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 토큰도 반응이 뜨겁네요

in #sct5 years ago (edited)

SCT 의 핫한 열정때문에 그동안 스팀엔진을 몰랐던 사람들도 이번에 스팀엔진을 많이들 알게 되었을 것 같습니다. 스팀엔진은 주 개발진이 @aggroed@yabapmatt입니다. 전체 개발진(운영진)은 10명정도 된다고 합니다.

특히 이 둘은 스팀몬스터의 설립자이고, 개발자이면서 스팀증인입니다. 이들이 스팀몬스터를 먼저 만들었고, 그 이후에 스팀엔진을 만들었습니다. 그런 다음에 이번에 SMT의 예비격인 SCOT(Smart Contract Organizational Token)을 런칭했고, 그 중의 하나가 SCT입니다.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복잡하기도 하고, 저처럼 이쪽과 관계없는 사람은 그냥 이렇게 이해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스판이 런칭되고, 페이아웃으로 뜨거울 때 스몬(스팀몬스터)에서 그동안 기대하고 기다렸던 DEC(Dark Energy Crystals)라는걸 내놓았습니다. 스몬을 잘 모르는 분들은 그냥 토큰을 하나 더 발행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DEC 토큰이 현재 스팀엔진에서 SCT를 누르고 거래량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관심있게 지켜볼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이게 왜 이렇게 뜨겁게 반응을 하고 있느냐하면 그동안 스몬 게임을 하면서 아쉬웠고, 뭔가 돌파구가 필요했었는데 이것을 DEC라는 토큰이 해결사 역할을 한 것입니다.

20190522_231938.png

저도 이제 좀 어느정도 파악이 되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이 토큰은 소각기능과 채굴기능을 겸한 토큰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스몬에서 사용하는 카드중 쓸모없는 카드들이 있습니다. 카드가격도 끝을 모르게 하락해서 가치도 없게 되고, 수량도 많아서 모두가 기본적으로 많이 가지고 있는데, 게임때 제대로 사용도 못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카드 보상도 이런 카드들이 주로 나와서 창고에 그냥 방치되면서 쌓여만 가는 실정이었습니다.

그런데 DEC이 나오면서 그런 카드들을 소각할 수 있게하고, 보상으로 DEC 토큰을 받게 되었습니다. 또 게임을 하면 예전에는 2주간의 리그동안 달성하는 단계에 따라 카드 보상이 전부였습니다. 이제는 게임을 하면서 매번 승리를 하면 DEC을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일종의 채굴인 셈입니다.

이 DEC으로 새로 발급된 카드를 살 수 있고, 또 스팀엔진을 통해서 어제부터 거래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 효과로 스팀몬스터 카드들의 가격이 펌핑되었고, 게임에 대한 흥미도 늘어났습니다. DEC 자체의 거래도 활발하게 된것입니다.

좀더 세부적인 특징과 구체적으로 얻는 방법, 그리고 스팀엔진으로 전송해서 거래하는 방법까지 얘기하려고 했는데, 글이 길어져서 다음으로 미뤄야겠습니다.

최근 SCT, DEC의 뜨거운 반응을 보면서 현재 스팀의 가격은 너무 저평가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시장이 좀 더 좋아지고, 매수세가 살아난다면 스팀은 좋은 결과를 가져올테니까 기대를 하면서 느긋하게 기다려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Sort:  

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쉽게 이해가되네요

ㅎ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스팀댑들은 뛰는데, 정작 스팀팀은 조용하네요 ㅠㅠㅠ

오전에 잠깐씩 움직이고 있네요..500원대 위로

스몬, 스팀엔진 개발팀이 스팀잇 개발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일 참 열심히 그리고 잘 하는것 같아요

네~ 누구는 기대이하ㅠ 누구는 기대이상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9993.26
ETH 2312.53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