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 지분율 0.1%도 고래가 될 수 있을까?
(3년전 스팀잇에 올린 글과 보상금액)
SCT 1% 이상 지분율을 가진 계정(스테이킹한 계정)에게 @sct.admin 계정 6월분 베네피셔리의 20%를 비율대로 분배한다고 합니다. (https://www.steemcoinpan.com/sct/@sct/notice-6-stong-holder-big-holder)
저는 스팀잇을 초기에 접해본 경험이 있어서, SCT도 초기에 최대한 선점하는게 유리할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주차까지 스코판에 계속 집중을 했었고, 덕분에 초기 풀이 적은 상태라 배분되는 물량을 지금보다 많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인플레이션 변동전에도(현재 1일 19,200개인데 그전에는 48,000개) 보상을 받았기에 지분율 1%에 근접할 수 있었고, 일부 매수를 해서 1%를 넘어섰습니다. 현재 지분율이 대략 1.15%정도인데, 이 상태를 유지하려면 하루에 최소 120개이상의 sct를 꾸준히 늘려야 합니다. 매일 늘리는것은 쉽지 않아서 갈수록 %는 조금씩 하락할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최대한 1% 지분율은 유지하려고 합니다.
아직 1% 에 많은 분들이 미치지 못했지만, 본인이 유지할 수 있는 %를 꾸준히 유지해 나간다면 시간이 지나서는 꽤 큰 자산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SCT가 잘되어야 합니다 ㅎ
스팀잇 초기와는 많이 다르겠지만 그때 분위기를 잠시 언급하자면,
초기에도 글 하나에 많은 금액의 보상이 있었습니다. 설마 이렇게 많이 받을 수 있을까? 하고 글보상으로 찍힌 금액에 대해서 반신반의 했습니다. 그리고 처음 페이아웃되고 실제 그렇게 지급되자 분위기는 바뀌었습니다. 그렇다고 계정이 확 늘거나 글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때 많은 보상을 받으려면 영어로 쓰여져야만 가능했습니다. KR은 언어때문에 그런 보상을 받을 기회가 없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 처음에는 언어때문에 글을 올리지 못해서 사진으로만 올리고 보상을 받았죠.
영어를 써야해서, 사진위에 Original work by vip 라는게 전부였습니다 ㅎ. 그냥 저렇게 사진 한장 올렸습니다. 저 글(사진)로 2.54달러가 찍혔고, 저 금액도 신기했습니다. 글(사진) 올렸다고 돈을 받을 수 있었으니까요. 그 당시에 @clayop님이 보팅을 하면 20달러대가 되었습니다(글 상단의 그림). 지금은 언어에 대한 제약을 받지 않고 마음껏 한글로 쓸 수 있으니까 얼마나 좋은가요^^
만일, 그때 1% 지분을 보유할 수 있었고 지금까지 유지할 수 있었다면 어떻게 됐을까요?(스팀은 SCT와 다른 구조였습니다만) 현재 스팀 발행량이 334,120,852개입니다. 1%면 약 334만개이고 0.1%면 약 33만 4천개입니다. 스판이 앞으로 계속 발전해 나간다면 0.1% 지분만 가지고 있어도 상당할 것 같습니다. AAA 역시도....
지금 여러 SCOT 토큰들이 나오는데 어떤게 제대로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정말 선택을 잘하고 토큰들이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어쩌면 지금이 고래가 아닌 우리들에게 기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렇군요. 고민이 많이 됩니다. 좋은 기회일수 있으니 여력이 없네요.
글이나 추천보상을 통하여 계속 늘려나가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1%의 벽은 높지만... 현재 비율을 유지해 나가는 것 역시 만만치 않아 보이네요.
그래도 열심히 해봐야겠죠.
파이팅입니다~
굿헬로님은 머지않아 가능하실것 같은데요^^ 파이팅입니다~
초기에 일부 매도와 이벤트로 막 퍼냈는데 지금부터라도 모아야겠습니다 ㅠㅠ
런칭한지 얼마 안되었기에 여유는 있을 것 같습니다
고래가 되는 거네요 ㅎㅎ
ㅎ 고래... 멀고 먼 이야기가 아닐지도^^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고래~
고래가 되고 싶지만..... 편하게 스팀잇을 할래요 ;
네^^ 편하게 스팀잇 하셔도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