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마노를 중단합니다

in #steemmano6 years ago

애초에 스팀마노의 시작이 Staking reward를 실험하는 것에 있었습니다. 스테이킹 보상에 대한 스티미언들의 반응도 궁금하고 스팀이 묶이는 효과가 어떨지 구체적인 수치도 궁금해서 한달에 1천 스팀씩 기부해가며 나름대로 열심히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많은 분들께서 이용해주시고 성원해주셔서 보람있는 프로젝트였는데, 아까 어떤 분의 댓글을 보고 프로젝트를 접는 편이 낫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링크는 하지 않겠으나 구체적인 표현을 보시는게 좋으실 것 같아서 댓글 일부를 인용합니다.

@clayop 님도 셀프보팅을 죽창질 하면서
차라리 보팅로봇 서비스를 이용하라고
보팅 장사 영업을 부추기고,
스팀 마노 장사를 하시던데요 ??

말씀드렸듯이 스팀마노는 일정량 이상 스팀을 예치하신 분들께 제가 한달 1천 스팀씩 나눠드리는 프로젝트입니다. 그 대가로 제가 받는 것은 전혀 없습니다. 제 돈 쓰는 프로젝트를 일컬어 장사라고 하는 것은 실수나 오해라고 해도 충격이 크네요. 한국 커뮤니티를 조금이라도 잘 지원해보고자, 일부이긴 해도 가진 것을 더 나누어보고자 한 것인데 장사한다는 말을 듣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starjuno 님께서 저의 심경을 잘 말씀해주시는 포스팅을 올려서 참 감사했고 기운이 났는데 힘이 좀 빠지네요. 여러 프로젝트에 드린 임대는 그분들의 성패가 달려 있는 문제기에 끝까지 책임지고 가져가겠지만 개인적으로 운영하던 스팀마노는 이번 회차까지만 하고 중단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팀마노를 잘 이용해주고 계신 분들께는 정말 죄송합니다. 그리고 스팀마노를 후원해주신 다른 분들께도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Sort:  

크레욥님 오히려 도움을 주는 부분이 왜곡되어 속상하실 겁니다.
저도 이번에 몇번 그분과 댓글을 주고 받으며 느낀 부분은
저희와 좀 다른 자신의 세계가 있으신 분이지만 악한 분 같진 않았어요.
크레욥님 미국서 공부하셨으니 좀 저희와 다른 분들도 함께한다는 것
감안해 보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다름을 이해하면 포용하는 방법도 달리할 수 있고
좀 더 그 분을 이해하고 다른 방법으로 대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러니 맘 상하시지 마시고 좀 달리 가십시다.
제 글에 그런 댓글이 있었다고 다른분들이 클레욥님이 잘하시는 부분을 폄하하진 않을 겁니다.
전 그리 안보니 말씀드리는 겁니다.^^
크레욥님은 그저 지금처럼만 하시면 됩니다. 홧팅!!!

Loading...
Loading...

아~ 죽창 댓글 보니까 그사람이네요 ㅎㅎㅎ 여전 하네요 ㅋㅋㅋㅋㅋ멍멍

헬....... 이런 좋은게 있었다니 ㅠㅠ ....아쉽네요.... 너무 고생 많으십니다......ㅠㅠ

누가 그런 댓글을 다나 했더니.. (한숨)
그간 고생 많으셨습니다. 글 보일때마다 보팅했는데 아쉽네요.

고생하셨습니다. 처음에 이게 무슨 프로젝트가 했다가, 관련 내용을 건너듣고, 클레욥님이 대단하단 생각을 했던 프로젝트였습니다...ㅎ 홍보가 좀 안되서 아쉬웟지만,,, 그동안 고생하셨습니다!

죽창질 이라는 단어를 보니까 누군지 알것 같네요.

씁쓸하네요 클옵님 증인계정 히스토리만 보더라도스팀마노는 클옵님이 월급중 상당부분을 거져 때주면서 유지하는 진짜 노나는 거였는데...
ㅋㅋㅋ 클옵님 잘 생각하셨네요 하지마요!! 퍼주면서 왜 욕먹음???

나..스팀마노 애용자라구용😡😰

무지한 한 사람으로 인해 좋은 프로젝트가 좌초되어버리다니 많이 안타깝네요... clayop님을 믿고 지금까지 고이 놔뒀던 스팀들을 이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되네요.

무노동 무임금.
일해서 돈을 벌 생각을 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니까 일정 수량 이상의 스팀을 스팀파워로 바꾸면 1천 스팀을 조건 없이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이 스팀 마노였네요?

(진작 알았으면 좋았을 것을.....)

하... 저런 사람들은
투명인간 취급하고 상대조차 말아야 된다고 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004.45
ETH 2418.44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