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vert to STEEM'기능 함부로 사용하면 안되겠군요...

in #steemit7 years ago

1.PNG

얼마 전(약 5일전) 스팀 달러를 스팀으로 바꾸는 'Convert to Steem' 기능을 한번 사용해 보고 싶어서,

가지고 있는 스팀 달러 중 10 달러 만큼을 교환해 봤습니다.

교환 창에 있는 장문의 주의사항은 그냥 주의사항이겠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이게 왠걸...

2.PNG

교환해 둔걸 깜빡 하고 있다가 오늘에서야 확인해 보니, 10 달러가 4.814 스팀으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이거... 분명 제가 잘못된 개념을 알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ㅠ

저는 '스팀 달러는 1스팀만큼에 대한 청구권이다!' 라는 개념을 어디선가 들었던 것을 떠올리며

'스팀으로 교환'을 하면 당연히 '1 SBD = 1 STEEM'으로 환전될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주의사항에 나와있는 '리스크가 있다', '얼마만큼의 스팀을 받게 될지는 보장할 수 없다' 라는게,

왜 이제서야 눈에 들어오는 걸까요...지금에서야 발견했습니다... 어허허허허허 ㅠ

암만 그래도 그렇지 10 스팀 달러가 4 스팀으로 변한건 너무한게 아닌가 싶어 폴로닉스를 한번 보니

3.PNG

네... 2일 전에 스팀 가격이 상당히 올랐더군요...

하필이면 제가 교환받을 시기에 말입니다... 어허허허허허허허....

4.PNG

그에 비해서 스팀 달러는... 참 평온합니다...

이러니 4스팀만 받은게... 그나마 4라도 받은게 참 다행이다 싶습니다 ㅠ

5.PNG

스팀 가격이 다시 내려간 오늘 현재자로 마켓에서 교환하면 스팀을 7개나 얻을 수 있군요!

절반을 손해봤습니다... 어허허허 으엉엉 ㅠ

불과 3일의 기간이었는데... 변동성이 큰 코인 마켓에서는 정말 3일간 가격이 어떻게 요동치는지

예측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스팀 달러를 스팀으로 교환할 때는, 확실히 마켓이나 폴로닉스를 이용하는 편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적어도 '얼만큼 사게될지'를 바로 알 수 있으니까요...

다른 분들은 다 아시는걸텐데, 왜 저는 지금에서야 알았을까요...

뒤통수를 맞은 기분이라 마음이 얼얼합니다... 어허허허허;;

Sort:  

기운내세요!!
파워100% 드릴게요!!

우오 감사합니다!!! 전화위복을 만들어 주신 것 같아요! 어허허허허 ㅎㅎㅎ

서로 돕고 격려하는 일 좋은거잖아요 ㅎㅎ

맞는 말씀입니다! lovedj님 덕분에 마음이 다뜻해 지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ㅎ

헉 그렇군요
제가 저지를 뻔 한 실수를 미리 방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원래 가지고 있던 전액을 넣어보려다가 실험삼아 10 SBD만 넣어본게
불행중 다행이라면 다행입니다 ㅠ

네 맞습니다. 절대 하지 말아야 할것이죠. 솔직히 왠만하면 기능을 빼줬으면 하는 바램도 들더라고요.

정말 빼줬으면 싶습니다.
피해보신 다른분들도 계실텐데... 안타깝네요 ㅠ

아이고ㅠ 그런 일이 있으셨군요.. 저도 절대 하지 말아야겠습니다ㅠㅠ

교환하실때는 그대로 가져다가 팔아버리세요!!!
10 달러는 저한테는 큰 보상인데... 정당한 몫을 받은거긴 하지만
안타까운건 어쩔 수 없나봅니다 어허허허허 ㅎㅎㅎ

이미 받으신 스팀을 이용해서 스팀 파워로 전환하시면 더 큰 이득을 얻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

그렇네요! 기왕 이렇게 된거 파워업 하는데 이용해야겠습니다 ㅎㅎㅎ

Congratulations @cub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하하 도움이되었다니 다행입니다. 덧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963.59
ETH 2355.27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