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팬더코리아의 동남아 진출을 위한 법인 설립
스팬더코리아의 베트남, 필리핀 법인 설립
블록체인 빅데이터 전문 기업인 스팬더코리아는 지난 9월 20일, 베트남 호치민, 하노이와 필리핀 세부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스팬더코리아는 스팬더 앱을 통해 영수증을 수집하고, 수집된 영수증을 통해 각종 소비 데이터를 추출하는 기업으로, 아직까지 현금사용이 더 많은 동남아 지역에 진출하여 사업을 선점하겠다는 것인데요, 현재 동남아 지역의 현금 사용도가 높지만 카드 사용도가 가히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스팬더코리아는 동남아 현지의 오프라인 가맹점을 확보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이미 GINO 쇼핑몰, Natural Latex 등 6개 현지 업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이용 고객들이 스팬더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스팬더 앱은 어떤 것일까요?
스팬더코리아의 스팬더 앱이란?
스팬더코리아의 스팬더 앱은 쉽게 말해 '재테크'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위에서 말한대로, 영수증을 스팬더에 업로드 하게 되면 일정한 보상을 지급해 주는 것인데요, 이를 통해 SPD를 제공하게 되고 쌓인 SPD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 진출이 더욱 중요한 것인데요, 카드 사용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지역에서 선점을 했기 때문에 스팬더코리아에서는 더욱 많은 정보와 자료를 수집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걱정되는것이 있을텐데요, 바로 '개인정보 유출'문제일 것입니다. 하지만 스팬더는 블록체인을 결합하여 완벽한 보안을 보여주는데요, 물론 블록체인을 사용하였기에 암호화폐도 존재합니다.
스팬더 플랫폼
스팬더코리아의 스팬더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반의 소비자 보호 시스템입니다. 소비자는 상점을 통해 소비활동을 하고, 기업은 이 데이터를 공급받음으로써 효과적 광고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다면적인 관계를 형성합니다. 이에 SPD 플랫폼의 중요 참여자는 소비자, 상점, 기업이 됩니다.
그렇기에 이번 동남아 진출은 기업들이 국내 마케팅 뿐만 아니라 해외 마케팅까지도 가능성 있도록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로, 암호화폐의 발전까지 생각할 수 있습니다.
스팬더코리아의 가치 제안
스팬더코리아의 스팬더 플랫폼은 소비자와 광고주, 상점 모두에게 가치제안을 보여주는데요, 소비자는 영수증 업로드를 통한 포인트 보상과 포인트 사용 상점 제공, 광고주는 효율적이고 편리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점에서는 고객 유치가 가능해지고 다양한 상호작용도 일으킬수 있다는 가치가 생기게 됩니다.
스팬더코리아의 해외 진출은 이 모든 스팬더 플랫폼의 폭이 넓어지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절대로 암호화폐에서도 좋은 효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앞으로의 스팬더코리아를 함께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