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지금당장 라이트코인을 매수해야하는이유.

in #sct5 years ago (edited)

2019년 8월6일. 라이트코인의 반감기입니다.
반감기가 오면 채굴량이 절반으로 떨어지게됩니다.

11.png

라이트코인의 차트입니다.

2015년 8월. 라이트코인은 첫번째 반감기를 겪었습니다.
반감기가 다가오면서 급격한 상승을 보여줬고,
반감기가 다가오기직전 급격한 하락을 보여줬죠.
그후 심심찮은 횡보를하다가 폭등하며 신고가를 갱신합니다.

222.png

비트코인 차트를 볼까요?

2012년 11월. 비트코인의 첫번째 반감기였습니다.
라이트코인과 마찬가지로 반감기 직전까지 급등했고
반감기가 다가오자 급락했지만 이후 신고가를 갱신합니다.
2016년 7월. 비트코인은 두번째 반감기를 겪었습니다.
첫번째와 동일하게 반감기 직전까지 급등했고 반감기가 다가오자 급락했습니다.
그 이후로... 신고가를 갱신하고 자동차 한대값이 되었죠.

여기서 한가지를 짐작해볼수있습니다.
'반감기 1달전까진 급등하고 반감기가 가까워지면 급락할것이다.
그 이후에는 신고가를 갱신할것이고 그 금액은 상상 이상이다' 라는것을요.

라이트코인은 그동안 UFC와 파트너쉽을 맺었고 밈블윔블 도입계획, KPOP콘서트 티켓을 LTC로 파는등의 재밌는 행보를 보여줬습니다.
뭐 이런저런 실제사용의 증가와 코인에 대한 개선은 긍정적이지만 시세에 큰 영향을 줄 호재라고하긴 민망한수준이죠.
중요한건 반감기와 채굴의 관계입니다.

채굴자가 채굴을 하는 이유가 뭘까요? 채굴해서 이익을 보기 위해서죠.
채굴해서 이익을 보기위해선 채굴경쟁자가 적어서 내가 채굴하는량이 많거나, 코인의 가격이 채굴에드는 비용보다 커야합니다.
전자의 경우는 사실상 힘듭니다. 채굴자가 줄어들어 채굴량이 많아지면 그 소식을 듣고 채굴자들이 달라붙고,
채굴량이 적어지면 다시 채굴자가 줄어들죠. 마치 뫼비우스의 띠처럼 이어집니다.
우리가 주목해야할것은 후자입니다.
채굴에드는 비용이 그대론데 채굴량이 절반이된다? 일은 그대로인데 월급이 반토막나는셈입니다.
그러니까.. 반감기가 오면, 채굴자의 입장에선 코인의 가격이 2배가되야 현상유지가 가능하다는거죠.
채굴자들은 시내버스마냥 파업도 불가능합니다.

최근에 나오는 신형 채굴기들은 채산성이 좋습니다. 이 말인즉슨 구형 채굴기의 채산성은 떨어진다는겁니다.
그런데 라이트코인은 신형 채굴기가 나오지않고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라이트코인 채굴자들은 구형 채굴기로 채굴을 하는중입니다.
라이트코인이 다른코인보다 채굴수익이 뛰어난가? 그것도 아닙니다.
그럼에도 채굴을 하고있습니다. 믿는구석이 있어서 채굴하고있는걸까요?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라이트코인은 신형채굴기가 없고 현 채굴기들은 채산성이 떨어집니다.
더군다나 라이트코인은 곧 반감기가 옵니다. 공급량이 줄어드는거죠.
반감기가오면 이전가격의 2배가 되야 채굴자들의 현상유지가 가능합니다.
채굴자들은 손해보지않으려면 라이트코인의 가격을 끌어올려야하는거죠.자의가 되었든 타의가 되었든.
그러나 이전의 반감기처럼.. 반감기 전까지 급등하고 반감기 직전부터 급락할지도모릅니다.
물론 반감기 이후 희소성에 의해 급등하겠지만요.

재밌는건 비트코인의 반감기가 1년정도 남았다는겁니다.
비트코인도 라이트코인과 마찬가지로 반감기 전까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비트코인이 오르면 알트코인도 따라 오릅니다. 그럼 어떤 코인이 최대수혜코인이 될까요?
공급이 줄어들고 수요가 늘어나면 폭등합니다. 우린 이미 그 코인을 알고있습니다.

꺼어어어어어억

Sort:  

안녕하세요 songa0906님

랜덤 보팅 당첨 되셨어요!!

보팅하고 갈께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Turtle-lv1.gif

고민하지 말고 사야 겠군요 ㅎㅎ

라이트코인을사서 1년존버후 차한대를뽑습니까?

한대만 뽑겠습니까..ㅋㅋㅋ

퇴직금좀 땡기고오겠습니다 ㅋㅋ

흠... 고민고민... ^^

망설일시간이 얼마없어요.ㅎㅎ

조만간 사야겠네요. 타이밍도 알려주세요.ㅎ

당장이요.ㅎ

라이트코인 반감기를 이용해 투자해 볼만 할 것 같습니다.

단기든 장기든 메리트가 있죠.ㅎㅎ

앗 스위치가 잘못 눌러졌는지 송가님이 차단이 되어있었네요 ㅠㅠ 차단 해제했습니다
저도 그 코인 알고 있는데 함께 꺼어억 하시죠^^
지금 보니 제 본계정도 차단 되어있네요
해킹인가? ㄷㄷㄷ

원수진사람 없는거같은데..누구죠..흠ㅋㅋㅋ
아무튼 77ㅓ억입니다^^

그렇군요. 사야겠네요^^ 리스팀😁

오 바로 라이트코인 매수하러 갑니다ㅎㅎㅎㅎ

77ㅓ억하러갑시다ㅎㅎㅎㅎ

이거 이미 공공연한 비밀이 되었군요.....
라코가 현재는 더 중요한 판에 서게 될거같아요

아직 모르시는분도 있더라구요. 라코없는 흑우없제?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5
BTC 65869.37
ETH 3414.18
USDT 1.00
SBD 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