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그 여름, 트라이앵글’

in #story7 years ago

저자 : 오채

그 여름 트라이앵글.jpg

책을 친구에게 빌려서 읽기 시작했는데 너무 재미있어서 하루 만에 다 읽어버렸다. 소월이와 형태 시원이 맑은 아저씨와 소월이 아빠 할아버지와 형태 엄마 등 이 외에도 여러 등장인물들이 있었지만 이 인물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형태와 시원이의 엄마와의 갈등 혹은 문제들 소월이와 아빠와의 갈등이 서로 다른 모습인 것 같았다. 이 세 아이들의 모습에서 지금 우리 청소년들의 모습이 보였던 것 같다. 한 사람 한사람의 감정이 너무나 잘 표현되고 감정이 이입되어서 눈물이 나기도 하고 많이 웃기도 했던 것 같다. 사람 사는 중 고난은 누구에게나 오는 것이고 그 무겁고 가벼운 것은 그 누구도 판단해 줄 수 없다는 것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지만 나는 내가 제일 힘들다고 지친다고 불평만 해 왔다. 사실 갓 태어난 아이부터 죽기 전의 노인까지 모두 힘든 일이 있고 어려운 일이 있고 또 그만큼 행복한 일도 있다는 그런 너무나도 당연한 사실을 다시 한번 느꼈던 계기가 되었던것 같다. 책을 읽으며 꽤 많은 생각들에 빠져버렸던 것 같다. 나는 지금 누구의 인생을 살고 있는가 생각했다. 엄마가 원하시는 꿈 내가 원하는 꿈이 달라 갈등하는 형태의 모습도 자유를 가지고 싶은 시원이의 모습도 모든 걸 짊어지려하는 것 같은 소월이........ 나는 이런 모습을 꽤나 다 가지고 있다는 생각을 했다. 그러고는 애들의 처음 모습처럼 조금 어리석은 모습을 가지고 있던 것 같다. 그리고 점점 아이들이 변해가는 모습을 보았다. 형태는 사실을 말하고 시원이는 자신이 정말 원하던 것을 하고 소월이도 갈등을 풀어가는 모습을 보며 꽤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던 것 같다. 나도 그 애들처럼 조금씩 변해가서 내 인생을 정말 내가 주인공이 되어서 살아가고 싶다. 내 인생의 주인이 나라는 것을 잊지 않고 살아가다 보면 결국에는 행복해 질것이다. ‘책 안에서 사는 것은 자유가 아니라 의무다’라는 말이 있었다. 그러나 나는 이 책을 읽고 사는 것은 자유도 의무도 아닌 행복이고 최선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이제 내 인생을 아름답고 행복하게 살아가고 싶다고 느꼈다. 지금 몸이 아닌 생각이 성장하고 있는 어린 친구들과 지금 꿈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내 친구들에게 권해주고 싶다. 정말 나는 이책을 읽고 인생은 꿈이고 그것은 행복이 되어야 한다고 감히 말하고 싶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4870.15
ETH 3489.66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