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폭포 이과수 그리고 악마의 목구멍 | 아르헨티나

in #springfield7 years ago (edited)

IMG_6308.JPG

불쌍한 나이아가라 폭포!
이과수폭포를 보고 미국 영부인이 내던진 첫마디

welcome @springfield

점점 뜨거워지는 남미에 친구가 한달간 놀러 옵니다.
6개월 전에 멕시코에어라인(Aeromexico) 프로모션으로
서울-부에노스(아르헨티나) 도착,
리마(페루) 출발-서울 한달 왕복 티켓을

무려 $280(한화 약 30만원) 에 구입했습니다.

우연히 보고 비행기값이 싸길래 질렀답니다.
어디를 가면 좋냐고 물어오길래
제가 다녀온 곳들을 알려 주면서
스팀잇에도 소개를 해야겠다 싶더라구요.

오늘 가볼 곳은 남미 이과수폭포 입니다.

iguazu.JPG

iguazu2.JPG

이과수 폭포는
빅토리아 폭포, 나이가라 폭포와 함께
세계 3대 폭포에 속하는데요.
미국 루즈벨트 대통령 부부가 방문했을 당시
이과수를 본 영부인이 내던진 첫마디가 바로

" Poor Naiagara! "

였다고 하지요.
그만큼 거대하고 압도적인 장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과수 국립공원은 유네스코 자연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면적이 여의도의 630배라고 합니다.

이과수 폭포는
아르헨티나와 브라질의 국경에 위치해있습니다.
웅장한 폭포를 느끼고 싶다면 아르헨티나,
폭포의 절경을 한 눈에 보려면 브라질쪽에서
감상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위의 지도를 보시면
이과수 강을 경계로 위가 브라질,
아래가 아르헨티나 영토입니다.


(출처: http://www.argentinaexplorationjourneys.com/)

iguazu_tarifa.JPG

입장료는 일반 500페소(한화 약 3만원, 2017년 기준)

만 6~12세는 130페소(한화 약 8천원) 입니다.
주변국민은 400페소, 자국민 입장료는 반값인 260페소네요.
남미의 여러 관광지가 외국인에게 더 비싼 입장료를 받는데,
우리나라도 그런가요? 몇몇 클럽은 그렇습니다만..

오직 현금만 받습니다.

아무 정보없이 와서 낭패를 보는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신분증(여권) 지참하셔야 합니다.

연일 방문하면 둘째날 입장료가 50% 할인되는데
그 사실을 첫째날 티켓 오피스에 말해주어야 합니다.

입장은 오전 8시~오후 4시반, 폐장은 6시.

보트 마지막 운행이 오후 3시15분입니다.
이과수 폭포의 하이라이트 악마의 목구멍
을 보는 데만 2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5시간이상 잡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IMG_6274.JPG

profIMG_6457.JPG

IMG_6461.JPG

폭포를 보러 왔는데 밀림이 나타났습니다.

이과수 폭포가 이 밀림 안 어딘가에 있겠지요?
밀림 사이로 산책로가 굉장히 잘 되어있습니다만
올라가실 땐 기차를 추천합니다.
사파리 투어(별도)도 할 수 있습니다.
공원 안에는 코아티라고 불리는
까칠한 야생동물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시원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천둥소리 같은 것이 들리기 시작합니다.

IMG_6362.JPG

밀림숲을 벗어나 드디어 만난 이과수 폭포!

엄청나게, 무섭게 쏟아집니다.
물 쏟아지는 소리하며,
땅이 흔들리는 것 같습니다.
아래 보트를 타는 사람들도 있네요.

IMG_6383.JPG

폭포량이 엄청납니다!
이과수 폭포는 여름에

세계 최고의 폭포량을 자랑합니다.

아참 "이과수"
과라니족(원주민) 말로

"큰 물" 이란 뜻이랍니다.

IMG_6385.JPG

보트 안에서 본 풍경
물안개에 휩싸인 산마르틴 섬이 신비롭습니다.
인디아나존스가 된 느낌!

보트는 입장권이 있으면 탈 수 있습니다.

IMG_6399.JPG

이과수 폭포가 눈앞에 있다!
보트에서 내린 뒤 홀딱 젖었지만
햇볕이 짱짱해 금세 마릅니다.

IMG_6402.JPG

IMG_6424.JPG

폭포를 눈 앞에서, 발 밑에서, 머리 위에서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온몸이 다 젖습니다.

워터파크가 따로 없지요 ㅎㅎ
여름(12~2월)에 오신다면 우비는 필요 없습니다.
뜨거운 햇볕에 젖은 옷도 금방 마릅니다.
우비입은 사람 단 한명도 못봤어요 :D

대신 새까맣게 타기 때문에 선크림은 필수!

그리고 미끄럼방지+잘 마르는 신발이 좋겠지요?

IMG_6277.JPG

악마의 목구멍을 보러 가려면 기차를 타야합니다.
기차는 30분에 한대씩 오는데
사람이 많아 한 대 그냥 보내고 다음기차를 기다립니다.
각지에서 온 관광객들이 많은데
위에 꼬마는 마테차를 마시는 걸 보니
현지인이거나 주변국에서 온 모양입니다.

profIMG_6276.JPG


(출처: http://keywordsuggest.org/gallery/482848.html)

드디어 기차에 탑승했지만
사진이 전혀 기차에 탄 것 같지 않아서
퍼온 사진을 첨부합니다 :D

이 많은 사람이 다같이 내릴텐데 큰일이군 싶었는데
의외로 길이 한산하네?
악마의 목구멍까지는
이과수 강을 건너는 다리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폭우로 손실되어 관광객이 이용할 수 없다가

제가 가기 전에 복구가 되었다는 기쁜 소식이 (엉엉)
사실 못볼 줄 알았거든요.

profIMG_6282.JPG

IMG_6292.JPG

거리가 꽤 되는군요.
강물 색깔이 기똥차지요?
워낙에 강수(江水)량이 많은 데다
여름철이라 물이 더 불어서 아주 흙탕물이 되었네요!

여기서부터 막히는 걸 보니
거의 다 왔는가 봅니다.

IMG_6306.JPG

IMG_6297.JPG

뭐가 보이긴 하는데요,
앞에 웃통 벗고 타투하신 아저씨
가방에 시선이 자꾸 가네요 ㅜㅜㅜ
악마의 책가방인 듯...

IMG_6295.JPG

지금껏 다리 위로 건너온 강줄기가
갑작스럽게 절벽 아래로 떨어집니다.

IMG_6305.JPG

IMG_6328.JPG

장관이로군요.
여기가 바로

모든 강물을 집어삼키는 악마의 목구멍

이과수 폭포의 심장이지요.

가까이 갈 수록
물줄기 쏟아지는 소리가 성난 듯 땅을 울립니다.


▲ 조 위에 보이는 다리를 건너온 것이지요.

그런데...

IMG_6319.JPG

profIMG_6327.JPG

사진을 찍을 수가 없어요!

물 안개가 차올라 절벽 아래는 보이지 않고
폭포 물보라가 사방으로 튀는 바람에
정신이 하나도 없어요!

이 긴박한(?)상황이 느껴지시나요?
정말 평생 처음보는 압도적인 장관인데
실물의 1/10도 담을 수가 없네요 ㅜㅜ ㅎㅎㅎ


Devil’s Throat – Photograph by Luca Galuzzi – www.galuzzi.it

▲할 수 없이 정상적인 사진을 빌려왔습니다.
폭포량이 적고 물이 비교적 맑은 것을 보아
겨울 전후로 찍은 사진이 아닐까 예상합니다.
아래는 다시 저의 사진입니다.
비교해보세요 :D

IMG_6328.JPG

IMG_6308.JPG

악마의 목구멍을 피해 그 옆으로 떨어지는 폭포수입니다.
마찬가지로 양이 어마어마하지요?
설악산 선녀폭포같은 곳이나
선녀와 나무꾼 전래동화 속에는
폭포에서 목욕하는 선녀들을 묘사하고 있는데

여기서 목욕했다간

뼈도 못추릴 듯 합니다 ㅎㅎㅎ :D


Photograph by 01argentina.com

세계 3대 폭포 중에
나이아가라 폭포
다른 두 폭포에 비하면 작지만 강렬합니다.
보트투어가 유명하고 겨울에 언 모습도 장관이고요.
빅토리아 폭포
@haneulli 님이 직접 가서 찍으신 사진을 보고
신비롭고, 우아하고, 장엄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Victoria Fall in Zambia_잠비아 여행 사진_빅토리아폴

이과수폭포
울창한 수풀림 속에서 마치 탐험하듯
다양한 폭포를 발견하며 자연의 야성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제가 간 날 물색깔은 정말 안습이었지만..


이과수 폭포는 저희 아버지께서
저보다 10년 전에 다녀오셔서

제게 꼭 가보라 추천해주신 곳이랍니다.

저도 여러분이 남미에 오시면
이 곳을 놓치지 않기 바라는 마음으로 적습니다 :-)

IMG_6333.JPG

악마의 목구멍 속에는
무지개가 있었습니다 :-)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우와 스프링필드님 포스팅 넘 꼼꼼하게 잘해주셔서, 이과수 폭보 다시 다녀온듯 합니다. 사실 저도 이과수 2번 다녀왔었어요. 브라질 쪽으로요:D
아르헨띠나 쪽에서 들어가서 악마의목구멍도 보고 싶네요.
/ [Curating #7] kr-newbie 지원 프로젝트(12월 3주)

원래 이과수국립공원이 모두 파라과이 영토였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전쟁에서 패해서 이렇게 되었다고...ㅜㅜ ㅎㅎ
다니님은 이미 알고 계셨겠죠? :-)
저는 브라질쪽은 늑장부리다가 못갔지 뭐예요!
언젠가 다니님이 포스팅해주셔요 +_+
남미생활&여행에 공감해주시는 다니님이 계시니 든든합니다 ! :D
오늘도 찾아와 글 읽고 지원해주셔서 감사해요!!

네 삼국전쟁인가? 거기서 지고 완전 탈탈 털린 역사가 있죠. 파라과이 역사가 나름 우리나라랑 많이 겹치는 부분이 많은거 같아요. 주변국들의 전쟁의 장이었죠...
응원합니다^^ 아! 그리고 저 아저씨 책가방 진짜 악마의 책가방이네요ㅋㅋ 시선이

아 파란만장했나 보군요.
파라과이에 급 연민과 애정이 생기네요 ㅜㅜ ㅎㅎ
아저씨 책가방 시선강탈이예요 정말...
옆에 마테차 보온병 끼워놓은 거 보이시죠? ㅋㅋㅋ

저도 파라과이에서 마떼 때레레 엄청 마셨었죠ㅋㅋ

와.. 함편으로는 너무 무섭겠지만 정말 장관입니다.
아르헨티나에 이런곳이 있따니 정말 처음알았는데요
정말 멋있는, 악마의 목구멍이 맞는 표현이네요

@rhkddl6647님 안녕하세요 :D
국립공원시설이 잘 되어있어서 전혀 무섭지 않았어요!
아르헨티나를 포함한 남미에는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절경들이 많지요.
아르헨티나에서 놓쳐선 안될 곳 중 하나랍니다 :-)

리마 대란 때 티켓을 사셨군요? ㅎㅎㅎㅎ 부럽네요. 자세한 설명으로 인해 진짜 제가 여행하는 것 같아요.

오늘 아쉽게도 큐레이팅을 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일단 임대되었던 스파가 회수되어서 보팅에 어려움이 있고, 제가 지금 비자 문제로 황급히 러시아로 놀러가므로 ㅜㅜ

대신 이렇게 팁 남기고 갑니다!
tip!

리마 대란이라는 게 있었나요? +_+
고수들만 아는 뭔가가 있었나 봅니다 ㅎㅎㅎ
찾아보니 내년 5월 한국-리마 왕복(한달)도 600불정도 하네요.
르바님 여행지(도망지)로 러시아를 택하셨군요!
좋은 기운 듬뿍!! 받고 다녀와서 여행기 들려주셔요 :D
tip? 은 처음이라 신기하네요, 늘 고맙습니다!

와...사진이 정말 멋집니다ㅜㅜ이 글을 보니 저도 꼭가보고싶어졌어요:)감사합니다!

@worldinmyheart 님 반갑습니다! :D
남미는 발로 찍어도 사진이 다 예술로 나오는 것 같아요 ㅎㅎ
하지만 실제의 생동감과 웅장함은 절반도 담지 못했네요.
@worldinmyheart 님도 아이디를 보니^^
언제가 꼭 가시리란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멋진 곳 많이 소개해 드릴게요 :-)

와!! 정말 멋있는데요! 이과수 폭포도 보러 가고 싶네요~~~~~~ 뱅기값 실화인가요!!!!!!!

비행기값 대박이죠? ㅎㅎㅎㅎ
전 남미 왕복 3번했는데 저런 가격 처음봐요!
근데 남미 내 이동비용이 호락호락하지 않다는 ㅎㅎㅎ

아참 하늘님, 먼저 허락을 안받고
하늘님 포스트를 언급했는데 괜찮을까요? ^^;
사실 이건 지난번 하늘님께 소개해드리기로 약속?해서
겸사겸사 올린 포스트랍니다 :D

Loading...

스티미언 여러분 모두 메리크리스마스 보내세요...

어머나! :D @hygge 님 메리크리스마스! 한해 마무리도 잘하시구요!! 댓글도 감사합니다 :-)

와, 정말 장관입니다. 세계 3대 폭포 중에서도 감히 제일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여행 버킷리스트에 넣어 꼭 가보고 싶습니다^^

플로리다달팽이님:D 우리나라는 한폭의 수채화처럼 내리는데 여긴 히어로영화처럼 내리더라구요! 높이는 나이아가로보다, 너비는 빅토리아보다 그 규모가 크다고 하네요! 자연이 만들어낸 장관은 인간을 압도하는 거 같아요 +_+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7
JST 0.033
BTC 64258.81
ETH 2772.25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