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보상비율을 조정하지 않는다면 스팀은 오랫동안 힘들지 싶다.

in #steemit6 years ago

오랜만에 글쓰셨네요. 누구보다 스팀에 대한 애정이 첫 문단에서 묻어 납니다. 이러한 문제를 인식하고 있을까요? 아니면 우리가 모르는 큰 그림이란걸 그리고 있는걸까요? (요즘 네드씨의 감성 충만한 포스팅을 보며 우려가 생깁니다 )

Sort:  

아마도 네드는 이런 생각을 했을 겁니다.
서드파티 개발자에게 베내피셔리가 가능케하는 기능을 제공하면 많은 서드파티가 개발될것이다 라구요.

그리고 그 예상은 적중했습니다. 많은 서드파티들이 개발되었죠. 그러나 사용자들이 배네피셔리를 확인하고는 서드파티 이용을 줄이게 되었죠.(인간은 이익을 쫓는 동물이다보니 당연한 결과이긴 합니다. 만일 이때 스팀잇도 5%정도 베내피셔리를 떼고 그걸 서드파티 개발기금으로 활용했다면 스팀은 지금과는 많이 달라졌을 겁니다) 사용자들의 서드파티 이용 기피로 인해 현재 서드파티 개발은 거의 멈춘 상태입니다.

그리고 들고 나온 것이 에스엠티와 커뮤니티스입니다.

에스엠티를 통해 많은 서드파티의 개발을 유도하고 싶은 것이 내드의 생각이지 싶습니다.

잘 돼야 할텐데 .....

에스엠티나 커뮤니티스가 현재의 보상불균형으로부터 야기되는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할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19포크이전에 스팀보터를 통한 자동보팅 문제를 온갖 논쟁으로도 막지 못하다가 19포크를 통해 스팀보터 자동보팅을 없앨 수 있었던것처럼....

현재의 문제를 해결하려면 원인인 보상 불균형을 손봐야 하는 것이 먼저이지 싶습니다.

생태계에 대한 투자 없는 스팀재단? 인건가요...? 얼마전 약관 변동도 그렇고 스팀생태계의 발전 보다 자신들의 밥그릇을 먼저 챙기는 느낌이네요. 스팀이 바뀌던지 안그러면, 스팀 대체 플랫폼이 나와서 갈아타던지 하고 싶네요 :)

아주 공감해요.. 지금 회사가 망해가고 있는데 ceo란 사람은 이런 감성글이나 적고 있으니.. 일부로 저러는건가 싶기도 하더라구요..ㅜㅜ

스팀이 망해가는건 아닌데. ceo가 그러고 있으니 불안해지죠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915.59
ETH 2542.92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