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초보자 위한 Downvote 관련된 내용

in #steemit7 years ago

오늘은 스팀잇 두번째 글이네요~!

스팀잇에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포스팅에 Vote를 해주고 있으시죠?

처음에는 Vote 표시 찾기도 힘들었었는데...느낌상 스팀달라 표시 옆의 위 화살표를 누르면 vote가 되는것 아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제가 조금 모자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downvote는 아래로 표시된 화살표를 주변에서 열심히 찾았습니다...^^;; (저랑 비슷하신 분들은 댓글로 격하게 공감해주세요 ㅎㅎㅎ)

Downvote의 위치는?

글 제목 오른쪽 상단의 깃발표시가 바로 그것입니다.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작은 깃발 버튼이 저에게는 혼란을 갖고 왔었죠..

아웃룩 쓰시는분 계실지 몰라도... 뭔가 향후에 다시 보고 싶은 글??에 대해서 표시하는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함부로 누르면 안되는 표시더라고요...

글의 표절, 사기관련된 내용, 의도적 스팸 등등 관련된 내용들에 대해서 downvote를 하는 표시였습니다.

영어로 된 자료들을 살펴 보니 깃발표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영향이 나타난다고 하더라고요.

  1. 게시물의 위치를 뒤쪽으로 배치
  2. 해당 스티미언의 명성에 악영향
  3. 게시물의 스팀달러 금액을 하향 조정
  4. upvote 숫자가 내려감

개인적인 조금 아쉬운 downvote의 위치 및 표시 방법

저는 처음에 말씀 드린것처럼 제가 다소 모자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upvote 오른쪽에 아래표시된 화살표로 표시해주던지 변경이 있으면 저같이 혼돈이 오지 않을것 같아 변경했으면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아직 스팀잇의 초보이기 때문에 느끼는 생각일 수도 있겠네요^^

제가 오늘 포스팅한 내용 중에 잘못된 downvote에 관련된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Sort:  

다운보트란 개념을 이해하고 나서 30분동안 찾다가 jaytop님 이 글 보고 겨우 알았습니다 ^^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해요. 이제 시작해보네요 ㅎ

글 하나하나에 정성을 기울여 써야함을 느꼈습니다. 사실 이전에 다른 블로그들을 진입하기 꺼려졌던 것이 수도없이 쏟아져나오는 무의미한 광고들이나 성의없는 정보글들 때문이었는데 스팀잇을 다운보팅이란 개념이 있어 보다 고퀄리티의 자료들이 많이 올라올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를 위해서 좋은 시스템이 확실하네요 ^^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네 다운보팅이란 시스템이 있으니 퀄리티 생각하면서 작성해야겠어요^

다운보팅에 대해 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운보팅! 도움이 되셨다니 기분이 좋네요^^

아...뉴비는 오늘 또 처음 알게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

좋은 글 감사합니다^^ㅋ
위치에 대한 아쉬움은 저도 동일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네 오른쪽 구석에 있을거라고 생각도 못했었죠^^ 자주 놀러가겠습니다ㅎ

좋은건 줄 알고 눌러보려는 사람들도 있더라구요 ㅎㅎ 패치 때 반드시 수정되어야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저도 뭔가? 하고 눌러볼까 하다가 큰일날뻔 ;;

다운보트 많이 받으면 이렇게 됩니다.

https://steemit.com/@rednetkjh

참고로 이 계정이 많은사람에게 다운보트 받은 이유는 이것입니다.

https://steemit.com/kr/@morning/75uzvi

지금껏 깃발의 용도를 모르고있었는데 이런 기능이! 적절하게 써야겠네요(^_^) 물론 저도양질의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675.97
ETH 3383.58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