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잉글랜드 FA컵 결승전] 첼시 vs 레스터시티 리뷰

in #soccer3 years ago
  1. 경기 정보

한국시간:21년 05월 06일 01:15

경기장:웸블리 스타디움

  1. 라인업

186561555_10159630206262259_2107723871014665709_n.jpg
사진출처:첼시 공식 페이스북

첼시 3-5-2

fe2VI4BQ.jpg
사진출처:레스터시티 공식 트위터

레스터시티 3-3-2-2

  1. 경기 리뷰

웸블리스타디움에서 열린 잉글랜드 fa컵 결승전

사람들은 첼시의 승을 예상한 가운데 경기는 시작되었다

전반전 두 팀 다 슈팅, 유효슈팅이 적었지만 두 팀의 공수는 정말 빠르게 움직이는 거를 볼 수 있다

큰 기회는 없었지만 2선에서의 싸움이나 역습으로 올라가는 공격들은 정말 빨리 움직이면서 두 팀 다 공격 템포가 상당히 빨랐다

그만큼 수비 복귀도 빨라서 경기는 빠른 템포로 진행되고 있었다

중원에서의 싸움으로 재밌는 경기였고 중원에서의 캉테는 오늘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면서 리스 제임스는 보디의 움직을 잘 막아주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다

골이 나오지 않은 가운데 전반전이 마무리되었고 빠른 템포로의 경기로 후반전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후반전이 시작되면서 전반전에는 점유율을 앞서는 첼시였지만 후반전에는 레스터가 앞서는 상황에서 후반 63 틸레 만수의 엄청난 중거리 골이 나오면서 앞서가는 거는 레스터시티였다

발등에 제대로 맞으면서 왼쪽 상단에 꽂아버리는 중거리 골로 레스터시티는 또 다른 동화를 써 가기 시작했다

선제골이 들어가면서 급해진 거는 첼시였다

밀리고 있는 점유율에서 우세를 보이면서 공격에 박차를 가하면서 점유율을 올리고 있었다

하지만 첼시의 공격은 오른쪽에서의 공격만 보여주면서 큰 기회를 못 만들고 있었다

기회가 오면 슈마이켈의 슈퍼세이브로 첼시를 더욱더 급하게 만들고 있었다

알론소가 들어가면서 벤 칠웰이 들어가면서 왼쪽에서의 공격 루트를 만들었고

후반 83분 왼쪽에서의 공격이 성공하면서 벤칠웰의 동점골이 나오면서 승부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나 했지만 var 판독으로 벤칠웰의 업사이드가선언되면서 정말 미묘하게 앞서면서 골 취소가 선언되면서 첼시는 망연자실에 빠지면서 남은 시간 동안 큰 기회 없이 경기는 마무리되었다

레스터시티의 첫 fa컵 우승이라는 타이틀을 획득하면서 경기는 마무리되었다

safe_image.jpg

  1. 리뷰

모두들 첼시의 우승을 예상했지만 레스터의 우승

점유율을 압도한 첼시였지만 큰 슈팅을 못 살린 첼시였다 반면 레스터시티는 한 번의 찬스를 잘 만들면서 1:0승리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베르너의 장점인 뒷공간 침투는 오늘 경기에서 보이지 않았고 레스터의 좋은 수비력으로 베르너를 지워버렸다 캉테는 중원에서 혼자 잘 싸워주었다

레스터시티는 보디의 움직임을 리스 제임스가 잘 막아주면서 레스터의 공격도 시원하다는 생각은 안 들었다

하지만 한 번의 기회에서 틸레만스의 중거리 골은 엄청났다 케파를 꼼작 못하게 만들었다

첼시의 수비는 오늘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공격에서의 아쉬움이 많이 남았고 레스터시티는 공격보다는 수비에서의 집중력이 좋았다 특히 슈마이켈의 후반 종료 시점쯤에 나온 2번의 선방은 팀을 구했다고 할 수 있다

이로써 첼시의 준우승으로 첼시 팬들의 첼럼덩크는 점점 어두워지고 있으면서 리그 4위도 불안한 상태에서 챔스 결승을 준비해야 한다 최근에 안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빨리 극복하면서 챔스 결승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한다 레스터는 우승할만 자격의 갖추었으면서 챔스 티켓도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이 분위기라면 따낼 수 있다고 믿는가

오늘 레스터시티의 우승을 축하하면서 오늘 리뷰는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Hello.

We will give our Best Plan, Midas Touch, which is $250 for Free for One Month.

Do you want to try?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398.61
ETH 2510.08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