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monsters]더 스모너:게임방법 알려주는 남자 1

in #steemmonster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fenrir입니다.

오늘부터는 짬짬이 스몬 게임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게임이 출시 전이라 제가 설명 드리는 부분은 바뀔 수 있다는 점은 참고 부탁 드립니다.




Splinters

스플린터라고 읽고 편하게 종족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ㅎㅎㅎ

스몬 내에는 아래와 같이 총 6개의 스플린터가 있으며 스플린터간 상성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심볼, 속성, 색상, 스플린터 이름, 나라 이름 순)

red.png Fire/Red - Ferexians- The Burning Lands

blue.png Water/Blue - Azmarians - AZMARE Islands

green.png Earth/Green - Lyverians - ANUMUN

death.png Death/Black - Dark Eternals - MorTis

life.png Life/White - Khymians - Khymeria

dragon.png Dragon/Purple - Gloridax - Draykh-Nahka

스몬은 1장의 소환사 카드와 여러 장의 몬스터카드로 배틀에 참여 가능한데, 소환사는 동일 스플린터의 몬스터만 데리고 배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소환사가 파이어 속성이면 나머지 몬스터들도 모두 파이어 속성이어야 하고 이 몬스터들은 각자 다른 몬스터이어야 합니다.

예시)

파이어 속성 소환사 + 파이어 몬스터 1 + 파이어 몬스터 2 + 파이어 몬스터 3 => O

파이어 속성 소환사 + 파이어 몬스터 1 + 파이어 몬스터 2 + 드래곤 몬스터 1 => X

파이어 속성 소환사 + 파이어 몬스터 1 + 파이어 몬스터 1 + 파이어 몬스터 1 => X



단, 여기에는 예외가 1가지 있습니다. 드래곤 속성의 소환사인 Selenia Sky는 드래곤 속성 외에 추가로 1가지 속성의 몬스터를 데리고 배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예시)

Selenia Sky + 드래곤 몬스터 1 + 드래곤 몬스터 2 + 파이어 몬스터 1 => O

Selenia Sky + 드래곤 몬스터 1 + 파이어 몬스터 1 + 워터 몬스터 1 => X



Mana Cap

아래 카드를 보시면 왼쪽 상단의 푸른색 원 안에 3이란 숫자가 적혀 있습니다. 이것은 스몬에서 마나라고 불립니다.

ZO08Jhe.jpg

스몬의 각 배틀은 마나 캡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구성한 팀이 3마나의 소환사 + 4마나의 몬스터 + 7마나의 몬스터 + 6마나의 몬스터로 구성되어 있다면 팀의 마나 총합은 20입니다.

이런 경우에 해당 팀은 마나 제한이 20이상인 배틀에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보통 좋은 몬스터 카드는 마나가 높은 편입니다(7~9 사이). 그러나 위와 같이 마나캡이 있기 때문에 팀 구성 시 무작정 좋은 몬스터 카드만 데리고 배틀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이 부분은 전략적으로 잘 판단하셔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Stats 및 Abilities에 대하여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 Only 31,236 Packs Remain!!!!

Sort:  

카드가 3장만 참여가 되는군요? 카드게임 대부분이 1:1 게임인데
소환사와 소환수 3장이라... 어떻게 하려고 하는걸까요

실제 영상 보시면 몬스터 3장만 싸운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환수는 버프만 제공 ㅎㅎ

수정하겠습니다. 마나 캡 안에서라면 몬스터 갯수는 제한이 없다고 하네요 ㅎㅎ

This is fab and bold!

These are splendid and magnificent :-)

You have received a Steemmonsters upvote!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Steemmonsters Discord member, fenrir.

Please find out more about Steemmonsters: https://steemmonsters.com/

깔끔한 정리.. 근데 스몬은 좀 어려운 게임이 될 듯 합니다 진입장벽이 확실이 있는 것 같네요. 대신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지를 못하는 중독성도 강하고요.

맞습니다. 실제 게임해보면서 이것 저것 팀 구성을 바꿔봐야 할 듯 합니다. ㅎㅎ

These are sexy and simple dude

이 겜 아므래도 중독 될듯요...ㅋㅋ
옛날에 리니지에 빠저서...

겜 할 시간 없다고 버티다 버티다...
보팅 해준다고 해서 얼릉 뽑았어요 ㅎㅎㅎㅎ
조위에 레전더리 소환수 저도 뽑았음 ㅋㅋㅋ

ㅎㅎㅎ 굿입니다.. 어제 쓰신 포스팅에 나온 식물색과 비슷 ㅋㅋㅋㅋㅋ

몇 번 해보면 자연스럽게 알텐데...얼른 출시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러게요. 빠른 출시 기원합니다.

정리 깔끔하게 잘 되었네요~ ^^ 좋아요 좋아요~ ㅎㅎ.

계속 깔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ㅎㅎ 지금도 이미 너무너무 잘 하고 계시면서요 ㅎㄹㅎ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5
BTC 67020.94
ETH 3270.13
USDT 1.00
SBD 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