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 BTC (이클) - 이것도 반등 할때가 온것 일까요?

in #sharehows6 years ago (edited)

jahangirkhan1.jpg

ETC 가 다른 가상화폐보다 좀 늦지만 반등할때가 온것 같습니다.
제 차트는 단타용이 아닙니다....
코인장에서는 단타는 원금 까먹고 재산날리는
지름길이라 생각하는 일인 입니다.
제가 스팀잇에서 trading call 을 드리는게 아니라
현시세 차트를 보고 이런때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
방법을 말씀 드리는것 입니다.
지나간 차트보고 공부들 하시는것도 좋지만
실전에서 직접 자기돈으로 질러볼라면 힘들거든요...

우선 일일 차트 먼저 볼께요.
(어제 저녁 차트입니다. 현재는 쪼오금 더 올랐어요)

ETC 4-18-18 D.jpg

  • Trend line 을 오랫만에 뚫었네요. 좋은 징조 입니다.
  • 거래양도 조금씩 늘고
  • 중요한것은 가격은 range 안에서 왔다 갔다 했는데
    MACD는 꾸준히 올라 왔다는거.. Convergence
  • 50ma 에서 breakout 할려고 폼 잡고 있네요.

일일 차트 확대해서 볼께요.
ETC 4-18-18 D2.jpg

  • 저지선 1 하고 2 가 있네요.
  • 우선 저지선 1까지 같다가 내려와서
    50ma 를 retest 할수도 있습니다.
  • Retest 해서 성공하면 더 큰 반등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240분 짜리 차트를 보고 분할매수 지점을 볼께요.
ETC 4-18-18 240.jpg

  • Fibonacci retarcement를 그려봅니다
  • 지금부터 분할매수 들어 갑니다.
    0.002000 까지 리밋오더 깔아 놓고요
    (저는 좀더 가격이 지금보다 쎌때부터
    잘못된 판단으로 분할매수 해서... ㅋㅋㅋ
    이제 거진 또이 또이 입니다)

많이 받는 질문들
Q: 왜 이렇게 분할매수 구간을 넓게 하나요?
A: 그렇게 넓은것도 아닙니다. 차트를 잘보이게 확대를 해서
그렇게 보일뿐... 0.002200근처부터 0.002000 근처 까지입니다.
그리고 저는 단타가 아니라 며칠, 몇주도 보는 swing trade를 하기때문에
촘촘히 깔아 놓고 분할 줍줍 합니다

Q: 다 안사지고 기차 떠나가면요?
A: 매수한 물량만 같고 manage 해야죠. 추매는 안합니다.
그래도 리밋오다 밑에다 깔아 놓은건 그대로 나둡니다.
잘때 사질수도 있으니까요.
자기전이나 다른일이 있고 그때까지 매수한
양이 많으면 매수한 갯수만큼 스탑을 걸어 놓습니다.
Stop loss 거는것은 거래소 마다 다 달라서... 각자 잘 알아보시길.

Sort:  

저는 지금 조금더 살까 하는데요 비트코인 원보팅해요.

안녕하세요. 글 읽어주시고 댓글 달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비트코인 원보팅해요" 가 무슨 뜻인지... 죄송합니다

와우 FAQ 부분은 추가 되시면 늘 포스팅 하단에 붙여주시면 좋을꺼 같아요. 아니면 FAQ 부분만 모아서 포스팅을 하신 후 그걸 링크로 걸어도 좋을꺼 같아요^^

아 좋은 아이디어네요! 링크 걸어두는거!
역시 서부 명문 출신. 머리 회전 팍팍!!

저는 정상에 불시착했던 불행한 투자자지만, 좋은 정보일거라 생각하며 ㅎㅎㅎㅎ

모두에게 좋은때가 올것 같습니다. 그때까지 화이팅 입니다! 댓글과 보팅 감사드립니다

지금 wallet 을 보니 raah 님께서 선물 보내주셨네요! 보팅도 해주셨는데.. 뉴비가 감사드립니다!!!

ㅎㅎㅎ 공감하면 안되는데...
저도 눈물이 또르륵 ㅠㅠ

👍👍👍👍👍👍

저런거 어떻게 찍느거? 키보드에는 없는데

아이폰에 있는 아이템이옵니다^^❤️👍🤗⭐️🍒👏🏻😍🍓🤣

알타이님 분석글 잘 보고 갑니다^^
저항 1번은 왜 저 지점이 된거예요?
직전 고점이라서 그런가요?
실제로 거래량은 그렇게 많지는 않은 것 같은데 직전고점이 저항 역할을 할 수 가 있을까요?

언제 시간 되시면 비캐도 부탁드립니다^^
아참 늘 포스팅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자노트] 보팅 나눔 이벤트 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저항 1번은 말씀하신대로 직전 고점이라서요.
저항선 보는것도 사람마다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더라구요.
자기만의 방법으로 꾸준히 하다 보면 나아집니다.
비캐 올립니다

비캐 차트 올렸습니다

저는 한국돈으로 이클 ₩67400에
물려있습니다.. 어흑.. 이건 물타기도 포기하고.. 존버중이지요

이클 가즈아!!!!!!! 어제 MCO 상장 뉴스 나오기 전에 팔아 먹었나요? 저는 기다렸다 100% 먹었는데...

스님이ㅡ같이ㅡ팔지고 꼬셔서 어흑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읽었습니다. 이 글 제 글 밑쪽에 링크 걸었는데, 괜찮으시겠어요?

저는 감자덕지 할뿐입니다.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직 차트 용어는 너무 어렵네요. 그래도 계속 보면 알게되겠죠

제가 시간 될때 차트 용어 정리해서 한번 올려 볼께요. 간단하게.
댓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239.68
ETH 2525.24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