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단상] Crypto.com: The Syndicate 1차(EOS) 리뷰 및 2차(XLM) 계획 Update

in #sct4 years ago

최근에 Crypto.com 서비스를 소개하는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는 듯 합니다.
지난번에 저도 The Syndicate 상품 출시를 소개하는 글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관련 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투자의 단상] Crypto.com 거래소 The Syndicate 상품 출시 및 이벤트...
https://www.steemcoinpan.com/sct/@seraphim502/crypto-com-the-syndicate


첫번째 Syndicate 상품: EOS (투자 Review)


참고로 저는 해당 상품/이벤트 참여를 위해 CRO 보유량을 64K까지 사전에 늘려 놓았습니다.
그중에 Staking량은 10,700개이며 나머지 수량은 배정받은 EOS에 대한 청약을 위한 사전구매 물량입니다.
(구매수량 모두를 Staking하게 되면 향후 CRO 가격 하락시 방어를 할 수 없으므로 최소 수량을 Staking 하였음)

결과로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277개 가량의 EOS 배정물량을 할당받을 수 있었습니다.

당시(12.17일) CRO 가격은 약 0.03$ 가량을 유지하고 있었으므로 잠정 수익률 분석을 해보면,
-투자비: 64K CRO * 0.03$ = 약 1920$ (한화로 224만원 가량)
-배정량 및 수익률: 227EOS * 2.3$ = 약 522$ 에서 50% 할인된 가격이므로 261$ (한화 약 30만5천원)의 수익을 예상해 볼 수 있었겠네요.
따라서 대략적인 수익률은 원금 224만원 투자에 EOS 50% 할인배정 수익률 30만 5천원으로 단순 수익률 계산은 13.6% 정도가 되겠네요.

추가로 설명 드리자면, EOS를 50% 할인된 가격에 배정받기 위해서는 227EOS에 해당하는 CRO 물량을 실시간으로 구매가 가능한 점과 EOS 배정 물량을 48H 후에 배정받을 수 있음을 고려하면 최소 Staking량인 10K CRO만을 사전에 구매하여 수익률을 급격히 늘릴 수도 있는 전략이 되겠습니다.

물론 관련된 리스크 요인을 살펴보면
1)투자기간 이후 Staking된 CRO가 대폭 하락할 가능성, 2)배정받은 EOS 가격이 급변동할 가능성 등이 있겠습니다.

*CRO/USDT 가격추이

*EOS/USDT 가격추이

물론 위에 배정받은 물량의 TEXT를 유심히 살펴보신 분이라면 제가 너무 바쁘다는 핑계로 이메일을 자세히 살펴보지 않아서 청약에 주어진 24H을 넘기는 바람에 배정된 물량이 취소가 된 슬픈 사연이 담겨 있습니다. (.)
결국 위의 잠재적인 수익률은 안타깝게도 허공에 날아간 셈이 되었습니다. (헐~)

하지만 결과적으로 보면, 64K CRO 물량 확보를 위한 평단가가 0.03$보다 훨씬 미만이었다는 점과 현재 CRO 가격이 0.04$ 이상을 상회하고 있는 점을 살펴보시면 CRO에 대한 단순 투자로 30% 이상의 평가이익을 얻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조금 위로가 되네요 ㅎㅎ)
물론 CRO Staking에 따른 20% APR은 히든 보너스가 되겠습니다.

이상이 Crypto.com에서 EOS 코인을 대상으로 첫번째 행해진 The Syndicate 상품에 대한 첫번째 리뷰였습니다.
현재 받환받은 64K CRO 수량 중 60K CRO가 Staking되어 20% APR로 이자가 매일 지급되고 있습니다.

하루 32CRO * 0.04$ = 1.28$ 정도의 이자 지급이니 꽤나 쏠쏠한 투자 포트폴리오라 할 수 있겠습니다.


두번째 Syndicate 상품: Stellar(XLM)


Crypto.com에서 두번째 The Syndicate 상품으로 Stellar를 내놓았습니다.


조건은 지난번 EOS 상품과 유사하며 총 이벤트 수량은 500K$에 해당하는 XLM입니다.
최소 참여 금액은 800CRO가 되겠습니다.

상세한 일정은 아래 일정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일정이 4일 앞으로 다가온 관계로 혹시 CRO: The Syndicate 상품 이벤트에 관심있으신 분이라면 미리 CRO 가격 변화를 염두에 두고 투자에 임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현재 60K에 해당하는 CRO를 Staking하고 있는 관계로 이번에는 훨씬 많은 물량을 배정받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번에는 지난번과 같은 실수를 저지르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현재 CRO 가격은 위 차트에서 살펴보시는 바와 같이 지속적으로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가격 상승은, The Syndicate 상품/이벤트에 대한 영향 뿐만 아니라, 20%에 해당하는 Staking 이자를 노린 투자금 유입 그리고 거래소 수수료 및 신용카드와 연관된 다양한 유틸리티 효과를 동반한 상승세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양한 상품에 대한 이해와 투자 그리고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균형잡힌 포트폴리오는 여러분의 자산을 안정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이 될 수 있겠습니다.

간만에 저자활동으로 돌아왔는데요, 모쪼록 더 자주 글을 쓸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뛰어야겠습니다. ^^
오늘도 남은 휴일 즐겁고 편안한 휴식과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Sort:  

happyberrysboy님이 seraphim502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20 SCT)을 하였습니다.

앗~ 늦었지만 따봉 감사드립니다.^^

lovelyyeon.sct님이 seraphim502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7 SCT)을 하였습니다.

dakeshi님이 seraphim502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10 SCT)을 하였습니다.

앗~ 따봉 감사 드립니다. ^^

스테이킹 베너핏으로 할인가에 타코인 구매기회를 주는 재밌는 구조네요~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

쿠팡에서 쿠페이 머니적립에 5% 고율의 이자를 주던 때가 생각나네요. ㅎㅎ
흥행에는 지속 성공하는 듯 합니다. 연님도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늦게봤군요. 저도 참여해봤는데 괜찮더라고요.

리스크는 CRO 가격이 떨어지는 것과
많은 사람들이 신청해서 생각보다 적은물량을 수령하게되는게 리스크같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네; 다행히도 CRO 가격이 견조한 것 같군요.
암튼 참여자가 많아서 물량을 많이 배정받지 못한 것은 아쉬운 점인것 같습니다.
댓글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5139.82
ETH 3206.69
USDT 1.00
SBD 4.16