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벨리가 열광하고 구글 문화를 만들었다는 버닝맨(Burning Man) 축제~!

in #steemit7 years ago (edited)

Burning man 축제~! 한 때는 퇴폐, 타락의 상징으로도 전해졌던 그러나 이제는 실리콘밸리에서 열광하고 미국의 부호들이 찾는 축제~!

아는 분들은 어떻게 이해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미국의 네바다 주 black rock 사막에서 개최되는 올해로 32년째 이어지는 버닝맨 축제, 사실 그간 몇 차례 매체를 통해, 자료를 통해 익숙한 미국 최대의 축제에 대하여, 오늘 사내 트랜드세미나 시간을 통해 약 1시간 20분에 걸쳐
. 버닝맨 축제의 역사
. 축제의 의미
. 축제에 참여하는 burner들에 대하여,

IMG_3865.JPG

매우 상세히 들을 기회가 있었습니다. 아니 단순히 내용의 공유가 아니라 축제 뒤에 숨겨진 흥미로운 스토리를 통해

  • endurance ; 매년 반복되는 축제를 32년간 이끌어 오면서 변함없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진정 필요한 것
  • radical ; 근본적인 자아, 내면의 자아에 대한 인식
  • participation ; 행사 주관하는 100명이 직원과 7000명의 자원봉사자 그리고 70,000명의 burners 가 펼치는 7days동안의 헌신적인 참여 등,
    endurance, radical, participation 3가지 key words를 얻었습니다.

IMG_3866.JPG

[버닝 맨(Burning Man)일주일에 걸쳐 개최된다. 8월의 마지막 월요일부터 9월 첫째 월요일 (노동절)까지 개최된다. 각 참가자는 플라야(Playa)라 불리는 염전에서 공동 생활을 하여 그곳에서 자신을 표현하면서 생존한다. 이 실험적인 지역 사회는 스스로를 가상의 도시 블랙록시티(Black Rock City, BRC)라고 불린다. 블랙록시티는 직경 2.4km의 큰 부채 형의 시가지와 중심부 오픈 스페이스 및 주변부로 이루어진 총 면적 약 4.5 평방 킬로미터의 오각형의 도시이며, 생활하는 사람들의 수는 약 5만명 정도이다. 버닝 맨이라는 이름은 토요일 자정, 도시의 상징으로 공간의 중심의 사람 모양의 조형물 더 맨(The Man)에 불을 내고 (burn), 그것을 완전히 소각하는 것에 유래한다. ](자료 출처 : 구글 및 유투브)

네바다주는 혹시 방문할 기회가 있을지 모르겠으나, 버닝맨축제는 평생 가 볼수 없는 곳 일테지만,
IMG_3864.PNG

곧 다가올 2017년 축제~!
8월 이번 축제에서는 어떤 뉴스들이 들려올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follow

더 나은 스팀잇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중 입니다~!!!

Sort:  

Like I always say: better a burning man then a smoking Donkey! Hee Haw! Steem on bro..

저는 처음 들어보는 축제네요 좀 무시무시 할 것 같네요 ㅎㅎ

32년 세월이 흐르는 동안 이제는 완벽한 축제로 자리잡았답니다.
포스팅에는 구체적인 내용을 많이 실을수 없었으나, 관련 자료가 너무 많답니다.
무엇보다 그간 가장 크고 유명한 축제로 만들어 오는 과정이 꼭 배우고 싶은 덕목이랍니다^^

아 그렇군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 궁금하네요.

자료 나눕니다^^

아 네 ㅎㅎ 감사합니다. 한번 간접경험이라도 해 봐야 겠네요.

네, 자료 좀 꼭 살펴보셔욤~^^

네 감사합니다~~

우와.. 별별 축제가 다 있네요. 흥미롭습니다ㅎㅎㅎ

네, 업무상 축제를 알게된 건 좀 됐지만 속 모양을 제대로 살피고 이해한건 그리 오래지 않답니다. 알면 알수록 잼입니다~^^
관심 감사합니다 😊

예전에 친구가 여기에 같이 가자며 링크를 보내줘서 유튜브 영상을 봤었는데 저로서는 약간 무섭기도 하고 이 축제의 분위기를 어떻게 받아들여야할지 잘 모르겠더라구요ㅎㅎㅎ 그치만 이토록 큰규모로 꾸준히 이어져나가고 있는걸 보면 분명히 그 안에 배울점이 많을거라고 생각해요!!

아하~ 만약 그 당시 그 곳을 다녀오셨다면 아마도 @manizu님과 친구분은 다양한 분야에서 가장 파워풀한 혁신가가 되셨을 것 같아요~^^

처음들어보는 축젠데 뭔가 호기심을 자극하는 축제네요!! ㅎㅎ

글쵸? 겉으로 보이는 모습과 다른 내면의 것들도 함께 전해짐 하는 바램에서 포스팅 해 봤답니다~^^ 오잉? @kimhyeran님 블로그 잠시 구경하고 보팅+팔로잉으로 감사인사 남겼습니다 ~^^

전혀 듣도보도 못했는데 최대축제였다니
확실히 규모가 엄청나 보이네요.
다시 알아봐야겠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네~~ 정보는 쉽게 얻을 수 있을것 입니다.
이번 기회에 새로운 공부?가 되셨길 바랍니다^,^

신기하네요. 처음 알았습니다.
왜 미국의 상징적 축제인지 알겠네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어도 변하지 않고 지키는 몇가지가 오랜 전통으로 자리하게 된 배경이라고도 하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183.09
ETH 2641.06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