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어떻게 돈을 벌까?

in #steem7 years ago (edited)

스팀잇-썸네일.png

안녕하세요. 부스트입니다.

사실 여기계신 분들은 글로써 돈을 번다는 것에 어느정도 공감하고 계시겠지만 보통의 사람들은 블로깅으로 돈을 번다는 것에 거부감을 느끼거나 생소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번에는 한번 제가 과거에 블로그로 돈을 어떻게 벌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하는데요. 오해는 마세요. 용돈 벌이 수준이었고 본업은 따로 있으니까요.

블로그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하다보면 쪽지를 엄청나게 받습니다. 블로그 대여를 원한다 혹은 구매를 원한다 이런 쪽지 말이죠. 그만큼 소셜미디어가 우리 곁으로 다가온 셈인데요. 보통 소셜미디어로 돈을 벌 수 있는 가장 큰 수단은 바로 광고 입니다.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는 가장 거대한 회사중 하나가 바로 구글이잖아요. 우리나라는 물론 네이버겠지요? 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혹은 우리가 평소에 많이 방문하는 웹사이트에서는 대부분 구글 광고를 붙여놓습니다. 그곳에서 클릭당 일정수수료를 구글과 광고를 개재하는 사람이 나누는 구조로 되어있지요. 광고마다 특성이 다양해서 정량적인 비교는 어렵겠지만 하루에 만명정도 들어오는 블로거는 대략 구글 광고로만 백만원 가량의 수익을 얻는다고 하네요.

그러니 우리나라에서 아직까지는 제일 큰 블로그 플랫폼인 네이버는 광고 수입이 대부분 형편없는데요. 협찬 혹은 광고대행 수수료를 받아서 운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포스팅 하나당 어느정도 일정 금액을 받고 하기도 하고요. 고가의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기도 하는데요. 회사 자체적으로 블로거 등급이 있어서 받는 대우는 천차만별이라고 하네요. 이런 경우에는 확실한 블로그 컨셉이 있는게 유리합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판매 커미션을 받는 부분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실질적인 판매 홍보를 해주고 제품 하나당 얼마 이렇게 커미션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이 정도의 블로거가 되려면 그 분야에서는 꽤나 날린다 정도여야 가능할 것 같더라고요. 요즘에는 지정된 주소로 구매한 사람들에게 일정 부분 커미션을 사이트에서 지불하더라고요.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항공기, 호텔, 해외패션, 직구 등이 있지요. 그러고보니 우리나라 사이트는 거의 없네요.

지금까지 블로거들이 돈을 어떻게 버는지에 대해서 한번 적어봤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요즘은 페이스북 페이지,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금전적인 혜택을 받는것이 가능하지요.

저희 스티머들도 글을 쓰면서 돈을 버는 셈이잖아요. 혹시라도 궁금해 하실수도 있으니 제가 가진 정보들 한번 쭉 풀어봤습니다. 저의 경우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직구 커미션으로 주로 일정 수익을 얻는 편이에요.

모든지 빠르고 부지런한 사람이 돈을 벌게 되지요. 바로 저희처럼요.

제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Follow 부탁드려요.

Sort:  

평소 궁금했던 부분인데 해소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행이네요. 블로그에 대해서 더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여쭤보셔도 됩니다. 하하

가끔씩 블로거들을 보면서 수익구조에 대해 궁금했었는데 이제 알게되었네요 ㅎㅎ 부스트님의 블로그에는 유익하고 흥미로운 글들이 많은 것 같아 좋습니다 ㅎㅎ

그러게요 ㅠㅠ 네이버는 특히 포스팅하고 검색상위권으로 잡히면 많이들 쪽지가 오는 것 같은데 요즘은 막상 그렇지도 않은 거 같더라구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407.71
ETH 3414.50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