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아, 답변 완료되었다는 의미이시죠? 개인적인 또는 스팀잇 관련 의문사항 등등인 것 같으니... resolved로 충분합니다. ㅎㅎ

감사.

solve, resolve, clear, 등등등 이 있어서 이런 표현이 맞나 헷갈릴 때가 있더라고요.

답을 알고 진행하시는 퀴즈라면 solved로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아.. 그런 미묘한 차이가 있을 수 있군요..

resolved 는 내가 모르는 것이 해결되었다는 의미 ?
solved 는 그 문제는 누군가가 풀었다는 의미 ?

resolved는 뭔가 단답형으로 답할 수 없는 의문점이 해소된 것에 가까워요. 또는 갈등이 해소된 것도 가리킬 수 있는 단어...

solved는 비교적 정답이 딱 정해진 상황, 답이나 열쇠가 있는 수수께끼가 풀린 것에 가깝죠!

그런 뉘앙스가 있을 수도 있겠군요..

사용처를 보면 상당히 명백합니다! 가령 북핵문제를 해결하다는 resolve는 써도 solve는 너무 미시적이고 단순한 단답형 풀이라서 안 맞거든요.

근데 미스테리의 경우는 solve이고 resolve는 쓰지 않지요!

북핵 은 resolve 이해가 되는데요,

미스테리는 solve 는 되고, resolve 는 어색하다.

역시 명확한 구별이 어렵긴 어렵습니다.
자꾸 보다 보면 점점 옳은 용법으로 가게 되겠지요. 하루아침에 될 것 같지는 않고요.
대단히 감사..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69149.45
ETH 3824.39
USDT 1.00
SBD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