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KR] Quick Start Guide - 👍 😎 👀 💃 스팀잇 이모지 마스터 리스트 🚀 😝 🌍 🍒





본 게시물은 @blueorgy님이 쓴 Steemit Emojis Master List를, SteemKR 한국어 번역 프로젝트를 위해 번역한 글입니다. 본 글에는 의역을 포함하여 추가된 내용이 있으니 원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팀잇의 제목과 코멘트 등에서 사용 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유명한 이모지들을 이곳에 모아놨습니다. 이러한 이모지 모음집들은 Hex (16진수) 대신 Decimal (10진수)를 사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표준화된 유니코드 문자로 지원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저는 지금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작동하는 작은 브라우저 플러그인/확장 프로그램을 개발중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사용자들이 Decimal format에서 원하는 원하는 이모지를 선택하고 그것을 코멘트에 삽입할 수 있게 해줍니다 (복사와 붙여넣기 과정 없이). 내가 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동안에 이모지를 사용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레퍼런스로 이 코드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모지를 아시나요? (역자주)

이모지는 일본어의 絵文字(えもじ) = 그림(e) + 문자 (moji)가 합쳐서 나온 말입니다. 발음은 에모지이지만 영어 emoji를 한글로 옮긴 '이모지가' 더 보편적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원래는 일본 내에서만 사용되다가 최근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확산되었습니다.


사용 방법

포스트 제목

  • 포스트 제목에 이모지를 넣기 위해서 복사 & 붙여넣기를 하면 실제로 수행 됩니다.
  • 따라서 원하는 이모지를 선택하고 드래그한 후 복사하세요.
  • 그 후 게시물 제목에 붙여넣으면 됩니다.

코멘트

  • 이모지를 코멘트에 넣기 위해서는 반드시 모든 코드를 다 선택해야 합니다. 예: 😁
  • 그 후 코멘트 박스 안에 붙여넣으면 됩니다.
  • 미리보기 박스 (Preview box)에서 적용된 이모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당신이 필요한 이모지를 이 리스트에서 찾을 수 없으면 아래에 코멘트를 달아주세요. 그럼 제가 Decimal code로 찾아드리겠습니다.

이모티콘들

EmojiCodeEmojiCodeEmojiCode
😁😁😂😂😃😃
😄😄😅😅😆😆
😇😇😈😈😉😉
😊😊😋😋😌😌
😍😍😎😎😏😏
😐😐😑😑😒😒
😓😓😔😔😕😕
😖😖😗😗😘😘
😙😙😚😚😛😛
😜😜😝😝😞😞
😟😟😠😠😡😡
😢😢😣😣😤😤
😥😥😦😦😧😧
😨😨😩😩😪😪
😫😫😬😬😭😭
😮😮😯😯😰😰
😱😱😲😲😳😳
😴😴😵😵😶😶
😷😷😸😸😹😹
😺😺😻😻😼😼
😽😽😾😾😿😿
🙀🙀🙁🙁🙂🙂
🙃🙃🙄🙄🙅🙅
🙆🙆🙇🙇🙈🙈
🙉🙉🙊🙊🙋🙋
🙌🙌🙍🙍🙎🙎


기호들

EmojiCodeEmojiCodeEmojiCode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❶❷
❸❹❺
❻❼❽
❾❿➀
➁➂➃
➄➅➆
➇➈➉
➊➋➌
➍➎➏
➐➑➒
➓➔➕
➖➗➘
➙➚➛
➜➝➞
➟➠➡
➢➣➤
➥➦➧
➨➩➪
➫➬➭
➮➯➰
➱➲➳
➴➵➶
➷➸➹
➺➻➼
➽➾➿


교통수단

EmojiCodeEmojiCodeEmojiCode
🚀🚀🚁🚁🚂🚂
🚃🚃🚄🚄🚅🚅
🚆🚆🚇🚇🚈🚈
🚉🚉🚊🚊🚋🚋
🚌🚌🚍🚍🚎🚎
🚏🚏🚐🚐🚑🚑
🚒🚒🚓🚓🚔🚔
🚕🚕🚖🚖🚗🚗
🚘🚘🚙🚙🚚🚚
🚛🚛🚜🚜🚝🚝
🚞🚞🚟🚟🚠🚠
🚡🚡🚢🚢🚣🚣
🚤🚤🚥🚥🚦🚦
🚧🚧🚨🚨🚩🚩
🚪🚪🚫🚫🚬🚬
🚭🚭🚮🚮🚯🚯
🚰🚰🚱🚱🚲🚲
🚳🚳🚴🚴🚵🚵
🚶🚶🚷🚷🚸🚸
🚹🚹🚺🚺🚻🚻
🚼🚼🚽🚽🚾🚾
🚿🚿🛀🛀🛁🛁


기타 이모지들

EmojiCodeEmojiCodeEmojiCode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Sor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리스팀할게요!

✈ 제가 닌자코드님 블로그에서 좋은 정보 많이 배웠는데 리스팀을 해가시다니 ㅎㅎ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반갑습니다.@autokjk70입니다.
유용한 정보 잘 쓰겠습니다. 팔보하고 갑니다^^

💘 오호 감사합니다 다들 어찌 이모티콘 쓰는지 궁금했는데

✈ 이모티콘 쓰는 방법이 의외로 간단하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ㅎㅎ

와우.....좋은글 감사합니다 :)
와서 보면서 저도실제로 사용해볼께요

✈ 이모지들 잘 사용해주세요 ㅎㅎ

이모지 리스트 보면 너무 귀여운 것 같아요. ㅋㅋ

✈ 으헝.. 저는 지금 이모지들 토할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오 스티밋이 좀 아기자기한 맛이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아니었군요! 그런데 끝없는 이 스크롤 ㅋㅋㅋㅋ 고생하셨어요!!!

✈ 정말.. 끝없는 이모지들과의 싸움이었죠 ㅋㅋㅋ ㅠㅠ

Congratulations @snow-airlin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있는줄 몰랐습니다. 유용하게 쓸게요! 앞으로 저의 감정이 더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겠군요. ㅎㅎㅎㅎ 😂

✈ 이거 테이블 정리하느라 눈이 침침해졌는데 한식하우스님 잘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고생하셨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안주무시고 뭐하시나 했더니 이런 수고를 하고 계셨군요.

✈ 한국 커뮤니티의 발전을 위해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ㅎㅎ

이걸 다 정리?는 딴분이 하시고 번역하신다고 수고 하셨습니다.

✈ 으어.. 감사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128.68
ETH 3442.2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