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을 통해 돈을 퍼주고 있는것은 한국...

in #steem2 years ago (edited)

가입자가 폭증하고 있는 스팀잇... 컨텐츠를 올리고 보팅하면 스팀달러, 스팀을 얻을 수 있는데... 문제는 그 돈이 모두 한국사람 주머니에서 전세계에 나눠주고 있다는 것을 정작 한국인은 알면서 모른채 하고 있다는 것.

업비트가 전세계 스팀의 92%를 거래하고 있고 한국 사람이 스팀을 소유하고 있다.

스팀을 통해 돈을 퍼주고 있는것은 결국 한국...

게임이 진행되면서 호구를 발견하지 못하면 자신이 호구라는 노름판의 명언이 있다.

글로벌 호구, 남의 나라 개발자들의 블록체인 커뮤니티 실험에 우리가 돈대고 나중에 큰 문제가 생길 것이다. 우리나라 도박꾼들 돈으로 전세계 돈을 뿌리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두려운 생각이 든다.

도박장 옆에서... 도박안하고 담배나 비싸게 팔고 커피심부름이나 하는게 과연 옳은 일인지 돈만 벌면 좋은 것인가? 언젠가 끝은 있고 모든 사람이 불행해진다. 특히 한국사람이...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steem/#markets

2018-01-27_0-25-47.png

Upbit STEEM/KRW $171,291,000 * $6.67 85.76% Recently

Sort:  

그런데 나중에 스팀잇이 충분히 커졌을 때는 한국의 입김이 세게 불지 않을까요? 그만큼 우리나라에서의 수익률도 높을 것이구요.

저두 일단 발 들인 이상 좋게 볼려고만 하는게 문제입니다ㅠ
일부 맞는 말씀도 분명 있네요.

스팀잇이 충분히 커지기 전에 한차례 위기는 분명히 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기대수익이 늘 좋을수만은 없는게 사실이잖아요? 업다운이 있으니까. 전 92%를 가지고 있다는 것에 우리끼리 폭탄돌리기를 하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큽니다.

거래량의92퍼지 소유량은 아니엥ᆢㄷ

물론 100%가 유통되고 있는게 아니고 일부는 스팀팀에서 가지고 있고 관계사도 나눠 가지고 있을겁니다. 거래소도 그렇고 거래를 하는 동안 소유를 하는거죠. 그리고 스팀으로 재미본 단타족도 결국 길게보면 오랜기간 소유하게 됩니다. 한 개인을 의미하는게 아니라 92%의 한국거래소 보유량을 생각해 본다면 실제 스팀이 한국사람 소유분이 전체로 봤을 때 계속 높아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얼마전 빗썸에서 가장 많은 거래를 하던 리플이 최근 1/3 정도 떨어져 있는거 보면 손해보고 있는 사람은 결국 한국 사람이고 펀더멘탈 분석도 없이 남 따라 가는 묻지마 도박을 하게 된거니 피해가 커질 것이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