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Steemit] 스팀잇 무작정 따라해보기! - Chapter 8. 스팀을 채굴해보자! (Windows)

in #steemit8 years ago (edited)

제가 일주일 전에 제 컴의 우분투에서 밤동안 스팀 마이너를 돌렸는데요..
이때 한개도 찾지 못했습니다.
혹시 이것이 해시 능력 뿐 아니라 네트워트 지연 때문인 것은 아닌지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만일 미국이라면 동일한 해시를 가진 마이너가 쉽게 찾을 것을 한국에서는 블럭을 찾아도 네트워크 지연시간 때문에 블럭찾기가 쉽지 않은 것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그래서.. 시험삼아 aws에 서버 위치를 버지니아로 하고 마이닝을 하고 있습니다...

Sort:  

이게 @clayop님께서 말씀해주셨는데... 마이너를 돌리면 바로 채굴이 되는게 아니라 witness queue에 마이너가 순차적으로 들어가서 마이닝을 하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 순번이 앞당겨질수록 hps가 줄어들게 되구요. 아직 저도 직접해보질 않아서... 정확하게 어떤 식으로 돌아가는지 파악하는데 좀 걸릴거 같아요. 파악하는대로 글 올리겠습니다. ㅎㅎ

비트쉐어와 같이, reputation을 기준으로 상위 101 마이너에게 마이닝 기회가 주어진다는 말처럼 들리는군요..

그럼 이것은 스팀파워가 작은 마이너는 마이닝 기회가 없다는 말과 같습니다..

aws에서 며칠 돌려보야겠군요..
감사합니다..

이게 스팀파워는 상관이 없고 CPU 성능을 따라간다고 알고있는데... 제 생각에는 CPU 성능에 따라 miner-witness queue에 진입할 확률이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가 마이닝을 해보니 큐 순위는 cpu 성능과 개수에 민감하게 변하는데요..
제 노트북 i7으로 8개 cpu로 돌리니 50~90위 정도 나오네요..

그런데 witnessess 페이지에 블럭생성은 21의 증인이 참여한다고 합니다.
'Every round of block production begins with the shuffling of 21 witnesses: the top 19 witnesses (by vote), plus one randomly-selected standby witness, and one miner witness."

그러면 새로 마이닝을 하는 유저는 '투표'에 의한 것은 불가능하고, 랜덤하게 선택되는 2개 중 하나를 기대할 수밖에 없군요..

따라서 개인적 의견은 "신규 유저는 마이닝이 거의 힘들어보인다"는 것입니다.. 더 정확히 알려면, dpos 자료를 읽어보면 알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와~
본문뿐 아니라 댓글로도 많이 배웁니다. 감사!

아! 그렇군요. @loum님 자세한 설명 감사드려요. 그렇게 되면... 실질적으로 채굴은 힘들겠네요;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3086.21
ETH 3455.67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