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스팀달라 참가 - 교실 이데아(피가 모자라?)

in #singsteem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eydon입니다.

나코다! - "씽스팀 콘테스트"

그 두 번째 시간!
쇼미더스팀달라
또! 참가합니다~ ㅋㅋㅋ

전혀 참가할 생각이 없었는데
미미별님이 참가하면 저도 참가하겠다고 말했던 게
떠올라서 급하게 불러봤습니다

참가곡서태지와 아이들"교실 이데아"


솔직히 장르인지 인지 잘 모르겠으나~
그냥 으로 쳐주십셔~

노래첨부하고 가면 제 스타일이 아니니까
교실 이데아에 숨어있는 재미있으면서 무서운
하나 풀고 갑니다~

피가 모자라~~~

1994년 서태지와 아이들이 3집 앨범을 내놓은 후에.....
중고등학생들 사이에서 서태지와 아이들
3집 수록곡 교실 이데아를 거꾸로 재생시키면
정체를 알 수 없는 악마의 메시지
들린다는 흉흉한 소문이 떠돌기 시작합니다.

소문은 당시 사회적으로도 큰 이슈가 되어
공중파 9시 뉴스에까지 보도되기도 하였죠~

정방향으로 재생했을 때의 가사 :

왜 바꾸지 않고 가슴을 조이며 젊은 날을 헤맬까~
왜 바꾸지 않고 남이 바꾸기를 바라고만 있을까~

역방향으로 재생했을 때의 가사 :

피가 모자라 배고파 피가 고파~
아~ 애를 안 주면 재미없을 줄 알아~

악마의 메시지는 도대체 왜 들리는 것일까요?

여러분들은 혹시....
백 마스킹(Backmasking)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소리메시지재생 반대 방향으로 의도적으로
녹음하는 것을 말합니다~

백 마스킹 효과는 사실 굉장히 흔한 기법입니다~
오래전 비틀즈 시대부터 있었죠~

우리나라에서도 예전에 015B김현정 씨가
백 마스킹으로 어떤 메시지를 일부러 집어넣었고
본인들도 그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최근에는 에픽하이마마무백 마스킹 효과
사용해서 들에게 메시지를 전하죠~

마마무음반을 거꾸로 재생시키면
♡무무야 사랑해♡라는~
화사의 귀여운?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근데 왜? 교실 이데아에서는 좋은 메시지도 많은데
하필 왜? 악마의 메시지백 마스킹으로 들어갔을까요?

뭐~
작곡가제작자 맘이죠~

아니면 의도하지 않았는데
진짜로 악마가 들어와서
우연히 녹음됐을 수도 있구요~ ㅋㅋㅋ

근데 교실 이데아뿐만이 아닙니다~
하여가필승에서도
이런 목소리삽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서태지와 아이들뿐만도 아닙니다~
싸이크레용팝 노래 등에서도
이런 블랙 백 마스킹 기법이 쓰였죠~

최근에는 일부 걸그룹들 노래 사이에서
음란한 말소리까지 삽입되기도 합니다~

아무튼, 진짜 악마숭배하는 것이 아니라면~
단순히 어그로 끌려고 블랙 백 마스킹 기법
쓰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서태지신비주의
통하는 시대가 아니거든요~

BTS트와이스
전 세계를 누비는 세상이란 말입니다~
악마의 메시지를 넣으시려면
이젠 영어로 넣으세요~ ㅋㅋㅋ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안녕하세요. @keydon님,
쇼미더스팀달라 (aka나코다) 심사위원 @maikuraki 입니다.

도입부터 려고생의 비명소리 아주 좋습니다. 깨알같은 비명소리의 더블링은 아주 환상적이며, 7옥타브를 넘나드는 돌고래창법과 박자를 쥐락펴락 음표를 가지고 노시는 모습이 모짜르트와 베토벤이 환생하신것 같군요 참가곡을 듣는 동안 이분이 너무 생각나서 이분의 영상을 2회 정도고보왔습니다. 갑자기 상한샌드위치를 먹엇는지 복통이와서 전 잠시 자리를 비워야겠습니다. 3회에도 꼭 참여해주시기 바랄게요! 전이미당신의 팬입니다. 살람해요욘애가중게

제 점수는 @keydon님을 스티미언 돌고래통령으로 인정하며 86점 드리겠습니다.

주사위는 거들뿐
#wdice

이 친구 제가 예전에 굉장히 눈여겨 봤던 친구입니다~
러시아어도 꽤 잘했던 걸로 기억하네요!

키돈님이 우리의 복통령이십니다.
보컬스킬이 끝내주세요!

안녕하세요 @keydon
쇼미더스팀달라 심사위원 힙찌니 @jeank 입니다.

여러개의 자아가 튀어나와 부르는 것
같아서 굉장히 다채로운 느낌을 받았구요.

키돈님의 패기에 지리며 제 점수는요
84점 드리겠습니다.
커몽 주사위 #wdice
w.jpg

@jeank님께서 🎲주사위를 굴려 89 이(가) 나왔습니다.

서태지와 아이들이 세 명이라서
3인분 하느라 어쩔 수 없었습니다~
노래란 리듬과 박자와 멜로디를 가지고
연기하는 것이니까요! ㅎㅎ

곰돌이가 @jeank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6을 보팅해서 $0.007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1505번 $20.663을 보팅해서 $18.635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안녕하세요. @keydon님,
쇼미더스팀달라 (aka나코다) 심사위원 @imrahelk 입니다.

롹을 rap으로 우기는 funfun함에 박수를 보냅니다. 근데 비명소리하며 사진 뭐져..? 저같은 공포영화 알러지가 있는 사람을 위해 경고를 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노래도 놀라운데 중간중간 너무 오싹하네요..

제 점수는요?? 75점 드리겠습니다.
이건 랩도 아니고 롹도 아니여..
가랏! 주사위!! #wdice

CC0FB332-04B9-4A74-95CF-EBD73EC1E84F.jpeg

@imrahelk님께서 🎲주사위를 굴려 93 이(가) 나왔습니다.
[나눔] 밤하늘 커버 이미지 가세요:) from @imrahelk

음.... 랩 맞습니다~
진정한 락 스피릿은 제가 나중에 보여드릴께요~ ㅋㅋㅋ
근데 스팀잇에 공포를 싫어하는 분들이 엄청 많으시네요~
제 주 컨텐츠였던 공포소설 연재가
왜 말아먹었는지 알 것 같습니다~ ㅋㅋㅋ

아주 상큼하네요..ㅋㅋ

상큼? 고맙습니다~

마마무 너무 좋아요.노래역시최고,

마마무는 네 명 모두 노래를 잘하고 랩도 잘한다는 게
큰 강점인 거 같네요~

이시간에 갑자기 꺄~꺄~ 놀랬어요ㅎㅎ

덕분에 이번에도 참여했습니다~
산뜻한 아침이 되셨기를 빕니다~

노래를 집어 삼켰네요 ^^: 음을 쫒아가는 노력이 보기 좋아요 하하

댓글 디클릭.jpg

제가 뭐든 먹는 걸 잘합니다~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교실이데아의 색다른 시도 잘 들었습니다 ㅎㅎ

저한테는 새로운 시도까지는 아니고
그냥 원래 저렇게 부릅니다~ ㅋㅋㅋ

아하하하하
노래듣다 글읽는게 더 재밌어서 글 읽다 노래를 못들었네요!!
제가 두가지일을 동시에 못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글을 쓰기 위해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651.30
ETH 3269.44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