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의 생각공유] 알쓸신잡 4회를 보고난 후...,

in #steemit7 years ago (edited)

[Y의 생각공유] 알쓸신잡 4회를 보고난 후...,

안녕하세요.

Y 입니다.


TV를 거의 보지 않는 제가 요즘들어 시간만 있다면 무조건 챙겨보는 프로그램이 생겼습니다. 제가 가깝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한 번쯤은 꼭 보라고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알쓸신잡 4회를 보는 중에 유희열씨가 이런 말을 했습니다. 보고 난 후 시간이 조금 지난 탓에 정확한 문장은 기억나지 않지만 요는 이러했습니다.

가수들 목소리를 들어보면 그 사람이 보여요. 신기하게도 그 (좋은)목소리들은 대부분 사람이 좋은 사람들이고,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들이에요.

정말 재미있는 말 같습니다.
법정 스님께서는 이런 말씀도 하셨습니다.

얼굴이란 그 사람의 업의 모습이고 인생의 이력서입니다. 그가 어떻게 살았는가하는 것이 얼굴에 나타납니다.

유희열씨의 말을 듣고, 법정 스님의 말씀이 생각났습니다.
과연 목소리와 얼굴만 그러할까요?
저는 그 사람의 글씨체, 태도, 행동, 말투, 눈빛이 모두 해당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런 것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그 사람의 인성을 추측하곤 합니다. 판단이라기보다는 그냥 보이는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 더 맞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인성이 이러하기에 인성이 하루아침에 생기고 만들어질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성 그 자체로는 실체가 없는 것이지요. 누군가에게 인성이 바르다는 말을 듣는다면, 사람으로서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칭찬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도 들어볼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이상 Y의 생각공유 포스팅을 마칩니다.

Tschüss~! (츄~~쓰!)

By. @openpeopley

Sort:  

나이드신분들 보면 얼굴에서 어느정도 그 분이 살아 오신 삶이나 성격을 찾을 수 있는 것 같아요 공감됩니다!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이 있어 반갑습니다.^^

저도 반갑습니다! 팔로우 하고 갑니다 제 블로그도 방문해주세요 :-)

관상을 혹시 잘보시나요?? 제 얼굴은 어때보이는지 보여드리고 싶어지네요 ㅎㅎ

저는 그런거 전혀 볼 줄 모릅니다. 다만, 법정 스님께서 얼굴이 삶의 이력서라 하시니 그 얼굴을 보고 드는 내 느낌이 바로 관상(?)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ㅎㅎ저도 그프로그램 한번 봐야겠네요~^^

1시간, 정말 시간내어 볼 만한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알쓸신잡 보고싶은데.. 집에 티비가 없네요

저도 아직 TV로 본 적이 없어요!
유트브에 검색하시면 보기 좀 불편하더라도 검색하셔서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명이 좀 어렵네요
저도 한번 챙겨 봐야겠어요
소개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coinkorea 태그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투자 관련 게시글을 모아두는 카테고리입니다. 여러 많은 구독자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카테고리로 관련 없는 게시글은 태그를 빼주시면 많은 분들에게 도움되실것 같습니다. 동참 부탁드리겠습니다. :)

헛 죄송합니다! 태그 빼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010.30
ETH 2515.57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