ㅠㅠ 아차 했던 순간.

in #smishing2 years ago

사실 아주 오래전 보이스 피싱 전화를 받은 적이 있다.
회사에서 일하던 중 이었는데 검찰 이라며 누가 내 이름으로 통장을 만들어서 어쩌구 ....
암튼 당황해서 통화를 하던 중 계속 듣다보니 말투가 영 조선족스럽다. 혹시나 해서 컴으로 전화번호를 검색해봤고 보이스 피싱이라 나와있어서 대놓고 상대에게 이 번호 보이스 피싱이라는데요? 라고 하니 바로 끊었다.

그 후엔 스미싱 문자가 와도 알아봤고 딱히 신경안썼는데 오늘 낚이고 말았다.
아마존 결제전 인증문자가 날아왔고 난 누가 내 아이디 도용했나 라고 생각하고 내가 인증 번호 입력안하면 결제 안된다길래 냅뒀는데
1분후에 결제 됐다며 본인이 아니면 소비자원( 검색하니 스미싱 번호라고 합니다 ㅜ ㅜ주의하세요)
으로 신고하라고 나왔다.

사실 당황하지 않았더라면 카드 결제 문자가 안왔기 때문에 당하지 않을 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난 바보같이 당황했고 저 번호로 전화를 했고
특별히 개인정보를 얘기하진 않았지만 이미 저쪽은 내이름마저 알고있었다.
내가 확인 사살 시켜준셈 ㅎㅎㅎㅎㅎ

하아... 앞으로 어떤 문제가 생기게 될지 긴장하고 봐야겠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387.03
ETH 2359.14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