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을 더 쉽게, 더 빠르게 매매하자 ! Tap Trader를 통해서!steemCreated with Sketch.

in #steem7 years ago (edited)

비트코인과 그와 관련된 SNS인 Steemit에 대한 KR, 우리나라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몇 배의 수익을 얻기도 했고 그러한 소문에 새로운 투자를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몇 년전, 몇 달전처럼 대충 투자만 해두면 수익을 얻어가는 시기는 지나갔죠.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을 고점에서 팔고, 저점에서 매집할 수 있어야 수익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즉 매매를 잘해야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이지요. 매매를 잘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물론 정보를 미리 알고, 저점과 고점을 파악할 수 있다면 쉽게 매매를 잘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인인 우리에게 쉽지 않은 일이죠.

제가 이번 포스팅에서 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각 코인들에 대한 이야기나 저점이나 고점에 대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우리가 투자를 하는 도구, 바로 TOOL에 대한 이야기죠. 우리는 주식투자를 할 때 어떤 증권사로 거래할지에 대해서 고민합니다. 수수료에 대해서 고민하고 증권사가 제공하는 차트 정보와 인터페이스도 살펴보죠. 주식과 점점 비슷해지고 있는 비트코인 시장의 투자도 이제는 차트와 인터페이스를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

제목은 "Steem을 더 쉽게, 더 빠르게 매매하자 ! Tap Trader를 통해서!"라고 한 것을 보면 알 수 있듯, 제가 오늘 소개할 TOOL은 바로 'Tap Trader'입니다. 물론 Steem뿐만 아니라 다른 코인들도 거래가 가능하죠. 간단히 요약하면 API 연동을 통해서 폴로닉스나 비트렉스 등에 퍼져 있는 내 코인들을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우리나라 분들은 대부분 해외거래소는 폴로닉스나 비트렉스를 이용하지요) 뿐만 아니라 내가 보고 싶은 거래소의 코인들을 지정해놓고 그것들만 살펴볼 수도 있구요, 살펴보고 있는 코인이 원하는 가격에 왔을 때 즉시 매매를 하기 위해서 알림을 설정해둘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한 눈에 보기 쉽게 코인들의 차트도 보여주지요. 이 모든 기능이 가능한 어플이 바로 'Tap Trader'입니다.

이렇게 글로만 보니까 아마 무슨 말인지 잘 모르시겠죠? 지금부터 사진과 함께 하나씩 차근차근 알아볼게요!


Step1. 다운받기
먼저 어플을 설치해야하죠. 어플 설치는 크게 설명할 것도 없습니다. 안드로이드를 쓰시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애플을 쓰시는 분들은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여 다운받으시면 되죠. 다만 주의할 점은 아직 한국 분들이 잘 모르셔서 그런지 '탭 트레이더'라고 검색하면 나오지 않습니다. 검색할 때, 'Tap Trader'라고 검색해서 다운받아주세요!

KakaoTalk_20170618_171943402.jpg
(맨 위에 있는 어플을 다운받아주시면 됩니다)


Step2. 실행하기
처음 실행하면 튜토리얼 과정을 거칩니다. 별건 아니구요, 이런 과정이고 API를 통해서 거래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KakaoTalk_20170618_171942947.jpg
Tap Trader를 통해서 거래는 하지 않고, 내가 원하는 코인 가격을 보는 용도로만 쓰시려는 분들은 요기서 그냥 Skip 하시면 됩니다. 만약 거래까지 하길 원하는 분들은 튜토리얼을 찬찬히 읽어보시면 API 연동 방법까지 나옵니다. (뒤에서 폴로닉스 방법으로 간단히 설명할게요!)


Step3. Watch list 보기
만약 관심코인 등록과 실시간 알람 기능만 쓰시려는 분은 "Watch list"에서 "거래소(폴로닉스 등)"와 "원하는 코인"을 선택해두면 됩니다

KakaoTalk_20170618_171941293.jpg

이런 형태로 보셔두 되구요, 오른 쪽 위에 버튼을 눌러서 더욱 많은 코인을 한 눈에 보실 수도 있습니다. 바로 아래 이미지처럼요!

KakaoTalk_20170618_171941786.jpg

기존에 폴로닉스를 이용하셨던 분들은 알겠지만 인터페이스가 훨씬 깔끔하고 차트가 보기 편하죠! 그리고, 선택하여 누르면 조금 더 자세하게 차트를 볼 수 있고, 최근 거래와 Ask, Bid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거래소에 직접 들어가서 보는 것보다 약간 (약 10초?) 느린 것 같은 느낌도 있지만, 불편하지 않을 정도고 큰 차이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알람도 설정해둘 수 있죠.

KakaoTalk_20170618_221848575.jpg

저는 요즘 관심가지고, 실제로 가지고 있는 코인인 GNT(골렘)이 제가 원하는 가격에 오면 알람이 오도록 설정해보았습니다. (저 가격이 오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서요!) 여기까지만 활용하셔도 충분히 유용합니다!


Step4. API 연동하기 (여기서부터는 Tap Trader를 통해서 거래를 하는 방법입니다)
Step3까지만 활용하셔도 충분히 유용합니다. 하지만, Tap Trader는 거래까지 가능하죠! 지금부터는 거래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일단 폴로닉스 등 Tap Trader에 등록되어 있는 거래소에서 이미 거래를 하고 계신 분들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저는 폴로닉스를 이용해서 거래를 하고 있기 때문에 폴로닉스를 예로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아마 다른 거래소도 비슷할 것입니다)

먼저 API 연동키를 폴로닉스에서 발급 받아야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API Keys메뉴로 가서 "Create New KEY" 버튼을 눌러주세요!
33.jpg
참고로 저는 이미 발급 받은 상태라서 저런 화면이 뜨는데, 처음엔 저기 내용이 없고 "Create New KEY" / "Disable API" 메뉴밖에는 없을 것입니다.

버튼을 누르셨으면, 아마 등록한 이메일 계정으로 메일이 도착했을 것입니다. 그 메일을 열어서 포함된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Screenshot 2017-06-18 at 17.16.29.jpg

그러면 제가 아래 화면처럼 "API ACCESS IS ENABLED" 문구가 뜰 것입니다. 그리고 API Key와 Secret 부분을 확인하셔서 Tap Trader에서 로그인하면 끝입니다!


Step5. 거래하기
이제 마지막으로 거래를 해봅시다. 제대로 연동되서 로그인까지 했고, 내가 가지고 있는 코인까지 표시되는걸 보면 제대로 연동이 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그래도 거래가 되어야 의미가 있기 때문에 실제 거래를 해보도록 합시다!

KakaoTalk_20170618_221848575.jpg

저 위에 카트 이미지를 누르면 거래가 가능합니다.

KakaoTalk_20170618_224054848.jpg

이런 화면이 나오고, 원하는 가격을 입력하고 그 가격으로 살 것인지 팔 것인지를 최종적으로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화면을 보면 제가 가지고 있는 코인에 대한 정보와 현재코인의 가격이 기초 정보로 제공되죠. 전 1개 주문을 넣었습니다. 주문이 제대로 들어갔는지 볼까요?

KakaoTalk_20170618_210733104.jpg

일단 제대로 들어간거 같은데, 혹시 모르니 폴리닉스 사이트에 가서도 확인해보겠습니다!

Screenshot 2017-06-18 at 21.05.52.jpg

오 역시 제대로 들어가 있습니다! 저는 GNT 1개를 주문했는데 주문한 가격으로 거래까지 완료했네요 ^^

지금까지 비트코인 거래의 유용한 TOOL인 Tap Trader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

Sort:  

글 감사합니다 :)

블록체인 주제 관련 게시글 태그에는 한국어 태그로 #kr과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게시글 태그인 #coinkorea 태그를 붙여 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이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암호화폐 관련 게시글의 세분화된 태그로 만약 관련된 코인에 대한 글을 작성하신다면 #kr-btc #kr-eth과 같은 kr-코인 기호명과 같은 태그를 붙여 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읽으시고 도움받으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와 관련된 게시글을 한번 읽어주시고 동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Steemit KR 커뮤니티 CoinKorea 프로젝트
가입인사 태그 및 CoinKorea 태그 세분화 제안

아하!!! 감사합니다 몰랐던 부분인데 참고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해요!

좋은정보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어플 써보시면 거래하는데 도움이 될거에요!

ㅎㅎ감사합니다
아이폰은 지원이안되네요ㅜㅜ

ㅎㅎ 아이폰도 지원됩니다 :)

좋네요 이건! 감사합니다 :)

네! 일단 UI가 세련되어서 보기 좋고, 관심 코인만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 느리지 않아서 좋구요!

아이폰은 거래 기능이 빠져 있는 것 같아요. 제가 못 찾는건지 ㅜㅜ

ㅜㅜ 아이폰 거래 기능은 확인 못해봤습니다

아마 안될수도있을거같은ㅜㅜ 확인하면 추가 덧글 드리겠습니다!

좋은 어플리케이션 추천 감사드립니다 :)

비트코인 투자할때 유용합니다!

오호~좋은 정보네요^^한번써봐야겠어요!

저는 써보구 폴로닉스 이제 거이 접속안합니당ㅋㅋ 아마 괜찮을거여요!

매번 폴로닉스 사이트를 들어가서 거래했는데 이렇게 거래해도 편할것 같네요 잘보고 갑니다 ~

네!! 저는 일단 UI가 마음에 들더라구요ㅎㅎ 써보시면 괜찮을거여요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업봇해드리고 가요

감사합니다! 팔로우 신청드려요ㅎㅎ

앗! 전 이미 팔로우 하고있엇는데~ ㅎㅎ

헐 ㅠㅠ 제가 좀 늦었네요!! ㅠㅠ

오..가상화폐가 발전해가면서 이러한것도 생기는군요!
신기합니다 ㅎㅎ

그러니까요! ㅎㅎ 가상화폐가 뜨면서 다양한 부분이 같이 뜨는 것 같습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341.19
ETH 3145.13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