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포크 20? Hard Fork 20? 본인에게 보팅이 불가능하다?steemCreated with Sketch.

in #steemit7 years ago

제가 스팀잇에서 가장 많이 보는 Tag는 kr과 Steemit 입니다.

Steemit에서는 잘 하지 못하는 영어지만 열심히 영어 공부한다고 생각하면서 글을 읽고 있는데 Hard Fork 20에 대한 내용들이 나와 있더라고요. 그중에서 놀라운 내용이 있어서 이게 정말 맞는지 여쭤보려고 합니다.

얼마전 한국분이면서 Ranking 8에 있는 @clayop 님의 인터뷰 영상을 봤었는데요. Steemit의 고래님들은 알 것 같아 글 올려봅니다.

HF 20 부터는 본인 글에는 upvote가 불가능 하다?

많은 외국 스티미언들이 쓴 글에 본인에게 보팅이 불가능하게 바뀐다는 내용이 많더라고요.

또한 그로 인한 토론도 많이 하고 있더라고요.

국내 선거법과 비교하기에는 그렇지만 본인이 후보자임에 불구하고 본인이 자신에게 투표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ㅎㅎ

어떤 이유로 본인에게 투표를 못하게 하는건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이번 포스팅은 Steemit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단순 문의하는 내용이라 전부 power up으로 바꾸었습니다! 

Sort:  

흠...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사실인지는 고래님들의 답변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궁금하네요~ 여러계정 파서 스팀을 각각 계정에 분배해서 스팀파워로 바꿔버리면 자신에게 투표 못하는게 의미없는게 아닌가 싶은데요??

현재 스팀잇은 1인 1계정에 제한은 없나보네요?? 저도 잘 몰라서요...

제가 지금 계정 만들기전에 하나 만들었는데 비밀번호를 까먹어서 다시 만들었는데 새로 만들어지는 거 보니 딱히 계정 수 제한은 없는거같아요 단지 엄청 힘들거 같긴하지만 ㅋ

제작진이 원하는건 철저하게 다른 사람들의 호응을 통해서만 보상을 받게끔 바꿔서 커뮤니티성을 더 강화할려는 것 같군요.
스팀파워가 쎈 사람의 경우에는 자기스스로가 쓴 글에 스스로의 보팅이 들어감으로써 몇십$씩의 보상을 기본으로 받으니깐요. 이건 스팀파워를 열심히 모았거나 현금투자를 통해 스팀파워를 구입한 사람들에 대한 보상이나 예우차원에서 인정됐던 것이겠죠.
단지 이 경우에는 다른 부계정을 만들어서 자신이 쓴 글에다 부계정으로 투표.하는 어뷰징은 완전히 막을수 없겠죠. 부계정을 이용한 여론조작이나 어뷰징 등의 꽁수는 사실 다른곳에서도 완전히 막기가 어려운 꽁수이니.

그런 꽁수가 생겨날 수도 있겠네요^^

음 좋은 글에 감사드립니다.
어쩌면 본인글 업보트를 막는게 효율적일수도 있지요.
예전에 논란글에서 고래들이 자신들의 글에 업보트를 하는 문제와 관련해서 다뤘던 것 같긴 합니다.
하긴 아이디가 여러개라면 그것도 크게 막아지지는 않겠군요.

팔로우 남기고 갑니다.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인의 글에 업보트 하는게 좋은지 아닌지는 정말 논란이 되겠네요^^

네 올려주신 글처럼 고래분들이 말씀해주시기를 ..
저도 뉴비라 아는게 너무 적어요 ㅠㅠ

얼마전에 부계정없이도 본인 계정에 업보트하는 방식으로 '복리'의 이익을 챙길 수 있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눈에 띄지 않는 계정을 만들어 풀 파워업을 해두고 , 눈에 띄지 않는 카테고리에 간단한 글을 쓰고 셀프보팅, 그 글에 댓글을 달아 다시 셀프보팅. 자본이 클수록 셀프보팅시에 들어오는 이익이 크게나므로 저렇게 셀프보팅시에 큰 금액이 보팅됨 -> 그 보팅보상액이 다시 내 월렛으로 들어옴 -> 그 금액으로 또다시 파워업 후 셀프보팅 -> 점차 셀프보팅으로 들어오는 보상은 커짐 -> 무한반복

이런식으로 셀프보팅을 계속하면 기하급수적으로 스파가 증가하게 되어 문제가 있다~ 는 식의 의견이었죠. 제 생각에도 분명히 이런 사람들이 있을테고 언젠가 문제가 생기겠다 했는데 나름대로 빨리 해결책을 내놓은 듯 하네요. 그게 긍정적일지 부정적일지 모르겠지만 확실히 스팀잇이 모니터링을 제대로 하고 있는것은 맞는 듯 합니다.

스파가 약한 저는 별로 못느꼇지만 marginshort님이 말하신 것처럼 이런 현상도 생길 수 있겠군요^^ 의견 감사합니다!

저도 스파가 약해 생각지도 못했던 방법이지만 보팅하나에 10$이상씩 박히는 고래들의 경우엔 이런식으로 보팅파워 관리하면서 셀프보팅만 해도 어마어마한 보상이 뒤따를 것 같습니다 ㅎㅎ 예전 강남사모님들의 겹융자를 이용한 부동산 투기가 생각하는 방법이었습니다.. ㅎㅎ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3338.07
ETH 2589.58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