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E Nasdaq 100 e-mini 선물] 재미로 미국 나스닥 선물 차트 구경해 보세요

in #sharehows6 years ago

102402744-cme-trading-floor.1910x1000.jpgChicago 선물 Exchange Trading Pits
이제는 Online trading 발달로 인해 Pits 들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나스닥의 하락이 어제부터 오늘까지 이어졌네요.
저는 선물은 단타, 암호화폐는 스윙과 장투로
하고 있는 전업 트레이더 입니다.
암호화폐 장은 요 며칠간 상승하고 있어서
오늘은 그냥 나스닥 선물 차트 올려볼께요.
저는 잘 모르지만 Equity Market 이 내려가면
암호화폐 장으로 자금이 유입 될꺼라 하는데...
하여간 선물은 매수, 공매도 다 할수 있어서
저한테는 너무 좋습니다.

나스닥 선물 6월 만기 60분짜리 차트입니다.nq.jpg

제 차트분석 주의 깊게 보신분들은 알겠지만
제가 해서 올리는 코인들 차트분석과 비슷합니다.
다만 선물은 단타 일뿐...

1st Trade

  • 4월18일부터 가격과 MACD 사이에 Divergence 를 보입니다.
    가격은 올라가는데 MACD 는 내려가고 있어거든요. 그래서
    공매도를 하나씩 하기 시작 합니다
  • 아니나 다를까 trend line A 를 밑으로 뚫고
    내려가기 시작 할때 더 공매도를 합니다
  • 50ma 뚫고 내려갈때 공매도를 늘리고..
  • 구름안에서 놀때 먹고 나왔습니다

2nd Trade

  • 구름밑으로 내려갔을때 기다렸다 (선물은 trap 이 많습니다...)
    올라가서 구름 밑선을 retest 하고 내려갈때 다시 공매도.
    수익이 나고 있을때 lagging 라인 까지 구름밑으로
    내려오기 시작해서 그냥 뭉기고 있다가 꽤 많은 이익실현.

저는 제가 계속 쓰던 방법을 코인장에서 쓸뿐입니다.
다만 코인은 단타가 아니라는것뿐...
중요한건 꾸준히 저는 저의 방법을 쓰고 있다는것 입니다.
저의 방법이 맞다가 아니라 자기만의 방법을
꾸준히 써야한다는것이 중요하다는것 입니다.
몇번 계속 연속으로 손해를 내도 꾸준히 하나보면
10번중에 7번이 손해나도 3번같고 만회하고도 수익이 나니까요.
많은 초보분들이 10번에서 9번 먹어도 나머지 1번으로 다 까먹죠...
열심히 Fundamental 과 차트리딩 둘다 공부하셔서
모두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Sort:  

놀이라고 생각하고 합니다.ㅋㅋㅋ

네. 재미있게 부담없이 하시면 좋죠!!!

공감가는 부분이 많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올려주셔서 잘 읽고 갑니다.
보팅과 리스팀 미션도 완료 :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저는 왼쪽 어깨가 아파서 ㅠㅠ 오늘은 좀 푹 쉬어야 할꺼 같습니다.

주말에 푸우욱 쉬면서 재충전 하시길!!! 항상 감사!!!

전 뭐가 뭔지 들어도 잘 모르겠지만^^
암튼 멋지세요~

더 쉽게 설명을 하도록 노력 할께요 ㅎㅎㅎ
항상 응원과 댓글 감사드립니다. 날씨도 좋은데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저는 주식을 안해봐서..TT 나스닥이 일본꺼인줄 알았던 바보입니다

ㅎㅎㅎ 그러고 보니 일본말 같네요. 스님이 쉰비님 한테 한국말 배웠다고 하더니 두분이 말투가 비슷해서... 저도 요샛말 좀 배워주사. 아직 70년대 말투하고 단어라 ㅎㅎㅎ

분석기법 참고해야겠네요 ^^

쉽게 설명할려고 한다는게 잘 전달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차트 보는법을 몰라서 개인판단으로 좋은 코인에다가 존버로 버티고 있습니다

차트 보는법을 어렵게 생각마시고 간단한거 몇개만 공부하셔도 도움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오늘도 호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떻게해야 외국인의 어뷰징을 막을 수 있을 지 고민 중입니다^^

저도 글 올리자 마자 5개정도의 보팅이 모르는 외국인한테 와서 좀 찜찜 합니다... 왜 그러는지 잘 이해도 안되고요...unknown 이라는 account 도 있고해서 hacking 당하는거 아닌지겁도 나고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814.42
ETH 3450.94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