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을 시작합니다.

in #steemit7 years ago

스팀잇을 시작합니다.

www.steemit.com

그 동안 암호화폐 관련 글들이 스팀잇에 많이 올라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크게 관심을 갖고 있지 않다가 최근 스팀잇에 대한 간략을 조사를 해보니 나름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검색이 얼마나 잘 되느냐에에 따라서 조회수가 올라가고 애드포스트를 세팅해놓은 사람은 누군가 광고 클릭을 할 경우 미약한 보상을 받습니다. 요점은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여 지식나눔의 기쁨은 있지만 노출을 잘 시키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스팀잇의 경우 노출과 큰 관련없이 양질의 컨텐츠가 올라가면 조회하는 분들의 좋아요(업보트)에 따라 보상이 주어집니다. 더군다나 이런 보상 시스템에 매료된 유저들이 서로 똘똘 뭉치는 분위기? 처럼 제 눈에는 보입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 플랫폼으로 일주일이 지나면 글의 삭제가 안 되고 영구적으로 남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를 활용하여 글을 전문으로 쓰는 사람들은 본인의 기록물을 남기는 수단으로도 스팀잇으로 많이 이동하는 듯한 모습니다.

가입의 경우 신청 후 최대 일주일까지 가다렸다가 승인 메일이 오게 되고, 비밀번호가 길~게 주어지므로 꼭 별도로 보관을 해야 합니다. 그걸 외운다면 당인은 에일리언!!

중요한 게 처음에 사용법을 익히는 것일텐데요. 이게 좀처럼 익숙하지 않습니다. 저도 이제 막 가입을 한 상태고 짧막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 어색어색..

더 중요한 건 보상 시스템인데요. 이건 아직 완벽하게 파악하지 않았지만 업비트에서도 볼 수 있는 스팀, 스팀달러가 있습니다. 이 스팀달러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사용한지 며칠 되지 않은 분들 보상을 보면 글만 공감가게 써서 보팅이 어느 정도 되고 명성이 조금 올라가면 글 하나로도 몇 백 달러 벌기는 의외로 쉬워보입니다. 단, 모두에게 그런 것은 아니겠지요.

https://steemit.com/@neochoe

제 스팀잇 주소입니다.

여기서도 자주 만나요~^^

입문자들끼리 모여봅니다~

저를 팔로우 하는 분는 여기나 스팀잇에 누구신지 인사해주세요^^

Sort:  

시작을 축하 합니다~~~

감사합니다 ㅋ 팔로워가 일단 많아야 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25
JST 0.038
BTC 95472.56
ETH 3354.78
USDT 1.00
SBD 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