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KR 자체 노드가 드디어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in #steemkr7 years ago

cover-post-node.png


안녕하세요.
ludorum 입니다.

SteemKR이 드디어 자체노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번에 후원을 요청한 이후, 여러가지 선택지중에서 드디어 선정이 완료되었고,

오늘부터 노드 동기화와 설정이 완료되어서 구동중입니다.
서버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
ProcessorIntel Xeon 2x 2.3GHz/3GHz
Memory256GB
StorageSSD NVMe 2x 1.2TB Raid
Traffic500Mbps Unlimited

한달에 한화로 약 50-60만원정도 지출되는 듯 합니다.
7개 업체에서 서치해본 결과 제일 적절한 가격대였습니다.
(국내에서 구성할 경우, 월 240만원 정도..)

6개 국가에서 latency 측정 후, 적절한 수준을 유지하는 캐나다로 선택하였습니다.
이전글에서 많은 분들이 후원해주신 비용으로 인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정화는 필요하겠지만, 그래도 더 나은 steemkr.com에서의 스팀 생활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얼마전 스팀잇에서 도입한 Jussi 에 대해 좀 더 알아본 이후, Jussi 레이어도 도입할 예정입니다.

Sort:  

좋은 일인것 같습니다 응원합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2천스팀 후원 가능합니다. 노드운영비뿐 아니라 관련 개발자 지원 등을 위해서 요 ^^ 허락하시면 보내드립니다~

와우!
적극적으로 임하겠습니다 .. :)

스팀에 고용되네요..!!

감사합니다! :D

work! work!

@ludorum 공유 주셔서 감사합니다. 😀👍

nice post bro...

keep it up

케이알도 좀더 사용하기 편하게 돌아가길...기대해봅니다. 요즘 비지를 쓰는데 좋더군요. 최소한 그정도는 되어야할것 같습니다.

비지에 정말 좋은 기능들과 UI/UX가 있지요!
스팀잇과 잘 융합하는 형식으로 한번 구현해보겠습니다!

Good post my friend. Thanks for sharing, see more of your posts. I follow and upvote you.

혹시 비용문제로 후원요청 글을 올리시면 풀봇으로 대응하겠습니다.
항상 스팀에 발전을 위해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D
당분간은 충분하니 필요할때는 지체없이 우님을 믿고, 후원요청 빵빵!!

노드가 뭔지는 모르지만 캐나다로 선택은 잘하신듯합니다. 캐나다가 참 이런건 잘만들죠...ㅋㅋㅋㅋㅋㅋ^^

캐나다가 제일 네트워크, 하드웨어, 비용에서 종합적으로 평가했을때,
제일 괜찮고 합리적이더라구요

같은 개발자로서 .. 반갑네요 ㅎㅎ
필요하시다면 스파.. 보다는 쿨럭.. 코딩 손이 부족하다면 거들어드리겠습니다 ㅋㅋㅋㅋ
전 Python-Flask 백앤드 계열입니다 ㅎㅎ

오! 개발자는 언제나! 부족하죠!

앗 저도 Python, Flask 주로 사용하고 리눅스 사용한 경력이 10년 넘어갑니다.
필요하시면 저도 언제나 불러 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60157.45
ETH 2345.98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