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국세청, 암호화폐 세금 징수 추진

in sct •  19 days ago 

미국에 이어 영국도 암호화폐에 세금 징수를 추진중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미국 국세청의 영향을 받은 것 같은데요. 국제적으로 점점 암호화폐를 자산으로 인정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는 것 같습니다.

내용 살펴보세요

bitcoin-4263732__340.jpg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체인뉴스 소식통에 의하면 업계 관계자를 인용 “영국 국세청(HMRC, HM Revenue & Customs)이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탈세를 방지하기 위해 암호화폐 거래소들을 대상으로 고객 이름과 거래 내역을 요구하는 서한을 발송해 압박을 가하고 있다”고 6일(현지시간) 전했다. 해당 관계자는 “영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중 지난주 국세청으로부터 이러한 서한을 받은 곳은 코인베이스, 이토로, CEX.io 등 최소 3곳 이상”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들 중 국세청의 서한을 받았다고 발표한 거래소는 아직 없다. 이어 그는 “영국 국세청이 10년 간의 데이터를 취합하긴 어려울 것이다. 만약 해당 당국이 최근 2~3년의 데이터만 입수하게 된다면, 2012년부터 암호화폐를 투자한 초기 투자자들에까지 납세 의무를 부과할 순 없을 것이다. 즉, 대규모 투자 수익을 거둔 투자자들은 국세청의 조세 범위에 포함되지 않고 암호화폐 투자 열기가 최고조에 달한 후 시장에 진입한 투자자들에게만 납세 의무가 부과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미디어는 업계 관계자에게 영국 국세청에 해당 소식에 대한 진위여부를 물었으나, 당국은 조세정책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구체적인 답변이 불가하다고 답했다. 이에 “만약 영국 국세청이 거래소들에 데이터 요구 서한을 보냈다면, 이는 미국 국세청(IRS) 등 기타 정부들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고 진단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