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siC ] 09/28 steem/btc analysis 분석, 지지와 저항 공부. #12

in #steem7 years ago (edited)

제목 없음-2.jpg

안녕하세요 인식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이렇게 글을 쓰려고 하니.. 많이 어색하네요.. ㅎㅎ
그동안 잘들 지내고 계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랜만에 스팀이 유의미한 자리를 만들어 내어 기쁜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스팀굳.jpg

Steem/btc 4시간봉 입니다.

  1. 장기하락추세
    과거 9만 사토시 정도의 시세를 낸 이후 , 비트코인 세그윗이슈와 함께 오랫동안 진행되온 하락 추세입니다. 정말 길고도 긴 여정이네요 ..

  2. 장기하락추세를 근래에 드디어 상향 돌파를 합니다.
    바로 위에 1년선이 있는데요 , 앞으로 1년선 맞고 조정이 좀더 올지 , 지켜봐야 하는 대목입니다만.. 우선 하락추세를 돌파했다는건 매우 의미가 있습니다.

  3. 하락추세 속에서 , 오랜기간 하락이 진행되었습니다만 .. 최근 횡보도 굉장히 길게 했었습니다. 횡보를 오래했다는건 , 이후 방향이 정해졌을때 .. 그만큼 파워를 내줄것이다 라고 생각 할수 있습니다.

  4. 유의미한 대칭라인에 지지를 받으며 현재 전체적인 윤곽이 나왔습니다.

결론 : 충분히 하락할만큼 하락했고 , 횡보도 해주었습니다.
드디어 하락추세를 처음으로 돌파를 했으며 . 전체적인 그림 매우 유의미하다 할수 있습니다.
이후 바로 시세가 분출된다기보다는 , 적어도 이전과같은 엄청난 양의 추가하락은 가능성이 낮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 이 모든것이 충분하다 하여 .. 뒤에 꼭 상승이 있는건 아니기 때문에 항상 만약의 상황에 대처 하실 준비 역시 필요해 보입니다.



강좌.png

오늘은 " 지지와 저항 " 이라는 주제로 공부를 해볼까 합니다.

지지와저항.jpg

Qtum/btc 4시간봉 입니다

  • 현재 샷은 금일 샷이 아닌 , 과거에 만들어 두었던 샷입니다.
  • 하단의 글이 깁니다 , 스크린샷을 저장하신 이후 꼭 함께 하나하나 보시면 좋겟습니다.

1. 파란 - 저항
2. 녹색 - 지지
3. 주홍 - 상하향 이탈 입니다

  1. 1번
    가장 좌측 파란 동그라미입니다.
    큐텀이 비트렉스 상장 이후 초기에 유의미하다 판단된 지점 입니다.
    해당 지점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이 이루어 집니다.

  2. 2번
    2번 파란동그라미 위치는 , 과거 유의미하다 판단했던 1번 지점까지 시세가 다시 올라온 상황입니다. 해당 지점(전고점)에서 한번에 돌파를 못하고 저항을 받게 됩니다.

  3. 3번
    이후 3번 파란동그라미에서 돌파를 한이후 , 시세가 분출이 됩니다 .

  4. 4,5,6 번
    3번 지점에서 돌파를 한 이후에 , 과거 1번(전고점) 2번( 저항) 구간이였던 위치에서 지지를 받는 모습 볼수 있습니다.

  5. 7번
    이후 7번 주홍동그라미(별표) 에서 해당지점을 하향이탈 하며 , 시세가 다시한번 추락하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6. 8번
    8번 파란동그라미 위치는 , 7번에서 하향이탈 했던 시점 이 저항이 되어 시세를 분출하지 못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7. 9번
    8번에서 한번의 저항을 맞은 이후 , 9번 주홍동그라미 지점에서 상향이탈이 나왓다 , 조정을을 받은 이후 다시한번 시세가 분출이 됩니다 .

  8. 10 ,11번
    9번의 상향이탈이후 , 다시 시세가 내려오는데요 . 이때 역시나 상향이탈 했던 9번 위치에서 지지를 받아주는 모습입니다

  9. 12번
    10,11 번 두번의 지지를 받고 12번 위치(주홍동그라미 , 별 ) 에서 하향이탈이 나오게 됩니다.

  10. 13 ,14번
    12번에서 하향이탈이후 다시 시세가 상승하는데요 .
    이번에도 역시나 12번 하향이탈했던 지점이 저항이 되며 시세분출이 막히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위의 과정들을 "지지와 저항" 이라고 합니다.


  • 과거 저항이 되었던 지점을 상향돌파한 이후에는 , 저항점 -> 지지점 으로 바뀌며
  • 반대로 하향이탈 이후에는 , 지지점->저항점 이 됩니다.

이러한 지점들은 항상 맞아 지는것은 아닙니다만 , 매우 높은 확률로 단기적 흐름을 이해할수 있으며 , 해당 지점에서 힘의 강도를 파악하는데도 용의하다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글을 마치며 , 모두들 슈티밍 되세요~~


여러분의 보팅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인식과거글 보기 : https://steemit.com/@insic

저의 차트공개는 여러분의 차트상의 이해를 돕기 위한 도구이지 , 직접적인 시세의 방향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판단하시는데 하나의 근거로 사용하시되 , 그때그때 변화하는 차트의 흐름을 매순간 제가 봐드릴수는 없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인식님 글로 만나고 싶었는데
실제로 만난다면 더 좋겠지만
이렇게 글 남겨놓고 또 페이아웃을 걸어 놓으시다니!
그래도 방법이 있죠 ㅎㅎ
tip! 10

@sochul 소철님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ㅎㅎ
tip10 은 뭔가요??!! 헛.. 새로운 기능이..?!!

헤헤 명령어를 잘못 넣었네요 ^^
다시 고쳐서 넣었고요
글 잘 써놓고 페이아웃 하셨길래 계정으로 직접 들어가는보상이랍니다. ^^

헉... ㅜㅡㅜ 염치없이 이렇게 보상을 받네요.. 소철님 감사합니다 (__)

뭘요 ^^ 글에 페이아웃을 해놓으셔서
좋은글 올려주시고 글 보상이 없으면 쓰나요~

독도를 그리던 스팀이 드디어 움직였네요 ㅎㅎ

헉.. 그유명한 독도입니까!! ㅎㅎㅎ

앗 보팅하려 했는데 페이아웃 없애셨네요 ㅠ
앞으로 스팀이 올라갔으면 좋겠군요

nand 님 감사합니다~~ 좋은 결과로 이어지기 바랍니다!

This is brilliant! @insic

인식님 참 오랜만에 뵙습니다~!!
오랜만이 포스팅 해주시면서도~ 너무 유익한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skt1 안녕하세요~~ ㅎㅎ 좋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

열심히 배워가겠습니다~~

자주 글은 못쓰지만 감사합니다!!

고개 살짝 들었네요 ㅎㅎ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인식님 글 잘 보았습니다^^
전에는 올리시면 항상 챙겨봤었는데..
저도 페이아웃이지만 방법이 있지요!
@칭찬해

@sjchoi 헉.. 못보던 기능이군요..!!

ㅜㅜ @asbear 님이 프로그래밍하신 기능인데, 잠시 오류로 멈췄대요!
다음에 다시 와서 칭찬해 드리고 가 겠습니다 ㅎㅎ

인식님, 오랜만에 뵙네요. ㅎㅎ 앞으로도 많은 가르침 부탁드려요!

방갑습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6499.54
ETH 3203.3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