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이 하드포크로 활기찬 모습이네요.....^^ -- [Steemit seems more energetic with HF 19 ..... ^^]

in #steemit7 years ago

.
.
Good morning my friends....^^

어제는 혼자서 맥주 한잔 하면서 하드포크를 지켜 보았습니다.
Payout 이전의 글들에 대한 보상이 조정되고.... 덕분에 스팀잇이 떠들석 했네요.
kr은 축제 분위기....^_^
분위기에 편승해서 글을 하나 쓸까 하다가 넘쳐나는 글때문에 포기하고 일찍 잤습니다.
전체 보상은 변하지 않은 상태에서 평준화 된거라.... kr에서 좋아했던 만큼 고래들은 예정된 보상이 좀 줄었겠네요.
저도 보상이 조금 올라간걸 보면 아직 고래는 아닌거 같습니다...ㅎㅎㅎ

juggler-2329843_960_720.jpg

앞으로를 예상해보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개인이 체감하는 보상액은 하드포크 이전보다는 늘어나기는 하겠지만 어제 만큼은 아닐거 같습니다.
아래와 같은 이유로 그 증가분은 적정선을 찾아 갈것으로 보입니다.

  1.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고래들이 보팅을 시작하면 고래가 아닌분들의 스파 효과는 상대적으로 줄어들거 같습니다.
  2. 얼마전까지 예기가 많았던 다운보팅이 다시 시작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3. 그리고, 본인의 글에는 4배강화된 파워로 보팅을 할것이고, 다른이의 글에는 보팅파워를 조절하게 될거 같습니다.

스팀의 가격은 장기적으로는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래들의 파워다운과 신규가입자의 스파 보유 욕구가 어느선에서 조율이 될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어제 포크 후에 글을 써보니 제가 글을 쓰고 자동으로 맨처음 보팅이 되었을때 87불이 찍히더군요. 그 당시에 저의 스파는 임대한 240MV를 제외하면 175MV정도 되었고 보팅파워는 93%정도 되었던거 같습니다.

self-confidence-2121159_960_720.jpg

어제 @gotoperson님께서 글을 하나 적으셨던데요.
제가 임대한 스파는 임대 받으신 분들께서 개개인의 자유의지대로(공익과 사익의 적정한 선에서...ㅎ)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가이드를 정해서 한 방향으로 가는 것도 좋지만, 여러가지 관점에서 다양하게 바라보는것도 의미가 있고, 이미 스스로 규칙도 정하시고 효율적으로 잘 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다만, 신규 가입자와 양질의 글을 응원하고자 하는 본래 취지만 기억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보팅파워가 너무 낮아지지 않게 조절하시는게 스파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실수 있을거 같습니다.
@gotoperson, @venti, @successtrainer, @acceptkim, @leomichael, @wjdtka915

이제 출근 준비를 해야 겠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Sort:  

제가 오늘 고래된 느낌인데요
조재리님이 돌고래라네요
ㅋㅋㅋ 나눠줄수 잇어서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

Your headline fits very well. Steem city is electrified ;)

thanks for reply...^^

Good morning, actually evening in Panama :)

Good morning, I really enjoy the post ,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배워야 할게 너무 많은것 같습니다 시간 가면 익숙해 지겠지요? ^^ 자주 방문하겠습니다 ^^

Hello brother. A wonderful celebration (hope brother please vote on my page)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흥미롭네요

HF19 brought new life into Steemit!

스팀잇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 것 같네요 ㅎㅎ
좋은하루 보내세요~:D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