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으로 해외 기업을 유치하는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글로벌 기업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아시아의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등 다양한 국가의 기업이 아시아에 진출하기 위한 거점으로 싱가포르를 선택합니다.
실제로 싱가포르에는 아직 한국에 진출하지 않은 글로벌 기업도 많습니다. 싱가포르는 어떤 장점으로 글로벌 기업을 유치 할 수 있게 된걸까요?
싱가포르의 매력
싱가포르는 우리나라에서 투자하는 나라 11위에 위치해있습니다. 지난 40년간 싱가포르에 유입된 투자금은 80억 달러에 달합니다. 싱가포르는 어떤 매력으로 해외 자본을 유치하게 된 걸까요?
풍부한 인적자원
싱가포르의 혁신 성장의 원인에는 인적자원이 꼭 꼽힙니다. 싱가포르는 해외의 유능한 인재를 끌어들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했습다. 일찍부터 개방정책을 펼친 덕에 싱가포르 인구의 30%가량은 외국인입니다. 또한, 이 중 고급인력은 11만 명에 달합니다. 그 덕에 싱가포르의 1인당 GDP는 2018년, 6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해외기업 유치
또한 싱가포르는 법인세를 17%로 인하하는 등 해외 기업이 들어오기 좋은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영어를 공용화하고 행정절차를 신속하고 투명하게 운영해 기업을 운영하기에 좋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루벨트 뉴스룸을 확인하세요!
↓ 원문 바로가기
https://newsroom.bluebelt.co.kr/bbs/board.php?bo_table=bluebelt&wr_id=179
↓ 뉴스룸 바로가기
http://newsroom.bluebel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