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蟲:WARs] SteemWars Episode 4, @virus707 down (평화협정체결, Peace Agreed)

in #steemit6 years ago (edited)

[steem蟲:전쟁] SteemWars Episode 4, @virus707 down (평화협정체결, Peace Agreed)

( https://steemit.com/steemit/@steamsteem/steem-wars-steemwars-episode-4-virus707-down-1 )
2018.05.02.Wed. 20:36 (utc+9) , by @SteamSteem

혹시 오해를 방지하기 위해, 이 본문글의 댓글에서 평화협정이 체결되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Peace agreement was made at the comments talk below, so it is agreed to stop the war.
It is announced in advance to remove any misunderstanding of the situations.

전쟁의 와중에 피해를 입으신 분들에게는 모두 죄송하다고 사과드립니다.
이해해 주셔도 좋고, 비난을 해 주셔도 좋습니다.

모두 즐 스팀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제 글이 보기싫으신 분들은 뮤트하셔도 전혀 기분 나쁘지 않으니, 뮤트를 권장드립니다.

.
.
--

일단 SteemWars Episode 4 를 시작한다.

SteemWars Episode 4 는 @virus707 님에 의한 downvoting 전쟁이다.

@virus707 님이 누구인가?
아시는 분은 다 아시고, 모르시는 분은 모를수도 있겠다.
스팀 들어온지 2-3달 된 어제 그 시점까지 나도 정확히는 몰랐으니까..

처음 스팀 들어 왔을때, 조금 이상한 기분이 들었다.
지갑을 보니, 엄청난 고래인데, 누군가가 계속 동일한 댓글을 반복적으로 달고 있었다.
아마도, 좀 표현을 바꾸어 댓글 달아보라는 취지의 답댓글을 남긴 계정이 @virus707 님인지 모르겠다. 그랬을 것 같다.
뭐 그것때문인지, 다른 것 때문인지, 약간 서로 언짢은 일이 있었던 것 같기도 하다.
나는 언짢은 일 있어도 그냥 넘어간다.

아무튼
현재시점 100만 달러에 해당하는 24만 스팀파워를 보유한
한국 고래 중의 고래 @virus707 님에 의한
피래미 겨우 면한 급의 @SteamSteem 놈의 일방적 학살,
ㅋㅋ
이것 전쟁 맞나? 학살인가?

뭐 전쟁이라고 할 수 없고, 일방적인 학살이라고 본다.
물론 사람에 따라, 보는 관점에 따라, 생각이 다를수는 있겠다.

전쟁의 시작을 모르고, 중간에 자기가 본 것만 본 분들은,
특히 @virus707 님이 후원하는 짱짱맨의 지원을 받는 분들은
@SteamSteem 이 짱짱맨 태그 글들에 무관한 댓글을 남기는
테러를 저질렀다고 볼수도 있을 것이다.

그런 테러에 대한 응징으로
짱짱맨 태그의 구세주, 정의의 사자 짱짱맨 @virus707 님이
테러범 @SteamSteem 놈을 응징하고 있다고 박수 칠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의 관점에서는 그런 관점이 맞을 수도 있다.

내 관점에서는 정확한 내막은 전쟁의 시작을 이야기 해야 한다고 본다.

일단 내 생각의 글 적어본다.
내가 남의 생각을 알수는 없으니..

다른 생각을 가지신 분이 있으면, 답글로 알려주시면 좋겠다.

특히 @virus707 님께서 아래 내 기억과 다른 내용을 기억하고 계시다면,
이야기 해보는 것이 문제를 푸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

20180502수_steemwarEpisode4virus707down_ccw1600x900.png

나는 기억력이 좋지 못하여, 자료를 확인해봐야 안다.
그래서 대부분의 자료들이 기억을 도와주는 내용을 가지고 있다.

일단 이 전쟁에 관해서 가장 최근에 스팀에 본문글로 적었던 글을 보면,
https://steemit.com/steemit/@steamsteem/6qxgd2-steem-war-jjangjjangman-tag-is-virus707-s-self-or-mutual-voting-pool
이다.

한국 고래 중의 고래 @virus707 님과의 피래미 겨우 면한 @SteamSteem 놈의 전쟁 중에, 여기 저기 뿌리고 있는 일종의 선전포고문, 전쟁 취지문 인데,

적을때 마다 새로 알게되고, 생각나는 것들이 추가되어서,
글이 길고, 공격적으로 보일수 있지만,

시작은 단순했고, 시작을 알아야, 문제를 이해할 수 있다.

뭐 시작은 관심없고 비난만 하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그러셔도 된다.

그 전쟁 취지문 글 중간에 링크가 하나 남겨져 있다.
https://steemit.com/kr/@virus707/a-quiet-place#@steamsteem/re-virus707-a-quiet-place-20180430t083205388z

이것은 댓글 링크 인데다가, 다운보팅을 받아서 잠겨져 있어서 잘 찾기 힘들 것이다.
찾아 보실 분은 찾아보시고, 귀찮은 분들을 위해서 그대로 한번 복사해 본다.

--

내 글들에 대한 무차별 적인 다운 보팅을 한 이유를 설명 요청드립니다.

상당기간 동안 납득할 만한 설명이 없거나, 혹시 협의하지 않고, 이 글에 대한 다운보팅이 있다면, 선전포고로 간주합니다.

님이 얼마나 대단한 스팀 파워를 가졌는지 모르겠지만, 끝까지 응징할 것이다.

--

정확한 기억은 안나지만, 논리적으로 생각해 볼때,
@virus707 님의 영화감상평? 글에저런 댓글을 달려면,
그 직전에 @virus707 님이 내 본문 들에 무차별 다운보팅을 시작한 것 같다.
아마 그럴 것이다.

혹시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시간을 찾아서 비교해보시고,
정확한 시간 별로 글을 알려주시면 좋겠다.

혹시나, 그 무렵 달았던 댓글들에 반복적으로 다운보팅을 했는지는 모르겠다.
그 무렵 달았던 댓글들이 아마도 아래에 있는 댓글들 인 것 같다.

https://steemit.com/northkorea/@hanyhy1983/tks5s#@steamsteem/re-hanyhy1983-tks5s-20180430t160015556z

https://steemit.com/kr/@wikitree/9mmlb7xq#@steamsteem/re-wikitree-9mmlb7xq-20180430t044130289z

위 두 댓글은 나의 생명과 자유를 치명적으로 위협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내 정치적 신념에 절대적으로 반하는 내용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글이고,

대부분 찬성 댓글들만 있어서,
반대 의견의 댓글을 반드시 살려 놓아야 된다고 생각하고,
다운보팅되어 숨겨지면, 보팅으로 살리든, 새로 복사하여 살리든 살리려고 하였다.
앞으로도 당연히 그럴 것이다.

아마 살리려고 했던 댓글들을 다시 다운보팅하여 반복적으로 죽여 왔기에
@virus707 님 최신글에 댓글
https://steemit.com/kr/@virus707/a-quiet-place#@steamsteem/re-virus707-a-quiet-place-20180430t083205388z
로 다운보팅 이유를 물었는지,

이미 댓글 뿐만 아니라, 내 본문글들을 전체적으로 다운 보팅 시작하였기에,
위 댓글로 물었는지는 지금은 모르겠다.
혹시 아실수 있는분 시간을 확인해서 알려주시면 좋겠다.

어쨓든 결론은, 내 입장에서는

느닷없이 내 글들에 대해서 반복적으로 무제한 다운보팅이 시작되었는데, 영문은 모른다.

.
.
그래서

내 글들에 대한 무차별 적인 다운 보팅을 한 이유를 설명 요청드립니다.

상당기간 동안 납득할 만한 설명이 없거나, 혹시 협의하지 않고, 이 글에 대한 다운보팅이 있다면, 선전포고로 간주합니다.

님이 얼마나 대단한 스팀 파워를 가졌는지 모르겠지만, 끝까지 응징할 것이다.

라고 물었다.

그런데, 그 이유에 대한 정확한 대답은 아직도 듣지 못했다. 그냥 모든 글들에 대한 무제한적이고 반복적인 다운보팅 뿐이다.

그러면, 이미 선전포고 및 적대적 전쟁 행위를 해 오고 있으니, 항쟁을 해야 하는 것 아닌가?

죽어 지내야 하나 ?

최근에 SteemWars Epsiode 1 에 등장하는
(Episode 1 은
https://steemit.com/kr/@steamsteem/2
에 간략한 언급은 있지만 자세한 글은 아직 없다.)

한 외국 고래가 kr 태그를 무차별 적으로 다운보팅하며,
@morning 에게 물어 보라는 글을 남겼다고 분개하는 분들을 보았는데,
그는 양반이라고 본다.
나는 누구에게 물어보라는 말도 듣지 못하고 다운보팅만 줄창 당했다.

그 당시 내 블로그에 있던 최신 글은
https://steemit.com/politics/@steamsteem/politicbug-radio-in-my-view-north-spy-red-jedongkim-morning-radio
에 있다.

그리고, 그 댓글에 그 당시의 상황을 기록한 대화식 댓글들이 있다.
https://steemit.com/politics/@steamsteem/politicbug-radio-in-my-view-north-spy-red-jedongkim-morning-radio#@steamsteem/re-heterodox-re-steamsteem-politicbug-radio-in-my-view-north-spy-red-jedongkim-morning-radio-20180430t141640674z
(참고로 댓글 링크이므로, 글이 뜨면, 스크롤하여 내려가다보면, 박스쳐진 댓글을 찾아야 한다. 다운보팅 받아서 숨겨진 댓글들도 많으니, 잘 찾아야 될수도 있다.)

여기에 보면, 내가 @virus707 님에 대해서 얼마나 몰랐는지 알수 있다.
이 전쟁을 시작하면서 그가 짱짱맨을 후원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비슷한 느낌의 다른 고래님과 헷깔리고 있었던 것이다.

아무튼
자, 이제 전쟁의 시작 이야기는 했고,

고래 중의 고래 @virus707 님에 의한
피래미 겨우 면한 급 @SteamSteem 놈의 일방적 학살에 대응하는
불가피한 게릴라 전이 펼쳐진다.

재미있는 구경거리 아닌가?

대부분의 분들은 이 게릴라 전 과정에서 벌어진 @virus707 님이 후원하는 글들에 남긴 전쟁취지문을 보고, 무관한 댓글을 남겼다고 테러라고 주장하시는 분이 많겠지만, 고래에 피라미가 대응할 방법은 정규전으로는 안된다. 끈질기게 괴롭히는 것 뿐..

하루쯤 온통 어수선한 전쟁터를 경험하신 어떤 분의 글
https://steemit.com/kr/@yhoh/6buajq
을 보았고, 나름 정성껏 댓글을 달았고, 댓글 들도 보았다.

또, 이 글을 쓰기 시작하기 바로 전에,
@virus707 님의 블로그에서
https://steemit.com/kr/@virus707/steamsteem
도 보았다.

자, 내 선전포고문 또는 전쟁취지문
https://steemit.com/steemit/@steamsteem/6qxgd2-steem-war-jjangjjangman-tag-is-virus707-s-self-or-mutual-voting-pool
도 초반부터 전쟁을 불사하지만, 평화협상은 항상 열려 있다고 했고, 방법이 제시되어 있고,

@virus707 님의 제안문
https://steemit.com/kr/@virus707/steamsteem
에도 전쟁을 불사하지만, 전쟁보다 평화를 원하고, 평화협상의 방법이 제시되어 있다.

둘다 전쟁을 피하고 싶은 것은 맞는 것 같다.

그런데, 일단 아직 궁금한 것이 있다.
과연 무엇이 그가 다운보팅을 시작하게 했는가?

전쟁의 시작 이유를 나는 아직 정확히 모르고,
본인의 대답을 직접 들어보고,
평화방법에 대해서 고민해봐야 하는 것이 순서 아닌가?

답변을 기대해 봅니다.

왜 내글들에 다운보팅이 시작되었는지 ??
어떤 글 때문에 다운 보팅이 시작되었는지??

가장 중요한 이유 한두가지? 또는 몇가지가 무엇인지 ??

Sort:  

다운보팅 사유는 이미 적었습니다
https://steemit.com/kr/@virus707/steamsteem

읽어보세요

예, https://steemit.com/kr/@virus707/steamsteem 은 대충은 읽어보았는데요,
너무나 많은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어서, 하나씩 풀어야 할 것 같더군요.

님의 글에서 정확히 찝어주시지는 않았지만,
일단 위 제본문에 나온 링크의 본문 글 및 댓글 때문이었던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https://steemit.com/politics/@steamsteem/politicbug-radio-in-my-view-north-spy-red-jedongkim-morning-radio

https://steemit.com/northkorea/@hanyhy1983/tks5s#@steamsteem/re-hanyhy1983-tks5s-20180430t160015556z

https://steemit.com/kr/@wikitree/9mmlb7xq#@steamsteem/re-wikitree-9mmlb7xq-20180430t044130289z

부인하지 않으시면, 저는 그렇게 생각하면 될 것 같고요..

그다음 문제가 님의 글에서 순서대로 보면,
종북 명예훼손 때문인 듯 합니다.

그런데, 제가 NL PD 를 종북으로 표현한 글들은 적었지만,
https://steemit.com/kr/@steamsteem/nl-pd

님을 종북이라고 표현한 일은 전혀 없을텐데요 ?
혹시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NL PD 를 종북이라고 표현한 것 때문에 그러시나요 ??

굉장히 정중한 답변에 당황....(패닉)

제 기억에 저에게 댓글로 남파간첩일꺼라고 하셨던거같습니다.

저도 님에 대해서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이틀간 백서보듯이 봤습니다.

그리고 어떤 정치적인 표현을 할때에 '자신의 기준'에 의해서 표현하고 상대방이 어떻게 받아들이는지는 생각을 않한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내가 이런말을 했다는 걸 기록하기 위한목적이라면 몰라도님의 생각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고자 하고 설득하려고한다면 '최악'의 방법을 사용하는것입니다. 라고 감히 조언드리고 ...

정치적인 입장을 표명하는 건 자유입니다. (재차 이야기해도 안믿는 분은 어차피 안믿더라구요.. 계속 자기맘데로 생각하더군요) 정치적인 입장의 차이로 다운보팅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극단적이긴 하지만 어떤 글은 공감하는 글도 있습니다.

그러나 정치적인 입장을 떠나 서로를 무시하고 모욕하며 조롱을 일삼는 자가 스티밋이라는 체계를 붕괴시키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커뮤니티를 지키는것 이 외에도 개인적으로는 저의 자산(암호화화폐)를 지키는 일입니다.

스티밋에서는 종교,패미니즘,정치 글이 최근에 많아졌습니다. 저는 이게( 피곤하지만) 바람직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성은 그 자체로 가치를 만든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런 다양성이 '상호존중'없이 발현되는 경우, 서로 무시하고 모욕하는 경우, 이것이 '도'를 넘는 경우에 커뮤니티는 붕괴될 수 있고 한창 성장중인 스티밋의 이미지는 왜곡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이런 경우 스티밋에서 '다운보팅'은 당연한 것이라고 봅니다.

현재까지 그런 기준으로 @steamsteem님 만큼 많이 나간 분은 없었습니다.(본인은 아무 이상없다는듯이 링크를 주는데 '제 답은 이상합니다.'입니다.)

혹시 님을 남파 간첩 일 것 같다고 표현한 부분이 위에 제가 언급한 어제, 그제의 최근 일이었습니까? 아니면 오래된 일이었습니까?

위 님의 https://steemit.com/kr/@virus707/steamsteem 글은 일단은 대충이라도 다 읽어 보았으니, 특별히 표시하실 내용 아니면, 따로 옮기지 않으셔도 되기는 합니다.

저는 NL 핵심들은 종북 간첩성으로 보는 편이기 때문에, 비슷한 성향을 말하셨다면, 간첩의 말 같다고 말했을 수 있기는 하겠네요? 단정적으로는 말하지 않았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의견이나 말로 부터 판단하자면, 그럴 수도 있겠다는 의미로 저는 표현한다고 하는데요.. 듣기에 따라서는 단정적으로 듣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제가 급하게 그렇게 표현 했을 가능성도 있을 것 같기는 하네요.. 그렇게 단정적으로 말한 부분이 있다면 죄송하다고 말씀드려야 할 것이고요.

어제 그제 중 다운보팅한 사람은 남파간첩이다라는식으로 쓰셨습니다. 그리고 제 다운보팅 사유는 그것과는 다릅니다.
북한에서 보낸 남파간첩이었나?
근데 이게 핵심은 아닙니다.
님이 타인에 대한 배려없이 종북 간첩 이런말을 쓰는 것 자체가 커뮤니티를 오염시키는 행위입니다
그리고 제가 가지고 있는 스팀의가치를 훼손하는일이구요

Loading...

차갑거도 냉정하게 끌어나가시면 좋은 결과 나오지 않겠습니까?

알고 계시겠지만 자유민주주의에서는 여러가지 생각을 표현하는 자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충분히 댓글로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댓글을 쓸 때 저자 표현의 자유로 글씨 크기는 마음대로 해도 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포스팅을 한 사람은 포스팅이 자신의 집과 같이 느껴서 큰 글씨가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을 이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원색적인 비난을 안 하셨으면 합니다. 충분히 지식이 있으셔서 반박할 근거를 말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상대방과 확실한 의견교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댓글 중에 강조하여 다른 사람이 보았으면 하는 것은 자신이 셀봇으로 올려서 댓글을 보게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아마 이 사항을 조금 생각해주신다면 댓글로 의견을 교환하는데에 큰 충돌이 없을거 같습니다.

예, 일단 혼선 방지를 위해서 @virus707 님과의 대화에 나오지 않는 부분은 따로 나중에 답글 드리겠습니다.

님 제가 여기에 댓글을 안달려고 했는데 예전에 @abcteacher님에 대한 댓글에 "그럴 능력은 되십니까?"라고 답한거 기억나시나요? 그리고 제가 본 스팀스팀님의 댓글로 볼때 친시장주의자를 넘어 초자본주의자였는데요.. 즉 시스템에서 허용한 어뷰징을 왜 막냐는 논조로 댓글을 다셨는데, 왜 시스템이 허용한 다운보팅은 용납을 못하시나요? 스팀스팀님이 더 많은 스팀을 사서 오치님을 다운보팅하는 방법이 여태까지 스팀스팀님이 말하던 친시장주의 초자본주의 방법이 아니던가요? 왜 시스템이 허용한 다운보팅에 유달리 이렇게 예민하게 반응하시죠? 어뷰징은 찬성하셨잖아요

다운보팅 용납합니다.
저에 대한 그런 무차별적인 다운 보팅은 선전포고, 전쟁을 의미하고요.

일단 논의가 여기저기서 벌어지면, 그러잖아도 댓글들이 여기저기 날아다니는 스팀에서, 혼동스러우면 안되니, @virus707 님과의 대화를 끝내고, 그 뒤에 답 안 된 것은 보완하는 것이 낫겠네요..

그럼 다운보팅을 딱 한번만 해야하나요? 무차별이든 한번만 경고성으로 하든간에 스팀스팀님 예전논리로 따지면 돈 있는자, 파워있는자 마음아니던가요? 그게 완전시장주의아닌가요? 그리고 예전 @abcteacher님에게 시스템을 바꿀 능력은 되는지에 대해 물으신거에 대한 반문을 해보겠습니다 오치님과 전쟁할 능력은 되십니까?

ㅎㅎ 전쟁하고 있는 것 안보이나요 ?? ㅋㅋㅋ
제목이 SteemWars 인데요 ??

여기가 바로 전장임.

전장에서 잠시 혹시나 좀 더 서로 편안한 다른 균형이 가능한지 서로 보고 있는 것이라고 봅니다.

이게 전쟁인가요? ... 말싸움하는게요?? 스팀스팀님 여태껏 하신논조대로, 친시장주의 완전시장주의라면 여론에 기대는 말싸움말고 20만스파 만드셔서 오치님 다운보팅하면 됩니다

님은 님 의지대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그냥 말싸움 하는 것으로..

제 의지가 아니고요 스팀스팀님이 여태껏 주장한 완전시장,친시장논리로만 따지면 20만 스파 만들어서 다운보팅하는게 전쟁이라고요..그럴 능력안되면 조용히 닥치라고 @abcteacher님 한테 대못박았었잖아요?

전쟁에 대한 저의 개념까지 님 임의로 정의해 버리시는 군요. ??

저는 85% 정도는 시장주의자 맞고요,
근데, 시장은 편안한 균형이 있을 때 돌아가는 것이고요,

편안한 균형이 깨어지면, 전쟁이라는 새로운 시끄러운 균형이 시장을 대체하게 되는 것이지요.. 전쟁에서는 전쟁의 논리가 시장의 논리를 앞서는 것이라고 생각함. 물론 전쟁 와중에도 다양한 크고 작은 시장이 있겠지만요.

다른 누구에 대한 대못은? 별로 그리 생각 않고요, 님이 왜 남의 일로 또 다른 남을 죽창질 하는지 모르겠네요 ?? 꼭 필요하면 그 분이 와서 따지라고 해 주세요.

스팀스팀님 제가
스팀스팀님 좋아하는 독자로서
감히 한마디 해봅니다.
스팀스팀님이 나라를 사랑하고
자유를 사랑하는 마음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팀스팀님이
그런 표현 사용하시는 이유도 알것 같습니다.
감히 말씀드려보자면
스팀스팀님 입장에서는 진실을 알리고 싶으시고
사람들을 설득하고 싶으셔서 그러시는 겁니다.

그런데 사람들을 설득하고 싶으시면 좌빨 종북 이런 표현은
별로 안좋은 것 같습니다. 설사 그렇게 생각하시더라도..
오히려 설득은 안되고 그런 표현을 사용하시면
반발감만 생길 것 같습니다.
더 좋은 표현을 사용하시는게 어떠신지요?
스팀스팀님의 목적을 위해서라도
마음속으로만 생각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스팀스팀님의 원하는 목적을 위해서라도..
오치님과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팀스팀님 아무쪼록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혹시 오해가 있는 부분이 있다면, 대화로 풀릴 수 있다면 좋겠네요!

어딘가에서 부터 소통이 잘 이루어지지 않았던 부분이 있는듯 합니다. 대화로 잘 마무리 되었으면 합니다.

빨리 돌아오셔서
정치 이야기는 올리시더라도
조금 순화시키고
재밌는글 올려주섰으면 좋겠습니다~~!

평화로운 스팀잇을 위해서 풀봇한번 쐈습니다. ^^
보다 고차원적인 멋진 대화를 지속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님과는 정치적 입장은 반대인 것 같던데,?
(기억이 약간 혼선이 있어서 일단 ? 달았습니다...위 abc모님과..

또, 전쟁 직전에도, 비루스 님은 베어 님과 혼동했고요..)

서로 다름을 인정하는 수준은 되는것 같습니다.
함께 즐 스팀하시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363.73
ETH 2484.43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