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 정보] 스팀잇에 일고 있는 유통혁명의 바람, 셔츠 등 4개 품목으로 실험 중
스팀잇 샵의 베스트셀러 제품
유통혁명의 바람이 '블록체인을 이용한 SNS' 스팀잇에서도 조용히, 그러나 강력하게 불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을 이용해 이른바 P2P(개인 간 거래, Person To Person)를 밑바닥부터 실증하는 실험을 감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블록체인을 통한 유통혁명은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로 중간 마진을 없앤다는 획기적인 구상입니다.
현재 스팀잇 샵(The Steemit Shop)에서는 셔츠·모자·커피 머그잔·후디 등 4개 품목이 팔리고 있습니다. 판매 중인 셔츠는 4종이며 값은 각각 23.95달러입니다. 모자는 비니 2종이고 각 21.99달러입니다. 또 커피 머그잔은 2종이 14.95달러씩에 팔리고 있습니다. 후디 1종의 값은 34.99달러입니다.
이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은 후디와 셔츠라고 스팀잇 측은 밝혔습니다. 스팀잇 측은 이 같은 주문 생산·판매 대상에 휴대폰 케이스를 곧 추가할 방침입니다.
스팀잇 측에 따르면 제품 생산에는 통상 2~7일이 걸립니다. 하지만 의류의 경우 2~5일로 단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주문 상품의 95%는 5일 이내에, 50% 이상은 3일 이내에 선적이 가능합니다.
블록체인을 통한 유통혁명이 이뤄지면 소비자는 통상 현재보다 약 50% 더 싼 값으로 각종 제품을 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스팀잇에 어마어마한 ‘글로벌 온라인 마켓’이 등장할 날도 썩 멀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스팀잇 뉴비 ‘고추장 파우스트’ (@gochujangkim)가 전해 드렸습니다.
오호 마음에 드는 게 나타나면 하나 사야겠어요
저도 찜해 놓은 게 있습니다. ㅎㅎ
스팀잇 샵이 있는지는 몰랐네요!
이제보니 스팀잇은 단순한 sns 가 아니라
블록체인 경제공동체를 지향하고 있었네요
뭔가 큰그림이 느껴져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예. 그렇습니다.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고 봐야 합니다. 즐 주말!
굿!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9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천명 이벤트! 그 첫번째 250명 !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9-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