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바뀜에 대해서 쓰고자합니다.

in #sct5 years ago (edited)

위의 짤은 정말 진리인듯.

" 이해를 못하시나 본데

당신들 내려야 출발한다고!!!!"

이것이 바로 손바뀜의 정의입니다.

제일 이상적인 손바뀜이란 결국 초반 투자자가 이익실현을 하고(1.초반투자자)

나오면

중간 투자자가 프로젝트에 대해 비젼과 가치를 인정하여 연속 투자를 하는 (2.중간투자자) 것입니다.

여기서 코인의 가격은 우상향이되는거 겠죠.

내린다는 말은 시장에 물건을 매도한다는 것이고 이것은 유동성을 부여하여 새로운 매수자를 유입시킵니다. 그러면 새로운 투자자는 새로운 기대를 가지고 다시 유입이 되지요

그러면 그간의 고점은 새로운 시작점이 되고요.각자가 생각하는 0점과 기대점이 다다르지만 분명 이런 손바뀜은 모든 기준점을 리셋시키는 효과를 가집니다.그래서 손바뀜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런 조심스러운 과정들이 하나라도 틀어지면 그게 비극이지요.

고점에 매수한 사람들에 제일 오래버텨야되는데 제일 멘탈이 약한것도 사실이구요

또한 초기 매수자들은 가장 충성심이 높은 홀더가 되는게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손바뀜에 대한 걸 차트에서 잘 읽고 손바뀜이 일어나는걸 잘 포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나저나 정말 최근에 비 대 라 시즌 2입니다. 라이트코인이 가더니 주춤할때 대시가 가고 대시 이후 바로 비트새끼들(욕아님)이 가네요....

그리고 이 순서대로라면 다음은 다시 라이트코인 차례겠네요....

비트코인캐시

대시

라이트코인

그냥 흥미글입니다. 매수 매도 글아닙니다.

Sort:  

비대라 말고 뒤에도 있었던 것같던데요 뭐였죠? 다 까먹었습니다. ㅎㅎ

Congratulations @virus707!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캬~! 짤하나로 명쾌하십니당~💙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초기 매수자들은 가장 충성심이 높은 홀더가 되는게 일반적입니다.

이말 공감이 됩니다.

이상하게 제가 팔면 오르던데..

ㅎㅎㅎ 제가 안내려서 안가는건가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630.93
ETH 2517.93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