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과 스티밋 무엇이 맞는말일까? - 여러분의 의견을 말해주세요!

in #steemit7 years ago (edited)

1.png
안녕하세요 주영킹입니다.
오늘은 스팀잇과 스티밋 둘중에 무엇이 맞는말일지를 생각해보려고합니다.
물론 저 혼자만 생각하는것이 아닌 여러분들의 생각도 듣고싶습니다.

일단 Steemit 이라는 단어에서 Steem과 it 을 따로 부르는 스팀잇
아니면 Steemit 에서 stee와 mit으로 나눠서 부르는 스티밋

사실 이건 뭐.. 영어표기를 한국표기로 공식적으로 정해진것이 없는것이기때문에
무엇으로 부르던 상관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구글 검색시 스티밋으로 검색하면 스팀잇을 찾았냐고 물어봅니다.
bandicam 2017-06-24 11-59-48-136.jpg

+스팀잇은 공식적인것같고 스티밋은 발음상 편해서 쓰는것같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달아주세요~~

Sort:  

스팀+잇에 한표 던지고 갑니다 ㅎㅎ

스팀잇이 아닐까요? ^^ 스팀 + 잇!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바 입니다 ㅎㅎ

공식적인 표기는 스팀잇이 맞는거 같은데
부르기엔 스티밋이 편한거 같아요 ㅎㅎ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ㅎㅎ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스팀 잇이요 ㅋㅋㅋㅋ

아직은 부르기편한대로 쓰시는거 같은
분위기에요ㅎㅎ저도 스팀잇,스티밋
헷갈릴때도 있고 스티미안,스티미언,
또는 스티머? 이런식으로 섞어쓰게
되더라구요ㅎㅎ 아마 사용자가 많아지면
자연스럽게 통일되지않을까 생각됩니다^^

외국어 표기라 부르는 사람마음 아닐까요 :)

전 스팀잇ㅋㅋㅋ

저는 스팀잇이요 발음대로 하자면 스티밋이겠지만 스팀잇으로 써와서 스팀잇이 더 익숙해요.

저도 스팀잇으로 써오다가 스티밋이 보이길래!
발음상으로는 스티밋같고 표기는 스팀잇같네요!

저도 스팀잇이 좀 더 전달력 있어 보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61787.88
ETH 2991.71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