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 스팀페이코 STEEMPAYCO 셀러 등록

in #steempayco6 years ago (edited)

steempay door-01.jpg

안녕하세요 망고입니다 🍋

기분 좋은 일요일이에요! @glory7 님의 스팀잇 100일 기념 이벤트에 당첨되었습니다. 꺄~~ 상금이 무려 3SBD인데요, 상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미션을 하나 수행해야 합니다. 그 미션은 바로 스팀페이코에서 셀러가 되어 3SBD 청구하기!

mango_line.png

스팀페이코 셀러 등록

스팀페이코가 어떤 서비스인지 대강은 알고 있었고, 나중에 필요하면 가입해야지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좋은 계기가 생겨 바로 가입했습니다. 회원 가입 절차는 직관적이고 간단해서 쉽게 끝냈고, 바로 @ukk 님의 스팀페이코 튜토리얼을 보고 셀러 등록을 마쳤습니다. 아래 3SBD 결제창도 쉽게 만들었어요.

Screen Shot 2018-08-19 at 8.48.32 PM.png

  • Pay via SteemConnect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Screen Shot 2018-08-19 at 8.50.19 PM.png

  • 여기서 지불을 하고 싶다면 CONTINUE 를 클릭해 스팀커넥트 로그인 후 지불하면 됩니다.

Screen Shot 2018-08-19 at 8.53.38 PM.png

  • 지불 완료하셨다는 곰돌이님의 댓글을 보고 지갑에 가보니 요렇게 떴어요. 미션 완수!

스팀페이코를 직접 써보니 시각적으로 아름다우면서 깔끔하고,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고 쉬워서 좋았습니다. 결제가 처리되는 즉시 판매자에게 결제액이 지불되는 점도 아주 매력적이에요!

mango_line.png

헷갈렸던 부분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대금을 지불 받을 거래소를 등록하는 과정에서 다소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Screen Shot 2018-08-19 at 9.09.39 PM.png

거래소 등록하는 창에 Nickname, Wallet Code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에 각각 뭐를 써야 할지 조금 헤맸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닉네임은 임의로 정하면 될 것 같고, 월렛 코드는 당신의 개인 SBD 월렛 코드라고 하니 개인에게 부여되는 무언가를 적으면 될 것 같기는 했습니다. 그런데 만약 여기서 실수가 있을 경우 지불받은 대금이 날아가버리는 위험이 있을 수 있어 재차 확인하게 되더라구요. 저는 업비트랑 고팍스 계정을 둘 다 가지고 있어서 둘 다 등록을 했는데 각 거래소마다 쓰는 용어가 조금씩 달라서 더 헷갈렸습니다.

업비트

  • 내 스팀달러 입금주소 (계정명): upbituserwallet
  • 입금메모 (MEMO): blah blah

고팍스

  • 내 지갑주소: gopax-deposit
  • 스팀달러 메모 ID: blah blah

헷갈렸던 게 크게 두 가지인데요. 첫째는 닉네임에 임의로 정한 이름을 쓰면 되는지 아니면 내 스팀달러 입금주소 (계정명) 혹은 내 지갑주소를 써야 하는지. 둘째는 입금메모 (MEMO) 혹은 스팀달러 메모 ID가 월렛 코드인지.

곰곰히 생각을 해 보니 거래소를 등록할 때 첫 항목이 거래소 선택이고 거래소마다 지갑주소가 하나만 있으니 따로 쓸 필요 없이 닉네임에는 말 그대로 임의로 정한 이름을 붙여주면 될 것 같았고, 지갑에서 개인에게 부여되는 코드는 입금메모 (MEMO) 혹은 스팀달러 메모 ID 뿐이니 이게 월렛 코드 같아서 그렇게 하긴 했는데 헷갈려서 생각해 보느라 거래소 등록에 시간이 다소 걸렸습니다. 제가 코린이라 이럴수도 있어요 ㅋㅋㅋㅋ 멋진 이벤트를 열여주신 곰돌이님께 감사드리며 후기를 마칩니다!

mango_sign.gif

Sort:  

I am new. Please give me vote.

@glory7님의 이벤트를 위해 스팀페이코를 사용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쉽게하셨다고 하시니 영광입니다.
감사합니다.
주말 마무리 잘 하세요!

감사합니다~~! 한 주 즐겁게 시작 하세요

뭐가를 파시나 해서 ㅋㅋ 계속 찾아봤네요 ㅎ

스팀샵에 입점했어요! https://tool.steem.world/Shop/Detail?id=61
아직 스팀페이코 통해서는 판매 안하고 있습니당

Posted using Partiko iOS

더위가 가고있어요!!! 선선한게 좋네요

이벤트 참가 감사합니다. 스팀페이코, 스팀샷~ 신기하네요. ^^;;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스팀페이코 사용해 주세요!

  • 리스팀합니다.

스팀페이코 쉽고 빠르고 편해서 앞으로 쭉 쓸거 같아요! 리스팀 감사합니당 힛

셀러 등록에 자격요건이 많을 것 같았는데, 꼭 그렇지도 않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59876.72
ETH 3191.77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