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계에서 지독한 노력파로 유명한 호날두

in #soccer6 years ago

축구계에서 지독한 노력파로 유명한 그사람

"맨유를 지휘하는 동안 가장 큰 발전을 이룬 선수가 바로 호날두다.
호날두는 슈팅 기술을 꾸준히 연습했다.
오른발과 왼발을 가리지 않았고 헤딩 능력도 향상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았다.
그의 성장은 엄청나다"

  • 알렉스 퍼거슨

"호날두는 항상 제가 지시한 양보다 그 이상의 볼륨을 수행해냈죠.
24시간을 오로지 축구만 생각하며 기량 발전을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웨이트트레이닝을 다 했습니다."

  • 믹 크랙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체력코치)

"호날두는 정규 훈련이 끝난 뒤에도 프리킥 등 세부 훈련에 매진했다.
나에게는 프리킥을 찰테니 막아달라고 매번 요청했다.
나는 늙어서 힘들다며 거절했지만 계속해서 요청하는 호날두의 말을 거절할 수 없었다"

  • 에드윈 반 데 사르

"호날두는 매주마다 눈에 띄게 발전했었다. 그리고 난 그 이유를 알고 있었다.
왜냐하면 내가 매일 호날두를 상대했기 때문이다. 나도 호날두를 상대하며 발전했다.
만약 호날두가 나를 이기면, 나는 그걸 도전으로 봤고, 다음 번엔 지지 않으려 했다.
나도 배웠고, 호날두도 배웠다. 호날두는 열심히 훈련했고,
연습 후에도 왼발과 오른쪽의 기술을 연습하려고 머물렀었다.
사람들은 호날두의 재능이 천부적인 거라 생각하지만,
호날두는 현재 자신의 자리에 가기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했고,
모든 걸 다해 열심히 노력했다. 지금 호날두의 몸을 봐라.

호날두가 맨유에 왔을 때엔 말라깽이였었다.
호날두는 부상 또한 잘 입지 않으며, 모든 수준에서 트레이닝 받았다."

  • 네마냐 비디치

"호날두는 아침에도, 오후에도, 저녁에도 체육관에 있다."

  • 카를로스 테베즈

"어느 날 호날두가 훈련하는 모습을 본 뒤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당시 17세였다. 그러나 맨유에서 가장 훈련을 열심히 하는 선수 중 한 명이 됐다."

  • 로이 킨

"호날두는 정말 기계 같다. 야망도 대단해 발전을 위한 노력을 절대로 멈추지 않는다.
최고라는 평가를 받으면서도 더 잘하고 싶어하는 그 태도 때문에 호날두를 존경하는 것"

  • 헤라르드 피케

"젊은 선수들은 호날두 같은 최고의 선수들은 따라하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그들의 헤어 스타일, 패션, 자동차, 현란한 기술들을 따라하려고 한다. 하지만 나는 그들에게 호날두가 얼마나 열심히 훈련하는지 말해주고 싶다"

  • 디미타르 베르바토프

"그는 엄청난 노력과 함께 타고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
열심히 노력하면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 보여주는 엄청난 모범 사례.
맨유 시절 그는 세계 최고 선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최고가 되겠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었다.
맨유 캐링턴 훈련장은 1~2마일(3.2km) 정도 거리였다.
그는 매일 훈련 후 달리고 공으로 차면서 다녔다. 매일 그렇게 연습할 수 있다는데 놀랐다"

  • 게리 네빌

"우리가 훈련을 끝내고 나면 공 주머니를 들고 다른 운동장으로 이동했다.
그가 부끄러움을 타기 때문이었다. 너무 부끄러운 나머지 다른 사람들이 자기가 훈련하는 모습을 보는 걸 원치 않았다. 몇 년 뒤 사람들은 호날두가 얼마나 뛰어난 선수인지 깨닫게 되었다. 하지만 그는 프리킥, 슈팅, 양발을 쓰는 훈련을 멈추지 않았다. 그 결과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되었다. 사람들은 그가 재능 때문에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모른다. 그는 정말 열심히 훈련했다"

  • 리오 퍼디난드

"올드트래포드에서 호날두와 3년반을 함께지냈고,
호날두가 더 유명해짐에 따라 그는 훨씬 더 많은 굶주림을 느꼈고,
훨씬 많은 훈련을 했어요. 왜냐면 그는 최고가 될 필요가 있었으니까요."

  • 파트리스 에브라

"호날두는 맨유 시절에도 가장 먼저 훈련장에 나타나고,
가장 늦게 나간 선수였다. 그 선수의 훈련량과
어떻게 훈련을 준비하고 훈련하는지를 보면 당연히 이런 선수가 될 수밖에 없다"

  • 박지성

"훈련장에 제일 먼저 나타나는 선수"

  • 마누엘 페예그리니

"과거 호날두가 어린 시절, 나는 퍼거슨 감독에게 그에 대해 물어본 적 있는데
퍼거슨은 그가 정말 놀라울 정도로 열심히 훈련하는 선수라고 대답했다.
이후에도 그를 보니 충분히 인상적이었다.
그와같은 지위를 가진 선수들 중에 그처럼 열심히하는 선수는 보지 못 했다"

  • 주제 무리뉴

"호날두는 진정한 프로. 늘 열심히 훈련한다.
동료들에게 말을 많이 하지만 행동으로 동료들을 이끄는 리더."

  • 카를로 안첼로티

"호날두는 대단하다. 훈련에서도 그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나다.
예를 들면, 페널티킥을 얻은 상황이다. 그러면 그는 최고의 집중력으로 킥을 처리한다.
단지 훈련일 뿐인데도 말이다. 엄청난 선수다"

  • 지네딘 지단

"그는 절 깜짝 놀래켰어요. 방송에서 봤던거랑 달랐거든요.
그는 매우 열심히 해요. 제일 먼저 훈련장에 나왔다가 제일 늦게 들어가곤 하죠."

  • 미구엘 토레스

"호날두는 항상 훈련장에 가장 먼저 나타나 가장 늦게 떠난다. 그는 좋은 친구이자 레알의 완벽한 리더"

  • 라울 곤잘레스

"호날두는 훈련장에 가장 먼저 와서 마지막으로 떠난다. 정말 프로페셔널한 선수"

  • 라파엘 반 데 바르트

"누군가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가 되고 싶어한다면 레알 마드리드에는
롤모델로 삼기에 굉장히 훌륭한 선수들이 많다.
그런 점에서 호날두는 좋은 예가 될 수 있다.
그는 언제나 자신을 발전시키는 것에 몰두한다.
호날두는 원정 경기에서 돌아온
다음 경기력 회복을 위해 발데베바스 훈련장을 가장 먼저 찾는 선수"

  • 라파엘 바란

"성공에 굶주려있고 야망 그 자체다.
성공을 원한다면 얼마나 열정이 있어야 하는지 보여주는 표본이다.
무엇이 프로페셔널인지 깨닫게 한다. 가장 먼저 라커룸을 들어가서 가장 늦게 나오는 선수다.
호날두는 열정에 기반을 두고 있는 사람이며 스스로를, 그리고 팀을 위해 모든 것을 쏟는 선수다.
성공에 대한 갈망은 정말 존경스럽다. 그는 '그래 이정도면 됐어. 쉽게 갈래.'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아니다. 그는 늘 더 많은 성공을 원한다.
호날두는 UCL 최고 득점 선수의 명예를 지키고 싶어하고 그것이 존경스럽다."

  • 메수트 외질

"호날두는 지금도 엄청난 선수이지만 훈련장과
경기장에서 항상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 모든 선수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그것은 호날두가 어떻게 최고의 선수로 발돋움했는지 알 수 있게 해주는 부분"

  • 하메스 로드리게스

"호날두는 자신을 세계 최고의 선수로 만들었다. 정상에 오르기 위해 훈련에 전념했다"

  • 루이스 스콜라리

"호날두는 나이가 들어도 자신의 피지컬과 기술 능력 뿐만 아니라 전술 이해도 등 꾸준히 발전시키고 있다.
스스로를 발전시키고 있다"

  • 페르난도 산토스 (포르투갈 국가대표팀 감독)

"그의 훈련량은 병적인 수준이다. 살면서 호날두처럼 훈련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호날두와 같이 되기는 정말 어렵다."

  • 데쿠

"한 번은 호날두가 경기를 마치고 샤워실로 들어오는 것을 봤다. 그때 호날두의 손에는 물이 가득 찬 양동이가 들려있었다. 그리고 그곳에서 양동이를 가지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했다. 그는 샤워하는 동안에도 아무것도 포기하지 않아 했다."

  • 히카르두 콰레스마

"루이 사아한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시절에 가장 열심히 훈련하는 선수가 호날두라고 들었다."

  • 티에리 앙리

"패트리스 에브라와 카를로스 테베즈를 통해 호날두가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는 선수인지 들을 수 있었다."

  • 야야 투레

"호날두는 맨유에서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였다. 모두가 그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가 재능이 뛰어나서가 아니라 가장 열심히 하는 선수였기 때문이다."

  • 데이비드 베컴

"호날두는 여러 천부적인 재능을 갖고 있다. 하지만 다른 무엇보다도,
정신력과 훈련에서의 일관성, 프로페셔널함 등 내가 싫어하는 모든 것들을 지니고 있다."

  • 안토니오 카사노

"알렉스 퍼거슨 경은 말했습니다:
'프란츠, 당신은 호날두보다 열심히 훈련하는 선수를 떠올릴 수 없을거에요.
트레이닝 전이든 그 후든 아침 저녁으로, 그는 그의 드리블링과 프리킥을 연습하고 있어요.
재능과, 의지 그리고 열심히 훈련하는 것이 합쳐지면, 당신은 월드 클래스 선수를 보유하게 됩니다.'"

  • 프란츠 베켄바워!

3675f058f466f656ca3b6f565e6ef3a7.jpg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123.03
ETH 3739.29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