kr 태그 외에 kr-book 태그를 추가로 넣어주시면 어떨까요?
태그를 추가하면 https://steemit.com/created/kr-book
여기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인만이 보고싶으시면 별도의 카테고리를 추가하셔도 되구요.
아직 즐겨찾기 기능이 없다보니
그럼 나중에 찾기 편할테니 제안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3569.77
ETH 3424.28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