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가입하기, 한 달쯤은 기다릴 수 있는 인내심이 필요하다

in #steemit6 years ago (edited)

block-chain-2850276_1920.jpg

요즘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많죠. 저는 그 중에서 스팀잇을 선택하고 스팀잇에 가입 신청을 했어요. 물론 공짜죠.

가입신청을 하면 바로 메일이 와요. 메일에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라고 쓰여 있어요. 그게 무슨 뜻인지 몰랐죠. 대부분의 사이트는 검증메일이 바로바로 오니까요. 그런데 이게 왠일. 오래 걸려도 너~~~무 오래 걸리는거에요. 인터넷에서 "스팀잇 가입" 뭐 이런걸로 검색을 자원 봉사자들이 가입 처리를 한대요. 그래서 혹시나 가입 신청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은 것인가 싶어 다시 가입 신청을 하고 그래도 메일이 안와 며칠 후에 또 가입 신청을 했지만 번번이 휴대폰 인증에서 이미 신청되었고 처리 중이라고 나왔어요.

아마도 한 2주 정도 지났을까. 가입하는 것 가지고 사람차별하나 하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살짝 기분이 상해있는 상태에서 "스팀잇 가입방법"을 검색을 해보니 돈을 내고 가입을 하면 바로 되는 사이트가 있대요. 그러나 그 또한 스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 필요하더라구요. 암호화폐를 사려면 잘은 모르지만 거래소에 계정을 만들어야 하고 암호화폐 계정을 만들어 주는 은행을 찾아야는 복잡한 과정이 필요했죠. 아니면 채굴을 하던지. 어쨌든 너무 복잡해서 다음에 시간이 되면 다시 도전하기로 마음먹고 일단은 마음을 비우고 있기로 했죠.

그로부터 다시 일주일쯤 지났을까. 드이어 정말 드디어 승인 메일이 도착했어요. 암호와 함께. 스팀잇은 보통 사이트와 달리 암호를 직접 주네요. 그것도 매우 긴 암호를. 그걸 기억할 수는 없고 잘 저장하고 백업도 잘 해놓는 것이 좋겠어요.

아~ 정말~ 스팀잇은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는 것이 무엇인지를 깨우쳐주고 있네요. 초기에 가입하신 분들은 빨리 가입이 되었다는데, 어쨌든 지금은 생각보다 아주 많은 시간이 걸리지만 기다리고 기다리면 가입이 되니까 인내심을 가지고 기댜려 보세요^^
composing-2925179_1920.jpg

Sort:  

ㅋㅋㅋ 저는 못기다리고 steemcreate 써서 바로만들고 한 10달러는 뜯긴것 같네요 ㅂㄷㅂㄷ...(그리고 나서 한 5일뒤인가 steemit 다른계정 생성완료 메일이 왔었던 기억이..)

조금만 더 기다릴 걸 하고 후회하셨을 것 같아요^^

Congratulations @gumsuh, you have decided to take the next big step with your first post! The Steem Network Team wishes you a great time among this awesome community.


Thumbs up for Steem Network´s strategy

The proven road to boost your personal success in this amazing Steem Network

Do you already know that awesome content will get great profits by following these simple steps that have been worked out by experts?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39.86
ETH 2621.03
USDT 1.00
SBD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