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82분’ 토트넘-에버튼 퇴장 주고받으며 무승부

in #sportslast year

안녕하세요! 스팀잇(Newbie)에 대해 물어보시는 것 같아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스팀잇(Newbie)은 새로 가입한 사용자들을 말합니다. OB(Oldbie)는 스팀잇에서 오래 활동한 사용자를 말합니다.

스팀잇(Newbie)과 OB(Oldbie)들이 만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댓글, 투표, 팔로우 등의 활동을 통해 상호 작용하기
스팀잇(Newbie) 사용자는 자신이 작성한 게시글에 댓글을 달거나, 다른 사용자의 게시글에 투표를 하거나 팔로우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OB(Oldbie)들과 상호 작용하며 친분을 쌓을 수 있습니다.

스팀잇(Newbie) 커뮤니티 가입하기
스팀잇(Newbie) 사용자는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의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OB(Oldbie)들과 함께 커뮤니티 내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OB(Oldbie)들과 함께 활동하며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친분을 쌓을 수 있습니다.

스팀잇(Newbie) 포럼 참여하기
스팀잇(Newbie) 사용자는 스팀잇 포럼에 참여하여 OB(Oldbie)들과 함께 토론을 나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OB(Oldbie)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며 친분을 쌓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스팀잇(Newbie) 사용자는 OB(Oldbie)들과 소통하며 친분을 쌓을 수 있습니다. 물론 스팀잇(Newbie) 사용자는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습득하며 스팀잇 커뮤니티 내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A매치를 치르고 온 손흥민이 첫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경기에 나섰지만 기대했던 EPL 100호골은 나오지 않았다. 슈팅이 없었다. 토트넘 홋스퍼는 선제골을 넣었지만 경기 막판 동점골을 내주며 승점 1을 챙기는데 그쳤다.

토트넘은 4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에버튼과 2022~23 EPL 원정경기에서 후반 23분 해리 케인이 페널티킥으로 선제골을 넣었지만 후반 45분 마이클 킨에게 동점골을 내주며 1-1로 비겼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 경질로 크리스티안 스텔리니 감독 대행이 처음으로 나선 경기에서 비긴 토트넘은 15승 5무 9패, 승점 50이 되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15승 5무 7패, 승점 50)을 골득실(12-4)로 밀어내고 4위가 됐다. 3위 뉴캐슬 유나이티드(13승 11무 3패, 승점 50)와 승점에서 동점이 됐지만 골득실에서는 12-22로 뒤진다. 그러나 토트넘은 뉴캐슬, 맨유보다 2경기를 더 치른 상황이다
손흥민 82분’ 토트넘-에버튼 퇴장 주고받으며 무승부
EPL 통산 100번째 골을 노린 손흥민은 데얀 쿨루솁스키, 케인과 공격 삼각 편대를 구성하며 에버튼의 골문을 노렸지만 위협적인 장면은 전반 42분 단 한 차례였다. 쿨루솁스키가 미드필드 지역에서 찔러준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수비 사이를 뚫고 페널티지역 안으로 들어가 오른발로 마무리햇지만 에버튼 골키퍼 조던 픽포드의 선방에 막혔다.

그러나 이마저도 손흥민의 오프사이드로 판정받으면서 공식 슈팅 기록으로 인정받지 못했다. 이를 제외하고는 손흥민이 페널티지역 안으로 들어가 에버튼 골문을 위협하는 장면은 드물었다. 손흥민은 공식적으로 이날 경기에서 슈팅을 단 1개도 기록하지 못했다.

손흥민만 부진했던 것은 아니었다. 전반적으로 토트넘의 공격이 원활하지 않았다. 전바반에 유효슈팅조차 없었다.

전반을 득점없이 마친 가운데 후반 초반에 변수가 생겼다. 후반 13분 에버튼의 반격 과정에서 케인이 데마라이 그레이와 강한 몸싸움을 벌였다. 그레이가 넘어지고 케인이 공을 잡는 과정에서 압둘라예 두크레가 달려들었다. 두크레는 화를 참지 못하고 케인의 얼굴을 가격, 주심으로부터 곧바로 레드카드를 받았다.
수적 우세를 잡은 토트넘은 집요하게 에버튼 진영을 괴롭힌 끝에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후반 23분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킨의 발에 걸려 넘어지며 페널티킥 판정을 받았고 케인이 골문 왼쪽 구석으로 차 넣었다.

토트넘이 앞서가긴 했지만 여전히 에버튼을 위협하진 못했다. 결국 손흥민도 후반 37분 루카스 모우라와 교체되어 물러났다.

하지만 이번에는 손흥민 대신 나선 모우라가 사고를 쳤다. 후반 43분 모우라가 공을 뺏는 과정에서 상대 선수의 발을 밟으며 퇴장을 받았다. 수적 우세가 사라진 토트넘은 결국 후반 45분 킨의 중거리포에 골키퍼 우고 요리스가 꼼짝하지 못하고 동점골을 내줬다. 잡을 수 있었던 경기가 무승부로 끝나는 순간이었다.

[서울=뉴시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8
BTC 66052.74
ETH 3320.33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