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잇 이야기] 스팀 작업자 제안 제도(SPS)에 대한 의견 수렴이 진행 중입니다

in #sps6 years ago (edited)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이게 사실 상당히 복잡하게 얽힌 이슈 같긴 한데, 개인적으로 저자보상만 단독으로 여기서 더 삭감하는 부분에는 반대하는 편입니다. 이미 큰 의미가 있는 수준은 아니지만, 더 낮춘다면 커뮤니티에 추가적인 부담을 지울 것 같기 때문입니다. 이미 SBD의 헤어컷과 시세하락으로 IMF에 처한 국민들에게 추가 증세를 하는 셈이죠.

최근 RocksDB등의 구축을 통해 steemit.com이 운영비를 크게 절감(50~80%)한 것으로 들었습니다. 이에 발맞춰 증인노드의 운영비도 크게 감소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오히려 필요하다면 증인보상을 먼저 줄이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스팀가격 하락에 대한 공동책임도 있으니까요.

Sort:  

개인적으로는 SPS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운영될 때까지 필요한 세부적인 내용들도 다듬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기존 저자 수익으로 돌아가는 인플레이션 중 일부를 추가로 펀딩할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초기에는 스팀잇 측의 도네이션 만으로 펀드를 구성하고 시작을 하는 것을 커뮤니티가 더 원하지 않을까 싶네요 :) 아마도 블록트레이드팀 스스로도 자신이 받는 보상을 깎아 내리고, 다른 증인들로부터 다소 원망(?)을 듣고 싶지는 않았을 것도 같구요...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1
BTC 60327.71
ETH 2568.97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