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스팀잇을 하는 이유. [Some reasons why I'm doing steemit... ^^]

in #steemit7 years ago (edited)

.
.
스팀잇을 시작한지 1년이 지났습니다.
제가 스팀잇을 하는 이유를 적어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며 글을 읽으시는 분과 의견이 다를수 있습니다... ^^

채굴 :
비트코인을 채굴하기 위해서는 채굴장비와 운영 및 유지 보수를 위해 많은 비용과 정보, 노력이 필요하다.
채굴장비에 대한 별도의 비용 없이 글을 쓰고 보팅을 통해 스팀을 채굴하여 암호화 화폐를 보유할수 있는 스팀이 나에게는 매력적이다.
스팀잇에 글을 쓰고 보팅을 하면 보상이 발생한다.
본인의 선택에 따라 바로 현금화 할수 있는 스팀달러와, 파워다운에 3달이 걸리는 스팀파워로 지급이 된다.
스팀달러는 현금화가 바로되니 비트코인이나 원화로 교환할수 있고, 스팀달러는 본인의 선택에 따라 장기적인 투자가 될수 있다.
1506954062100.jpeg

정보 :
암호화 화폐에서는 새로운 정보와 소식이 매일매일 나온다.
얼마전 지인과 비트코인 얘기를 할 기회가 있었는데 이런 말를 한적이 있다.
“비트코인, 알트코인을 사기 전에 먼저 스팀잇에 있는 글을 읽고 정보를 얻으세요.”
특정 코인의 게시판이나 관련 홈페이지는 긍정적인 내용이 주를 이룬다.
스팀잇에도 스팀에 관한 정보가 많이 있기는 하지만, 암호화 화폐의 전반적인 소식이나 다른 알트코인들의 뉴스 혹은 장단점들을 언급한 글들을 많이 찾아 볼수 있다.
좀더 객관적이고 다양한 의견들을 볼수 있는곳이 스팀잇이다.
암호화 화폐의 정보의 창이라고 생각한다.
ipad-632394_960_720.jpg [image from pixabay]

Blogging
예전에 Daum이나 Naver의 개인 블로그에 글을 몇개 적어 본적이 있다.
일상에 관한 일이 대부분이었고 한두달쯤 하다보면 시들해지곤 했다.
사실 방문자나 댓글도 거의 없었다.
스팀잇에 글을 적기 시작한지 일년이 넘었다.
내가 쓴글에 방문을 해서 내글을 읽고 답글을 달아 주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힘을 얻고 매일매일 글을 쓰게 되었다.
여기서도 일상에 관한 글이 대부분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나에 대한 기록도 되고 스스로 만족감도 얻게 되었다.
adventure-2679504_960_720.jpg [image from pixabay]

미숙한 코인거래
주식이나 코인거래를 통해서 별로 이익을 남겨본적이 없다.
전문적으로 거래를 하는 분을들 따라가기에는 정보나 스킬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일 것이다.
스팀을 사서 파워업을 한 이후에는 거래에 대한 부담감이 없어서 좋은것 같다.
때로는 3달의 파워다운 기간이 길게 느껴질 때도 있었지만 결과적으로는 거래횟수가 적어 나름 손실을 최소화 할수 있었던 것 같다.
accidental-slip-542551_960_720.jpg [image from pixabay]

전망
비트코인과 암호화 화폐가 쓸모없이 되어 망하지만 않는다면 스팀잇 또한 전망이 밝다고 생각한다.
어떤이는 비트코인이 조만간 1억 이상을 상회할 것이라 얘기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나는 최소한 현재보다는 좀더 나은 시세를 유지할 것으로 생각한다.
당연히 암호화 화폐의 정보의 창이라고 할수 있는 스팀잇 또한 현재의 가치에 머물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
self-confidence-2121159_960_720.jpg [image from pixabay]

이상이 내가 스팀잇을 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읽으시는 분과 의견이 다를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

저를 처음 스팀잇으로 이끌어 주신 밴드분들과, 항상 힘이 되어주시는 스팀잇 친구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_^

Sort:  

I don't need to translate this in order to understand the idea of doing this for your children. Me too! Loving your children is universal!!!!

Steemit is a platform, where you get back yourself.

Same thought came to me. The cheap mining and readily workable cryptocurrency. The crowd of 350,000 users all over world.

진솔한글 진솔한답변이었습니다

넵. 저도 같은 사유로 하고 있습니다. ^^

That is your your daughter @abdullar???? Aku
She is so cute. Thanks for sharing my friend

Good! Writing

저는 글을 써보기싶기도 하고 용돈 벌이용으로 하는 편도 있는 거 같아요 (비록 한지 일주일도 안됬지만)

@abdullar님이 말씀해주신 내용 하나하나가 많이 공감이 되네요 ^^

돈도 돈이지만, 사람들이 내가 하는 이야기, 나의 일상에 관심을 가져주는 것도 정말 큰 원동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good post friends,
I really like.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9900.81
ETH 2561.53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