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60_업비트(Upbit)로 스팀(Steem) 출금하기 (feat. easysteemit님 포스팅)

in #steemit3 years ago (edited)

2017년부터 스팀잇 블로그를 운영해오면서 가상화폐 생태계가 상당히 변화해오고 있음을 느낀다. 포스팅의 주제부터 가상화폐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과 이해 등등.

처음에는 그저 포스팅을 하며 스팀을 벌자! 라는 마음으로 시작했었는데, 어느새 스팀을 하나의 유용한 재태크 수단으로 활용하고 계신 많은 스티미언분들을 보며 오늘 새삼스레 스팀 활동을 되돌아보게 되었다.

맨 처음 스팀을 시작했을 때, 1 스팀씩 보팅이 들어오는 것만으로도 무척 설레고 기분이 좋았었다. 우와! 정말 내가 쓴 글이 유형의 결과로 돌아온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고 목적 없이 포스팅을 하는 것보다 훨씬 생산적인 일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포스팅의 열기는 점점 사그라졌고 내가 포스팅을 하는 횟수 또한 점점 줄어들었다.

하나의 플랫폼에서 입지를 다지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꾸준한 활동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면서 인맥도 쌓고 정보도 얻는 것인데 요 근래 나는 그런 활동들을 하지 못했다. 그 점에 아쉬움을 느껴서 더욱 스팀을 찾지 않게 되었던 것 같다. 나태해진 스스로가 싫어서.

그러다 오늘 오랜만에 스팀 출금을 진행해보았다. 이유는 내가 스팀 출금하는 방법을 까먹었기 때문이다. 최근 스팀에는 트론이라는 코인이 들어오게 되면서 출금이 더욱 어렵게 느껴지던 차였다. 이러다가는 스팀 활용을 1도 못하게 될 것 같아, 다시금 동기 부여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얼마 없는 금액이지만, 출금을 진행해보았다!


STEP 1) Steemit Wallet 접속

Steemit Wallet에 접속하여 [STEEM]의 우측 화살표를 클릭한다.

캡처.JPG

사진에 보이는 아래 방향을 가리키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된다. 그리고 [Transfer]를 클릭한다.

image.png

STEP 2) 코인거래소 가입 (참고 링크: 업비트)

다음으로는 우선 이용하고자 하는 코인거래소 가입이 필요하다. 나는 [업비트]에 가입했다. 업비트 가입 방법은 어렵지 않다. [회원가입]을 누르고 하라는 절차를 밟으면 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카카오페이 인증 절차를 통해 본인 인증을 진행해두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절차가 없으면 현금 출금이 불가능하다!

STEP 3) STEEM 송금

실제 Transfer를 할 차례이다! 업비트 회원가입 완료 후, 입출금에 들어가서 스팀을 찾아야 한다. ㅅ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아래쪽에 위치하며 스팀을 찾으면 클릭하여 입금주소입금메모를 확인한다.

캡처.JPG

스팀 입금주소와 입금메모를 잘 복사해와야 한다.

캡처.JPG

TO 우측 @ 옆에 복사한 입금주소를 붙여 넣는다. 메모에는 복사한 입금메모를 붙여 넣는다. 그 후 다음을 클릭하면 몇 초 후 업비트 지갑에 스팀이 전송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STEP 4) STEEM 출금

사실 업비트에 스팀을 전송한 이후, 활용 방법은 다양할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나는 아직 출금 절차만을 진행해봤으므로 출금과 관련된 내용을 전달하려 한다. 내가 좀 더 활용 수준이 높아지고 업비트에 익숙해진다면, 스팀으로 다른 코인 투자를 해보고 싶은 마음도 있다. 그때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업비트 거래소에서 매도를 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자산 안에서 결정할 수 있으며 업비트의 경우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됨으로 이 점을 유념해서 매도를 진행한다. 매도를 하게 되면 업비트에서 지원하는 케이뱅크의 계좌로 매도가가 지급된다. 현재 업비트에서는 케이뱅크만을 지원하고 있는 것 같으니, 이 점 또한 참고하기 바란다.

막상 작성하고 보니 별 거 아닌, 어렵지 않은 절차처럼 느껴지지만 기존에 코인원을 사용하던 나로서는 업비트에 가입하는 것부터 꽤 시간이 필요했다. 이는 아마 나의 능력 부족일테지만... 따라서 혹시 나와 같은 헤맴을 겪을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어 본 포스팅을 작성하였다. 만일 내용에 수정이 필요하거나 추가하면 좋을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피드백 해주시기 바란다.

  • https://steemit.com/kr/@easysteemit/5ek7by-easysteemit-twinbraid-carrotcake
    본 포스팅을 작성하다가 업비트 매도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신 easysteemit님의 포스팅을 발견하였다. 나에게도 도움이 될 내용이라 감히 포스팅 링크를 첨부하는 바이다. 함께 참고하고 도움이 되었다면 보팅을 전해주시길!
Sort: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있지요^^

ㅎㅎ이제 저도 코인의 세계로 한 걸음씩 걸어가보려고 합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8484.86
ETH 3100.06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