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미안 VS 스티머 둘 중 어느 것이 맞을까?

in #steemian7 years ago

안녕하세요, 요즘 스팀잇 쓰는 재미에 푹~ 빠져 사는! @somine 입니다.

오늘도 'somine의 10분 영어' 아이디어 구상을 마치고 스팀잇에 접속, Submit a Story 버튼을 누르고 인사말을 적어나가는데, 문득 스팀잇에서 활동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단어로 주로 쓰이는 표현인 '스티미안'과 '스티머' 중 어느 것이 맞는지에 대한 쓸데없는(?) 의문이 떠올랐습니다 :)

물론, 저도 다른 분들처럼 '글의 내용나 다른 스티미안 분과의 소통이 중요한 것이지, 이런 호칭 따위가 무슨 대수인가!' 라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하나인데요. 개인적인 호기심을 못 이겨 가볍게 조사해 본 결과를 여러분과 나눠 보고 싶습니다 :)

먼저, 게시물 내 사용 빈도를 확인하기 위해 스팀잇 검색 창에서 한글로 '스티머'와 '스티미안'이란 단어를 각각 검색해 보았습니다.

스티머.png

스티미안.png

한글의 경우, '스티머'의 검색 결과가 '스티미안'에 비해 두 배 이상 많네요~ 오..

다음으로는 영어로 'Steemer'와'Steemian' 을 각각 검색했을 때의 결과 창입니다.

Steemer.png

Steemian.png

'Steemian'으로 검색했을 때 검색된 게시물 수가 'Steemer'에 비해 약 4배에 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왜 이런 결과가 나온 것인지에 대해 호기심이 생긴 저는, 나아가 검색 창에 'Steemian Steemer'라는 키워드를 넣어 검색해 보았는데요. 다행히도 한 게시물에서 설득력 있는 해답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https://steemit.com/steemit/@somebody/steemian-or-steemer

게시물의 내용은 이러합니다.

or.png

어떤 스티미안께서 (닉네임도 somebody네요 ㅋㅋ) 스티머와 스티미안의 차이점을 설명해 달라고 업로드한 글에,

confusion.png

이런 내용의 답글이 달렸습니다. 요리할 때 사용하는 '찜통'을 뜻하는 'steamer'와의 혼동을 피할 수 있기에, 기존에 없던 새로운 단어인 'Steemian'이란 표현을 더욱 많이 사용한다는 것이지요! (이것도 댓글 작성자분의 의견이라고는 합니다만, 어느 정도 설득력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 지금까지의 내용을 정리해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한글 게시물에서는 '스티머'의 사용 수가 '스티미안'에 비해 2배 이상 많다!

2. 영어로 스팀잇 게시물을 작성할 때는, 상대적으로 사용 빈도수가 많은 'Steemian'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3. @somine 의 쓸데없는(?) 의문이 조금은 해결되었다!

저와 같은 의문을 가져본스티미안 혹은 스티머 분이 또 있으신가요? ㅎㅎ

Sort:  

정말좋은글이네요 저도 항상궁금했었습니닿ㅎ 좋은글이라 조금더 보팅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내일부터는 스팀을 보내주셔야 정상적 지원이가능합니다.

@dyuryul 감사합니다! 오늘 오후에 3스팀 보내드렸는데,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나요? ㅠㅠ

전달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열심히 활동해 보겠습니다!

하하 저는 왠지 모르게 그냥 스티미안을 쓰고 있었는데 그랬군요.
우리나라말론 별 관계가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요ㅎㅎㅎ 잘 읽었습니다^^

@zorba 조르바님 안녕하세요~ 저도 그냥 섞어쓰다가 문득 의문이 들어 찾아봤답니다 :) 한글로도 스티미안을 뜻하는 신조어가 생겨났으면 좋겠네요 ㅎㅎ

저는 스티미안이라고 하는 게 더 좋더라고요. 스티머라고만 하면 '스팀'만 떠오르는데, 스티미안이라고 하면 '스티밋'이 떠올라서요. 이것도 제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

오 그렇군요 :) 몇번 소리내어 말해보니 확실히 그런 느낌도 듭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저는 보통 스티미언이라고 얘기했는데 영어 전공하시는 분은 스티미안!!
발음이 다르군요 ㅎㅎ 좋은 글 잘보고갑니다!

@jaytop 헉 제이탑님 댓글 보고 '스티미언' 검색해 보니, 결과가 1,400건이나 뜨네요! 과연.. 일본어 전공자라 야매로 영어를 배웠더니, 거기까진 생각하지 못했나 봅니다 ㅠㅠ 고견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somin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ngratulations @somin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좋은글이네요...ㅎㅎ저는 단순히 스터머가 짧아서 그렇게 쓰고 다녔는데...글을읽어보니 이제부턴 스티미안을 써야겠네요..ㅋㅋ

스티미안!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29
BTC 62706.80
ETH 2439.89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